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이렉트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이렉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이렉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이렉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다이렉트란? DM(Direct Message)의 약자로 사람들끼리 주고받을 수 있는 비공개 메시지를 말합니다. 인스타 뿐만아니라 트위터에서도 DM 을 쉽게 보낼 수가 있는데요~ instagram 특성상 모바일에서만 가능하고요 일반적인 pc환경에서 사이트를 이용하면 보낼 수 없지만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하면 PC에서도 다이렉트 DM(Direct Message)를 보낼 수가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블루스택(BlueStacks)이라는 앱을 이용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드릴까 합니다. 블루스택은 원래 피씨 환경에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인데요~ instagram 앱 을 설치하고 들어가면 모바일 환경과 동일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이어서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이렉트"


피씨 환경에서 instagram 공식사이트에 접속하면? (사진, 동영상, DM(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낼 수가 없기 때문에 크롬에서는 확장프로그램, Microsoft Store , 블루스택 등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 instagram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종이비행기 모양? 아이콘이 상단에 보시면 있는데요~ 이것이 바로 (다이렉트 DM)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앱을 켜면 쉽게 볼 수가 있지만



PC 환경에서 Instagram 공식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하면? 위와 같이 종이 비행기 아이콘은 보이지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진 등을 추가할 수 있는 + 아이콘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고 불편하시더라도 이용을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instagram 고객센터에 있는 내용인데요~ 위와 같이 일반적인 모바일에서 다이렉트 (dm)은? 종이비행기 모양 아이콘을 누른다음 게시물을 보낼 사람 또는 그룹을 검색하거나 선택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이때 가능한 최대 인원은 15명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원하시는 경우 메시지를 입력하시고 다음 보내기를 누르면 dm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공개 계정의 게시물을 메시지로 보내면 해당 계정을 팔로우하는 사람만이 볼 수가 있습니다.


Instagram Direct 에서 여러 사람에게 아래와 같은 콘텐츠로 메시지를 보낼 수가 있습니다.

○ 회원님이 찍거나 라이브러리에서 업로드하는 사진 또는 동영상

○ 피드에 올라온 게시물

○ 사라지는 사진 및 동영상

○ 프로필

○ 문구

○ 해시태그

○ 위치


지금까지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에 대한 기본 개념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아래에서 pc버전에서도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를 이용해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한 것처럼 dm을 보내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피씨 환경에서 위와 같이 N포털 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다음 "블루스택"을 검색하면?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 공식 사이트가 보일 것입니다. 접속을 합니다.



Blue Stacks 블루스택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BlueStacks 다운로드]가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 후 설치파일을 내려받기 해주세요.



BlueStacks-Install.exe 파일을 내려 받으셨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해서 설치를 해주세요.



위와 같은 설치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동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에 체크를 하시고 [지금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설치가 진행중인 화면입니다. 블루스택 관련 레지스트리 생성.. 이라고 나오고 100%가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완료 후 시작]에 체크를 하신 후에 [완료]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엔진을 시작하는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라고 나옵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3분? 10분? 정도가 소요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일정 시간을 기다리시면 Android is starting... 이라는 화면이 나오면서 모바일 환경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Google Play Store) 를 실행 후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시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런다음 Google Play Store에서 "Instagram" 정식 앱을 설치해줍니다. 그런다음 인스타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모바일 환경에 동일하게 모든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이렉트"

오른쪽 상단에 종이비행기 아이콘이 보이죠? 이것이 다이렉트 (DM)입니다. 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최근에 누군가로부터 받은 메시지가 화면에 표시가 되고요, 추천도 나옵니다. 새로운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에 [ + ]를 클릭 합니다.


그런다음 위와 같이 [받는이]에 검색을 하셔도 되고요, 아래 추천 리스트에서 다이렉트 를 주고받고자 하는 사용자를 찾은 다음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한번에 보내기가 가능한 최대 인원은 15명입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이렇게 그룹 또는 사용자를 선택하셨다면? 이제 아래에 메시지 보내기에 내용을 적으신 다음 보내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