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브라우저
  3.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Chrome 브라우저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Browser 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어떤 파일, 사진, 프로그램 등을 내려받거나 할때 기본적으로는 'download' 폴더에 저장이 되는데요~ 사용자가 임의로 "다른 저장위치"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일반적으로는 아래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파일, 사진, 프로그램 등을 포털사이트에서 내려받기를 하면?

download 받은 파일명이 나오고, 우측 하단에 보시면 [모두 표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임의로 저는 알집 프로그램을 내려받기 해봤는데요~ 

ALZip1083.exe 라는 파일명이 보이고 우측에는 [모두표시]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탭에서 방금전에 최근에 내려받기한 자료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셔도 되고, 또다른 방법으로는? 직접 URL 입력란에다 사진과 같이 chrome://downloads 

라고 입력을 하셔도 위의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리스트는 X를 눌러 제거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하는 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Chrome 브라우저를 먼저 실행 후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세로점 세개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고 [설정(S)]에 들어갑니다.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크롬 다운로드 받은 목록을 확인하는 탭과 동일하게 URL 주소에서 'chrome://settings' 라고 입력을 하셔도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들어가셨다면? 마우스 휠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그러면 모양 탭이 보이고 조금더 아래로 내리다보면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고급]탭이 보이면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언어] 탭 바로 아래에 보시면 [다운로드] 탭이 보이고 위치가 보일 것입니다. 오른쪽에 [변경]이 있는데요~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저장위치를 이전 '다운로드'에서 '데스크탑'으로 변경을 하고자 원한다면? 위와 같이 '데스크탑'으로 선택을 해줍니다.

본 환경은 맥킨토시입니다. 윈도우용 Chrome도 동일한 방법으로 '바탕화면' 등에 위치를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여 위치가 download to Desktop 으로 변경이 된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파일, 사진, 자료들)을 인터넷에서 내려받기하면 데스크탑에 저장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크롬 다운로드 탭에 있었던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 기능을 활성화 하면 활성화하지 않았을때와 어떻게 다른지 차이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위와 같이 활성화를 시키려면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되겠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알집 프로그램을 내려받기 해봤는데요~ 위와 같이 [별도 저장] 이라고 나오고, 형식 및 위치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을 활성화 하지 않았을때는?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해놓은 저장위치에 파일들이 저장이 되는데요~ 해당 기능을 설정을 해놓으면 매 회 Download 때마다 직접 저장위치를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보기에서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것이 편하신분들이 계실것 같고요, 번거로우신 분들은 지정해놓은 장소로 자동으로 자료들이 이동하게 해놓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