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유튜브 링크

인스타 유튜브 링크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유튜브 링크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nstagram 에 보면 프로필에 YouTube 링크가 link가 있어서 클릭시 바로 이동이 되서 친구, 지인, 연예인의 YouTube 채널을 구경하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instagram은 본인의 운영하고 있는 SNS 사이트 등을 홍보할 수가 있는데요~ 일반 계정보다 사실 이런 기능들은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 후 할 수 있는것들이 훨씬 많더라고요~ 일반 프로필이 아니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도 유튜브 Link가 있어 클릭시 YouTube 로 바로 연결되는 것은 어떻게 하는거지? 궁금해 하셨을것 같은데, instagram Story 의 Link는 팔로워 수가 10,000명이 일만명을 넘어야 이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곧 1,000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 유튜브 링크" 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페이스북(Facebook)도 그렇고, instagram 도 비즈니스 업무 관련된 기능들이 있습니다. instagram 에서는 일반 계정이 아니라 프로페셔널 (비즈니스) 계정이 되면? 페이스북과 같이 분석도구를 사용할 수도 있고, 광고를 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운영하는 사이트, 좋아하는 YouTube 채널도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SNS 마다 프로필에 들어가면 외부사이트, 채널을 홍보할 수 있는 입력란이 있습니다. 이곳을 이용하면 꼭 내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YouTube 채널이 아니라도, 좋아하는 연예인의 YouTube Channel 주소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넣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모바일 Mobile 환경에서 YouTube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저는 재미있게 보고 있는 백주부님 채널의 link을 공유해서 넣어보겠습니다.

인스타 유튜브 링크 를 걸기 위해서는? 먼저 YouTube 을 실행 후 좋아하는 채널, 본인의 운영하시는 채널에 들어가셔서 (비구독)이 아닌 (구독) 상태여야 합니다. 

 

 

인스타 유튜브 링크 를 걸기 위해서는?

URL을 복사 해야할 것이고, 공유를 해야겠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해 [공유]를 클릭하면?

 

 

Link 복사 가 보일 것입니다.

공유의 Link 복사를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인스타 유튜브 링크 를 걸려면?

YouTube 앱에서 빠져나와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야 겠죠?

 

 

이런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우측하단에 본인의 프사(프로필 사진) 아이콘을 클릭해

 

 

프로필 편집이 나오도록 해주세요.

이 화면에서 [프로필 편집]에 들어가면?

 

 

이름, 사용자 이름, 웹사이트, 소개 입력란이 있는데요~

인스타 유튜브 링크 를 걸려면? 웹사이트 항목에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조금전에 YouTube 채널에서 링크 공유를 했었죠?

클립보드에 내용이 저장되어있는 상태일탠데요~ 손가락으로 웹사이트 입력란에 꾹 누르고 있으면? 붙여넣기 가 보일 것입니다. 붙여넣기를 하면? 이렇게 웹사이트에 YouTube 주소를 link 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태에서 그냥 빠져나오지 마시고 우측 상단의 완료를 눌러야 정상적으로 반영이 됩니다.

 

 

인스타 유튜브 링크 걸기를 완료한 화면인데요~

하이퍼링크가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이렇게 주소가 입력되어있는란을 손가락으로 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인스타 유튜브 링크 가 걸려있는 채널로 바로가기 할 수가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 백주부님 채널은 개설할때부터 해서 지금까지 시간이 날때 보고 있는데요~ 구독자가 벌써 456만명이네요^^;; 파워가 정말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스타 스토리 유튜브 링크 거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기본 홈 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내 스토리' 를 탭하면?

 

 

홍보할 본인의 YouTube 로고 또는 이미지를 사전에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사진을 하나 첨부하면? 이렇게 Link 아이콘이 보입니다. 현재 이 기능은 모든 instagram 유저분들이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은 아니고요~ 일반 계정이 아닌 비즈니스(프로페셔널)계정으로 전환 하신 후에 팔로워 숫자가 10,000명을 넘어야 Link 를 걸 수 있는 위 사진속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아이콘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행동 유도 추가 라고 '시청자는 회원님의 스토리 위로 살짝 밀어 회원님이 선택한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에는 1개의 행동 유도 텍스트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라는 설명이 나옵니다. 아래에 두가지 중에 한개의 행동 유도를 할 수가 있습니다.

1. 웹 링크

2. IGTV 동영상

 

YouTube 의 경우에는 두가지 다하는데요~ 홈페이지, 블로그 사이트의 경우에는 웹 Link로 행동 유도를 할 수가 있습니다. 웹 링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웹 링 크 아래에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란이 있습니다.본인이 운영하고 계신 사이트 주소를 넣으셔도 되고, 저처럼 YouTube 채널 주소를 넣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주소를 넣은 후에는? 우측 상단에 체크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반 계정이 아닌 비즈니스(프로페셔널)계정에서 팔로워 10,000명을 확보한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유튜브 링크" 거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사진저장 단축어  (11) 2023.10.09
인스타그램 비공개계정  (50) 2023.09.25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16) 2023.09.03
인스타 릴스 하는법  (2) 2023.08.24
인스타 영어 글씨체  (102) 2023.08.1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