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nstagram을 하다가 어떤 이유에서 언팔로우나 차단이 아닌 사용자의 (게시물, 스토리) 등을 숨기기를 하셨다가 다시 취소를 하고 싶으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instagram 의 친구 일 수 있고,친척, 이웃 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홈 Home 피드에 새로운 글들이 올라오면 댓글도 달고 소통을 원활히 했었지만 개인 사정으로 인해 연락을 하지 않은 기간이 오래되었거나 스팸성, 홍보를 위주로 하는 사용자는 아니라 차단이나 언팔을 하는것은 하기 싫어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를 하셨을 것입니다. 그랬다가 다시 어떤 계기가 되어서 소통을 하게되고, 새로운 글들이 올라왔을때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 인스타 숨긴계정 을 취소 해야할 때가 있을탠데요~ 모바일 환경 instagram 앱에서 설정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스마트폰 기기가 나오고, 기존 앱도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들이 생겨나면서 그에 알맞게 적절히 사용을 하려면 사용법을 익히는데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기계를 잘 다루시는분들, 젊으신분들은 큰 문제는 없으시지만 부모님들 세대에서는 기존에 사용을 하던 앱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사용하던 기능을 사용하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하는 점이 매우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적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싶어서 해당 글을 남깁니다. 사진을 통한 설명이므로 따라와주신다면 별 문제 없이 해결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먼저 과거에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를 하려면?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기본 Home 화면에서 시작이 될 탠데요~

하단에 있는 맨 오른쪽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팔로잉 위에 있는 가로 세줄 아이콘 석삼 (한자)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사람 찾아보기, 친한 친구, 저장됨, 네임 태그, 내 활동, 보관, 설정) 항목이 나오면?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도 메뉴가 잔뜩 나오는데요~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와 관련된 항목으로는? '공개 범위' 입니다. 이곳에 들어가주세요.

 

 

공개 범위란?

나를 포함해서 연락처에 있는 친구들, instagram 팔로워 상태인 친구들에게 어떤 접속 권한?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와 가장 관련성이 깊은 항목으로는? 차단된계정 아래에 '숨긴 계정' 이겠죠? 이름에서 일치를 하기 때문에 쉽게 찾으실 수 있을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과거에 좀 뜸한 사이가 되서, 혹은 다른 어떤 이유 때문에

인스타 다른 사용자를 숨기기 한 경우에는? 위와 같이 화면에 나올 것인데요~ 항목을 터치를 하면? 사용자의 프로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방법은? 너무 예전일이라 이름, 아이디 등 정보를 모를때도 가능한 방법이고요~ 만약 (게시물, 스토리) 등을 과거에 숨긴계정 이름을 아신다면? 이렇게 복잡하게 들어가실 필요없이 

 

 

이런 프로필 환경에 들어가는 것은?

그냥 검색으로도 가능합니다. 차단한 사용자가 아니기 때문에 단지 내 Home 홈 피드에서만 해당 사용자의 새로운 게시물을 화면에서 나오지 않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상대방에게는 알림 등 어떤 메시지 등이 가지 않기 때문에 알 방법이 없습니다.

그런 이유에서 인지, 하단에 돋보기 모양 검색 아이콘을 터치하면?

 

 

인스타 숨긴계정 아이디, 이름 등을 기억하고 계시다면?

그냥 검색을 해주세요. 결과가 나오겠죠? 찾으면 금방 들어갈 수 있습니다.

 

 

H 라는 이름의 사용자를 과거에 어떤 이유 때문에 게시물, 스토리 등을 화면에서 나오지 않게 숨 기 셨다면?

다시 이 사용자의 새로운 게시글을 Home 홈 화면에서 보기 위해서는? 그러니까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를 하려면? 사진과 같이 '팔로잉' 옆에 아래 방향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소식 숨기기 옆에 있는 (스토리, 게시물)이라고 이름 항목이 적혀있는데요~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동그라미 가 모두 오른쪽에 위치해 있을 것이고, 파란색 동그라미 버튼 입니다.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를 해서 해당 사용자의 새로운 게시물들을 다시 예전처럼 Home 피드에서 받아보길 원하신다면?

위와 같이 게시물, 스토리 에 동그라미를 모두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시면 파란불이 꺼지며 다시 Home 홈 피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대로 하셨다면?

모바일 instagram 앱을 실행 시 나오는 기본 화면으로는? 집모양 Home 화면 상태일탠데요~ 팔로워 상태인 사용자가 게시물을 올릴때 마다 이곳에 업데이트가 됩니다. 지금까지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위의 설정대로 해주시면? 다시 예전처럼 Home 에서 해당 사용자의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비공개계정  (50) 2023.09.25
인스타 유튜브 링크  (25) 2023.09.14
인스타 릴스 하는법  (2) 2023.08.24
인스타 영어 글씨체  (102) 2023.08.16
인스타 부계정 삭제  (116) 2023.07.2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