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라이브 보는법

인스타 라이브 보는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라이브 보는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인스타 라이브 보는법" 모바일 환경과 PC환경에서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instagram 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 한 SNS 입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텍스트로 이루어진 글이 필요 없이 사진 등을 게시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교류를 할 수가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입니다. 실시간으로 방송도 가능한데요~ 일반인들도 사용을 하시지만 주로 교육업종, BJ 방송업종, 모델, 연애인 분들이 많더라고요~ 

 

아래에 이어서

"인스타 라이브 보는법"

 

먼저, mobile 스마트폰 환경에서 보는법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Mobile 스마트폰에서 인스타 라이브를 보려면? 위 사진의 Instagram 전용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계정이 있어서 본 서비스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친구 중에 위와 같이 빨간 네모박스 안에 "라이브 방송" 이라고 적혀있으면 현재 실시간 Live 중이라는 상태 입니다. 위 분은 잘은 모르지만 일본 패션모델이라고 합니다. kaho_smd 계정을 사용하고 계시네요. 방송을 보길 원하시면? 빨간색 네모박스를 터치 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현재 인스타 라이브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으면? 접속하면 위와 같이 채팅창이 뜹니다. 실시간으로 접속한 사용자들이 채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속자수는 위에 숫자가 보이죠? 방송을 나가고 싶으시면? 우측 상단에 X를 터치 하고 나가시면 되겠습니다.

 

인스타 라이브 상태에서 아까전에는 빨간네모 박스에 라이브 방송이라고 적혀있었는데요~ 위에 사진은 텍스트가 없고 빨간색 플레이 로고만 보인다면? 방송을 중단한지 얼마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약간의 시간이 지나고 한시간 정도가 지나면 아래와 같이

 

빨간색 플레이 로고에 불이 꺼져서 회색 로고가 보이면 방송을 중단한지 시간이 경과되어 클릭을 하시면 언제 종료했는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전 방송도 되돌려서 볼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모바일 환경에서 인스타 라이브 보는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아래에서 PC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 Live 방송 보는방법을 소개해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인스타 라이브 보는법"

PC환경에서는 모바일 어플과 다르게 Google Chrome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합니다. 먼저 사진과 같이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시킨 다음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세로 점 3개가 보일 것입니다. 아이콘을 클릭 후 도구 더보기를 클릭 후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갑니다.

 

[ 세로점 아이콘 클릭 ] -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 순서입니다.

왼쪽에 보시면 [확장 프로그램] -[ 확장 프로그램] - [Chrome 웹 스토어 열기] 순서대로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검색란에다 다음과 같이 적습니다. 'chrome ig story' 크롬 아이지 스토리 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하면? 사진과 같이 맨 꼭대기에 Chrome IG Story 가 보일 것입니다. Chrome에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위 사진과 같이 나오면 '모든 instagram.com 사이트의 데이터를 읽고 변경'에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상단부에 새로 추가된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상태시라면 동기화 사용을 해주셔도 되고요, 그냥 번거로우시면 X를 눌러주세요.

 

다시 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이 Instagram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OPEN INSTAGRAM]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리고 Instagram 계정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인스타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Chrome IG Story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온 상태이고~ 아래 항목을 보면 

1. Friends

2. Explore

3. Top Live

4. Locations

가 있고, SEARCH 검색란에다는 사용자 이름, 해시태그, 장소 등으로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실시간 상위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고 싶으시다면? 하단에 Top Live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여러 사람들의 현재 라이브 방송중인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시는 채널을 시청자 접속 수 아래에 계정 이름을 클릭하지 마시고 나머지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live 방송화면이 뜨면서 채팅창이 열립니다. 

 

이분 성함을 모르지만 뮤지컬 배우라고 하시는것 같더라고요^^; 유명 탑 채널이 아닌 일반인 인스타 라이브를 보시려면? 친구신청을 하시고 알림을 추가해놓으면 live 방송때 알림이와서 놓치지 않고 인스타 친구의 방송을 시청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24) 2024.01.22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82) 2024.01.14
인스타 디엠보내기 취소  (103) 2023.11.25
인스타 비번 바꾸기  (37) 2023.11.06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음 어플  (43) 2023.10.2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