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엔터 적용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엔터 적용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엔터 적용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엔터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이폰 ios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바일 환경에서는 instagram 앱을 이용해 사진을 업로드 하시거나 다른 사용자의 댓글에 글을 남길때는 줄바꾸기 및 엔터 적용이 되어 불편없이 사용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instagram 앱을 이용해 사진을 게시할때는 줄바꾸기 엔터 적용이 되지만 다른 사용자의 사진 등에 댓글을 남길때는 해당 버튼이 없어서 메모장이나 다른 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아래에 계속이어서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엔터 적용"


아래 사진은 PC 환경에서 instagram에 접속해서 다른 사용자가 게시한 사진에 댓글을 달려고 글을 작성해봤는데요~ 키보드의 Enter를 누르면 그대로 글이 작성이 되어 버립니다. 보통 enter 키를 누르면 줄바꾸기 가 되는 입력키인데요~ pc버전에서는 그대로 글이 게시가 됩니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pc에서는 키보드에 있는 enter 키를 누르면 그대로 지금까지 입력한 텍스트가 게시가 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하셔야 합니다.


맥킨토시에서는? 텍스트 편집기 를 이용하시거나, 메모장 같이 텍스트를 붙여넣고, 간단히 편집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텍스트편집기에서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엔터 적용' 이라는 텍스트를 작성 후 Enter 키를 두번 눌러 줄을 바꿔줬습니다. 이상태로 복사하여 붙여넣기 단축키는? ctrl + c (복사하기) and ctrl + v (붙여넣기) 입니다.


이렇게 해서 ctrl + V (붙여넣기) 를 하게되면 타인의 프로필이나 이미지 등에 댓글작성시 위와 같이 간격이 구분이 되는 텍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엔터 적용"

위에 환경은? ios iPhone 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 후 사진 등을 게시하기 전에 설명 란의 화면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키보드 자판에 X 밑에 화살표시가 보이죠? 그 입력키가 바로 줄바꾸기 pc에서는? 엔터 (Enter)를 적용했을 때와 같은 것입니다. 왼쪽 이지미와 오른쪽 이미지를 보시면 저렇게 텍스트 입력시 문장을 이어쓰지 않고 띄어서 구분을 주고자 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전에는 새로운 사진 등을 게시하기 전에는 키보드 자판에 return 키 가 있었지만, 이번에는 조금 다르게 새로운 사진 등을 내 프로필 등에 게시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용자의 사진에 댓글을 남긴 것에 코멘트를 달고자 할때의 경우 입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return 키가 없었는데요~ 아이폰은 위와 같이 return 키가 있어서 이것은 Enter 키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줄바꾸기를 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안드로이드는? instagram 앱 사용시 자판에 return이 없다고 했었는데요~ return 키는? 위 사진과 같이 새로운 사진, 프로필 등을 작성할때 그러니까 공유할때는 return 이라는 용어 대신에 화살표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면 엔터 적용 했을때와 동일합니다. 자신이 사진 등을 게시할때 설명 란에 입력할 때는 화살표시가 있지만



위와 같이 타인이 게시한 사진에 댓글을 남긴 글에 코멘트를 달고자 할때는? return 키 또는 화살표시가 없습니다. 따라서 줄바꾸기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는데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Google play 에서 "인스타그램 자동 줄바꾸기"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실행하신 다음 글을 작성 후 복사하여 붙여하시는 방법이 있고요~ 위 사진과 같이 모바일 네이버 앱에서 '인스타공백닷컴' 이라고 입력후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동일한 방법으로 텍스트를 입력 한 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엔터 적용"

사이트에 접속시 화면입니다. 지금은 결과값이 나온 화면이라 '결과'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고, 불러오기코드 및 copy 버튼이 있는데요~ 적고자 하시는 내용을 입력 하시고 하단에 '줄바꾸기 자동 변환' 버튼을 터치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불러오기코드 위에 'copy'를 터치해주시면 지금 입력한 글이 복사가 됩니다. 이어서 instagram 앱으로 되돌아 가셔서 아래와 같이



코멘트를 달고자 하는 댓글 입력란에다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엔터 적용 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대로 코멘트를 남기고자 하시면 [게시]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