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nstagram 에서 사진 등을 "보관"을 하게되면? 추억을 되돌아볼 수 있도록, 혹은 본인만 볼 수 있게 끔 다른 사용자들에게는 비공개가 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한번 보관 기능을 이용해 숨긴 (비공개된)게시물을 다시 공개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instagram 전용 앱에서 하실 수 있고요~ 

 

아래에 계속이어서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먼저, 아래와 같이 모바일 Mobile 환경에서 instagram 전용 앱을 실행 해주세요.

 

저는 아이폰 ios 환경에서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도 동일한 방법대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하단 항목중에 [사람모양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 해주세요. 

인스타그램 보관해제를 하기 전에 "보관" 하는 방법부터 배워보겠습니다. 매우 간단하니까 사진을 잘 보시고 따라서 적용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예전에 논산 딸기축제에서 아이돌 그룹 달샤벳을 촬영했었던 적이 있는데요~ 그때 사진을 다른 사용자들이 볼 수 없게 비공개 (숨김) 하고자 원하시면? 사진 게시물 상단에 보시면 [가로 세개의 점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터치해주세요. 

 

위 화면과 같이 메뉴들이 나올 것입니다.

- 보관

- 댓글 기능 해제

- 수정

- 링크 복사

- 공유

- 삭제

 

중에 [보관]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화면과 같이 서울 오토살롱에서 촬영했었던 사진과 동대문 밀리오레에서 버스킹 공연사진 사이에 논산 딸기축제 아이돌그룹 달샤벳 사진이 있었는데요~ 타임라인에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사라진 (숨긴), (비공개)된 게시물은 아래와 같이 

 

 

[하단 사람모양 프로필 아이콘] 터치 후 왼쪽 상단에 있는 [시간 거꾸로] 아이콘을 터치 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스토리에 추가 

추억을 돌아볼 수 있도록 스토리가 사라진 후 보관함에 저장되도록 설정해보세요. 보관된 스토리는 회원님만 볼 수 있습니다. 

문구가 보일 것인데요~ 위에 항목에 보시면 [보 관] 을 터치하시면 [숨긴 게시물]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숨긴 게시물에 들어가주세요.

 

자, 그러면 방금전에 숨긴 (비공개) 했던 게시물이 이렇게 화면에 보여집니다. 이렇게 숨긴 게시물에 사진이 들어있는 경우에는? instagram 다른 사용자가 해당 게시물을 볼 수가 없습니다.  본인만 확인하실 수가 있고요 말그대로 비공개된 상태입니다. 그러면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를 하게되면 다른 사용자들에게 다시 보이겠죠? 지금부터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를 하기 위해서는? 숨겨진 게시물 항목을 터치하신 다음 위와 같이 오른쪽 상단에 가로 세개 점 아이콘을 터치 해주세요.

 

 

그런다음 이어서 [프로필에 표시]를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결과를 보여드리면? 이렇게 타임라인 화면에 나타납니다. 숨겨진 (비공개)되었던 게시물이 원래 제자리 위치로 돌아가게 됩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보관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인스타그램 주소 확인해보기  (45) 2024.01.30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24) 2024.01.22
인스타 라이브 보는법  (62) 2023.12.27
인스타 디엠보내기 취소  (103) 2023.11.25
인스타 비번 바꾸기  (37) 2023.11.0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