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nstagram 을 사용시 휴대폰 연락처 (전화번호)에 있는 친구, 지인)을 찾으려면?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 후 '연락처 연결' 후 '액세스 허용'을 하게 되면 휴대폰 전화기에 있는 전화번호에 등록된 (친구, 지인)을 연결할 수가 있는데요~ 자동으로 친구 추가가 되는것이 아니라 그냥 '사람찾기'가 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간혹 instagram 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흔히 겪을수 있는 오류, 문제로 인스타에서 "연락처 없음" 이라는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instagram 자체 문제 이므로 사용자가 어떻게 설정을 통하거나 다른 방법으로는 해결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지금 현재는 이상 없이 되더라고요~ 본 글은 (가장 최신) 내용을 반영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instagram 사람찾기 로는? 이메일, 검색에서 (이름 또는 해시태그)를 이용해 검색을 할 수가 있는데요~ 역시 이렇게 하면? 내가 아는 (친구, 지인)을 쉽게 찾 아내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instagram 사용자들이 모두 얼굴이 나온 사진을 프사 (프로필 사진)으로 등록을 했다면? 어렵지 않겠지만, 풍경이나, 동물 이미지 등으로 설정을 해놨다면? 내가 찾 고 자 하는 대상이 아닐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보다 쉽게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를 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사람을 찾 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를 하려면?

PC가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우측 하단 본인의 프사 (프로필 사진 이미지)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한번 누릅니다.

 

 

 

그러면 운영하시는 인스타 타임라인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석삼 자 한문 아이콘을 터치 합니다. 

 

 

 

다른 항목을 보실 필요없이

+ 인물모양 아이콘 [사람 찾아보기]을 손가락으로 터치 해주세요~

 

 

위 사진과 같이

Facebook에 연결이 있고, 바로 아래에 '아는 사람을 팔로우해보세요' 연락처 연결 이 보이죠? 바로 이 항목 입니다.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를 하기 위해서는? [연결]을 터치해주세요.

 

 

 

instagram에서 사 람 들 과 교류할 수 있도록 연 락 처 정보를 주기적으로 동기화하고 서버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팔로우할 연 락 처를 선택하세요. 언제든지 연결을 해제하여 동기화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설명이 있고 아래에 [액세스 허용]을 눌러주세요. 사용자가 원치않는다면? 언제든지 연결을 해제 해 동기화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 중단하는 방법도 본문의 아래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액세스 허용을 누르면?

Instagram 이(가) 사용자의 연 락 처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회원님과 다른 사람들이 친구 찾기 등의 기능을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회원님의 연 락 처가 동기화되며 Instagram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됩니다. 창이 뜹니다. 내용을 확인 하셨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를 위해

연락처 연결 후 액세스 허용을 했더니? 달라지는 것은 사진과 같이 기존에 페이스북에서 연결된 팔로우 계정, 아는 친구 그리고 '연 락 처 친구'가 보기에 나옵니다. 섞여있어서 찾으시려면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다 보면? 페북 친구, 좋아요한 페이지 계정 등과 섞여있습니다. 

 

 

 

그리고 사진과 같이 이렇게

연.락.처 에 있는 (친구, 지인)은? 회원님을 위한 추천 이라고 나옵니다. 문구가 적혀있지 않은 사용자는? 대부분 페이스북 에서 저와 팔로우 관계이거나 제가 팔로잉 하는 페이지, 및 계정이더라고요~

 

 

방금전까지는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를 해봤는데요~

이번에는 반대로 연결된 연락처 동기화를 해제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아주 간단합니다.

 

아까와 같이 우측 인물 모양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 합니다. 메뉴가 나오는데요~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첨부한 사진과 같이

[설정] - [계정]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것입니다.

지금까지의 단계를 정리하면?

[설정] - [ 계정] - [ 연 락 처 동기화]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를 하기 위해 연.락.처 연결에 현재 사진과 같이 버튼의 위치가 오른쪽으로 위치해 있어 "활성화" 상태인데요~ 비활성화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 주시면 "연결 해제", "비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연 락 처 연결 버튼을 오른쪽 위치에 이동된 상태에서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사진과 같이 '연 락 처 연결을 끊으시겠어요? 연 락 처를 동기화하여 친구를 팔로우해보세요. 연결을 해제하면 연.락.처가 시스템에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라고 안내 내용이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연결 끊기]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변화로는?

기존 (친구, 지인)의 폰에는 내가 뜰 수도 있지만, 내 휴대폰에 새로 추가하는 번호의 사용자는 연결이 해제된 상태에서는 보기에 뜨지 않게 됩니다. 다만) 꼭 그런것은 아닌것이 페이스북 계정에 그 (친구나 지인)이 나와 관련된 계정이라면 대화를 주고 받았거나 좋아요, 댓글 등을 눌렀다면? 추천에 뜰 수도 있습니다. 한번도 일면식, 대화, 및 방문, 좋아요를 누르지 않았다면? 추천에 뜨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서 Instagram 내 휴대폰 contact information list 를 연결하면? 위에 설명글 처럼 내가 팔로우할 사용자를 선택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한번 contact information list에 연결하게되면? instagram 서버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기록이 있습니다. 다른 (친 구, 지인)에게 내가 공개되기를 꺼려하시는 분들은 연 결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내용에 대화 상대를 삭제하기만 하면 대화 상대 동기화를 중지하지 않은 한 새로운 대화 상대는 계속 업로드 된다고 나옵니다. 추천 알고리즘이 있어, 한번 동기화를 시켜놓으면 기록이 되는것은 맞고, 연 결 해제 후 폰에 등록시킨 새로운 친 구 의 경우에는? 추천에 뜰 수도 안뜰 수도 있습니다. 연.락.처 와 관련된 사용자들을 보기, 추천 에서 보기 싫으신 분들은? 연  락. 처 연결을 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비번 바꾸기  (37) 2023.11.06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음 어플  (43) 2023.10.28
인스타 사진저장 단축어  (11) 2023.10.09
인스타그램 비공개계정  (50) 2023.09.25
인스타 유튜브 링크  (25) 2023.09.1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