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카톡) 특정 메시지에 답장

카카오톡 (카톡) 특정 메시지에 답장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카톡) 특정 메시지에 답장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kakaotalk 에서 채팅을 할때 과거에 대화를 나눴던 내용들이 시간이 흐르면 밀려서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톡방 보다는 그룹채팅, 단체톡을 하는 경우라면? 누가 무슨말을 했는지 확인이 필요할때 빠르게 해당 메세지의 위치로 갈 수 있는 기능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카톡) 특정 메시지에 답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래에 계속이어서

"카카오톡 (카톡) 특정 메세지에 답장"


평상시 대화를 나누듯이 새로운 message를 작성하시거나 이미 작성되 있는 특정 message에 한정하여 받는 이로금 빠르게 원하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줄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내용을 작성하셔도 되고, 이미 작성되 있는 과거의 톡들이 채팅방 내에 있을 것인데요~ 어떤 특정한 주제로 토론을 했다면? 그 토론에서 핵심되는 단어나 아이디어가 되는 메시지를 손가락을 이용해 꾹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카카오톡 (카톡) 특정 메시지에 답장"


위와 같이 특정한 메시지를 손가락으로 꾹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이 여러 옵션들을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뜹니다. 여기서 [답장]을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사진과 같이 평상시와 동일해 보이는 타이핑 화면이지만 왼쪽 파란색 네모박스를 보시면 차이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셔야 할 부분은? 1. 테스트 , 2.ㅇ , 3. 안녕 으로 세개의 구성으로 나누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메시지를 한번 보내보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1.테스트, 2.ㅇ , 3.안녕 순서대로 말풍선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1번 테스트는? 보낸사람 이름, 2번 ㅇ은 특정 메시지의 제목, 3번 안녕은 2번 특정 메세지 제목에 대해서 새로 보낸 피드백 내용입니다.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1번 보낸 사람

2번 특정 (언급)하고 싶은 메시지

3번 2번에 대한 피드백



카카오톡 (카톡) 특정 메시지에 답장 기능은? 모든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모바일 환경에서 최신 버전 업데이트가 완료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한쪽의 기기에서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다면? 위와 같이 [안내] 표시할 수 없는 message입니다. 라고 뜹니다. message 내용을 클릭해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라고 뜹니다. 정리하면? 카카오톡 특정 메시지에 답장 하기 기능은? 메시지를 수신 및 발신하는 사용자의 모든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양쪽 모두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어야합니다.


그러면 카카오톡 특정 메시지에 답장 기능을 사용한 것은 어떻게 확인할까요?

위와 같이 kakaotalk 의 talk을 받았을때와 푸시알림도 동일합니다. 


하지만 다른점이 있다면? 위 사진과 같이 1~3번 영역으로 나뉘어진다는 것. 대화풍선이 생성이 되어 손가락으로 클릭시 2번 메시지 내용으로 빠르게 이동을 합니다. 어떤 토론을 하고 있다고 가정한다면? 토론에 핵심이되는 내용을 다른 누군가가 의견을 냈는데, 그 당시에 토론에서는 중요한지 알지 못하여 그냥 넘어갔었는데, 나중에 중요성을 알아 그 내용에 대해 새로운 피드백을 줄때 사용하면 굉장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토론 내용이 길어지고 하면 원하는 문장을 빨리 찾기가 어렵거든요? 필요했던 대화의 내용을 '특정 메시지에 답장' 기능을 이용해서 터치 한번으로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대화내용 삭제  (92) 2018.12.18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8.0  (103) 2018.12.09
카카오톡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80) 2018.10.19
카톡 나와의 채팅  (79) 2018.08.21
카톡 키워드 알림  (19) 2018.07.2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