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브라우저
  3.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법은?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법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법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국내에서는 internet Explorer 이나 엣지 보다는 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훨씬 많이 사용을 하시는데요~ 사용을 하시다 '앗, 이런! 이 웹페이지를 표시하는 도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이유가 있는데요~


○ 인터넷을 연결할 수 없는 경우 - 네트워크 문제, 연결이 되었으나 중간에 끊긴경우

○ 이전 Chrome 작업 환경에서 비정상적으로 종료를 하지 않거나 멈춘 경우

○ pc의 캐시 메모리 RAM의 사용량을 초과하거나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

○ 하드디스크 공간부족

○ 멀웨어 등에 감염된 경우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법은?"


간단히 해볼 수 있는 세가지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앗, 이런! 이 웹페이지를 표시하는 도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라고 나오면서 바탕화면에 Chrome 브라우저를 마우스로 더블클릭해도 동일하게만 뜨거나 다운이 되고, 인터넷이 안될 것 입니다.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법은?"


첫번째로, 메모리 관련해서 리소스를 확보하는 방법인데요~ Windows 환경에서는 단축키로는? Contro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시켜 줍니다. 현재 실행중인 Chrome 브라우저의 프로세스를 강제종료 시키기 할 수 있습니다. [작업 끝내기] , [강제 종료] 또는 [프로세스] -[ Chrome] 열려있는 프로세스를 [종료]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로는? Chrome 브라우저의 [호환성 문제 해결]로 현재 사용하고 계신 운영체제와 호환성 테스트를 해보는 것입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Chrome 크롬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호환성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문제 해결 옵션 선택에서 [권장 설정 시도]를 클릭합니다. 권장 호환성 설정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테스트 실행하려는 경우 이 옵션을 선택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PC의 환경에 따라 보여지는 화면은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맥킨토시에서 Parallels Desktop 에 Windows7 을 설치 후 이용을 하고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위아 같이 적용된 설정에보면 Windows 호환 모드: Windows XP(서비스 팩 2)라고 되어 있습니다. 저와 동일하지 않은 다른 화면이 나오더라도 [프로그램 시작]을 클릭해주세요-



Parallels Desktop 에 윈도우 7을 설치했지만, 인식하고 있는 것은 Windows XP여서 그런지 위와 같이 Windows XP와 Windows Vista가 더이상 지원되지 않으므로 이 컴퓨터에서 Chrome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맥에서 윈도우가 아닌 정통 윈도우에서는 정상적인 호환성 문제에 대한 진단 결과가 나옵니다.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해서 문제 해결이 완료되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가 나오면 '예, 이 프로그램에 대한 현재 설정을 저장합니다.' 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법은?"


세번째 방법으로는?

크롬 브라우저를 완전히 삭제하고 다시 재설치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레보언인스톨러를 이용해 Chrome 브라우저를 클린삭제를 해주신 다음 다시 재설치를 해주시고, 컴퓨터를 재부팅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에서는 위와 같이 화면에서 Chrome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해 [제거]를 해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인터넷 사용 기록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물음에 체크를 하신 다음 [제거]를 클릭해주세요.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법은?"

마지막으로는 위와 같이 [Chrome 속성]에 들어가서 호환모드 옵션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바탕화면에 있는 Chrome 바로가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속성]에 들어가주세요.



상단에 항목중 [호환성] 탭에 들어가신 다음 호환 모드에서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 모드에서 지금 현재 PC에 설치되어 있는 운영체제 버전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Windows XP(서비스 팩 3), Windows 95, Windows 98/ Windows Me, Windows 2000, Windows XP(서비스 팩 2), Windows Server 2003(서비스 팩 1), Windows Server 2008 (서비스 팩 1), Windows Vista, Windows 7 등이 있습니다. 저는 맥에서 가성머신을 이용해 Windows7 을 설치했기 때문에 윈도우즈 7을 선택했습니다.


위와 같이 [Chrome 속성] - [호환성] - [호환 모드] 에서 현재 사용하고 계신 운영체제 버전을 선택 하시고, 권한 수준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를 하신 후에 [적용]을 클릭 하시고 [확인]을 하신 후에 컴퓨터를 재부팅 해줍니다. 지금까지 방법대로 하시면 Windows에서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맥 MacOS 맥킨토시 환경에서 하는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8/07/21 - [IT관련/브라우저] - 크롬이 안열려요 해결하기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