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디엠보내기 취소

인스타 디엠보내기 취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디엠보내기 취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nstagram DM 이란 무엇일까요? DM(Direct Message)로 쉽게 말씀을 드리면? 사람끼리 1:1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비공개 메시지, 쪽지 입니다. 만약 비밀스러운 편지함 (메신저함) 에서 실수로 Message를 발송했는데 바로 취소를 하면 수신자에게 전송이 되지 않는 취소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instagram 에서 실수로 상대방에게 Direct Message 를 보냈을때 "인스타 디엠보내기 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다른 SNS의 경우에는 '삭제되었습니다' 또는 표시 기록이 남게 되는데요~

instagram dm 전송 취 소를 하게되면? 그냥 쪽지함 에서 보낸 Message가 사라져 버립니다. 어떤 기록도 남지 않더군요.

 

아래에 이어서 

 

소주 한잔 하고, 실수로 전에 만나던 이성친구에게 만약 인스타 디엠보내기 를 했다면?

상대방 (이성) 친구가 잠을 자고 있는 새벽시간이라면 아침에 정신을 차리고는 instagram을 확인해 엉뚱한 짓을 했구나 라는 늦은 사실을 인지하셨다면? 오늘 설명드리는 내용으로 디엠보내기 취소 를 할 수가 있는데요~ 깨어있는 시간에 이런 실수를 했다면? 인스타 디엠보내기 취소 를 한다고 도움이 될까요? 그건 알 수 없습니다. 열어봤을수도, 열람을 하지 않았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바로 보내고, DM 발송 취 소를 누른다면? 화면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확실히 도움이 된다 입니다. 

 

본 글에서는 두개의 instagram 계정으로 실험을 해봤습니다. 

 

 

테스트한 접속 환경은? 아이폰 iOS 13 이후 최신버전이고, 인스타그램 역시 최신 버전에서 했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있는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instagram DM 아이콘은?

너무 찾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종이비행기 아이콘이 보이죠? 그것이 DM 입니다. 인스타 디엠보내기 취소 를 지금부터 메시지 두개를 발송시키고 어떻게 기록을 지우는지 보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앱 실행 후 종이 비행기를 터치하면?

 

 

 

메시지 아래에 과거에 주고 받았던 친구의 계정이 나옵니다.

락뮤직_2015가 제 계정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 후 두개의 메세지를 전송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1. 인스타 디엠보내기 취소

2. 되나요?

두 문장을 보냈죠?

 

 

인스타 디엠보내기 취소 를 하기 위해서는?

지우고자 하는 문장 (메세지)를 손가락으로 꾹 누릅니다. 그러면 

복사하기 와 보내기 취 소 가 나오죠~ 보내기 취 소를 누릅니다.

 

 

 

그러면?

인스타 메시지 보내기를 취소하시겠어요?

메시지 보내기를 취소하면 모든 사람에게 보낸 메세지가 삭제됩니다. 사람들이 이미 메시지를 확인했을 수 있습니다. 라는 경고 문구가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신다면? [보내기 취소]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화면에서 '삭제되었다' 라는 이런 문구나 흔적이 남지 않고, 그냥 흔적이 사라지더라고요~

분명 두개의 문장이 있었는데요~ 남은 것은 '되나요?' 만 보입니다.  

 

 

두번째 문장 역시 위와 같은 동일한 방법으로 인스타 디엠보내기 취소 를 해봤습니다.

화면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전에 보냈던 사진 한장만 보입니다. 

 

 

그럼 방금 DM 쪽지를 받은 상대방 수신자 계정으로 전환 후 들어가보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instagram dm 은 우측 상단에 종이비행기 모양의 아이콘 입니다. 터치를 하면?

 

 

최근까지 대화를 주고 받았었던 친구들 목록이 나옵니다. 

발신자 계정을 한번 터치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사진 한장 달랑 보이고,

두개의 문장은 어디에 갔는지 보이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정리하면? 인스타 디엠보내기를 한 후 실수로 보냈다는 것을 인지하셨다면? 상대방이 읽었는지 읽지 않았는지 유무는 알 수 없으니, 그 즉시 디엠보내기 취소 를 하셔야 합니다. 취 소 와 동시에 보낸 Message는 화면에서 사라집니다. 발신자와 수신자 두사람 모두의 DM창에서요. 만약 읽었다면? 무슨 말이 있겠죠? 읽었음에도 심리적으로 드러내지 않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요~ 그것은 본인의 아이디어로 알아낼 방법을 찾아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디엠보내기 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셧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82) 2024.01.14
인스타 라이브 보는법  (62) 2023.12.27
인스타 비번 바꾸기  (37) 2023.11.06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음 어플  (43) 2023.10.28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151) 2023.10.1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