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8.0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8.0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8.0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현재 iPhone 을 사용하고 계시고 kakao talk 에 기본 테마가아닌 좀더 개성이 있고, 심플한 theme 를 원하신다면? 본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8.0" 업데이트 설치를 하신 분들에게 해당이 되는 내용입니다. 

○ 탈옥 폰이 아니어도 사용이 가능

○ ios 에서 앱스토어에서 kakao talk 가장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사용 가능 (8.0)이상 버전에서 사용이 가능

○ 최근 iPhone XS Max, iPhone XR, iPad 에서도 대응 가능


아래에 이어서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8.0"


우리는 일상에서 머리카락을 자르는 (헤어컷)을 하는 이유로는?

- 건강을 위해서 (위생관련)

- 자기만족 (타인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 첫인상 이미지 관련

- 벌 로 (게임에서 지거나, 공약 같은것)


위와 같이 일상에서 어떤 변화를 주기에 평상시와 다른 것을 원할 때가 있는데요~ kakao talk 카카오톡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기본 테마를 사용하시다 정말 오래동안 사용하다 보면? 지겨울 수 있고 새로운 것을 바꿔주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아이폰 카카오톡 앱을 실행 시켜 보겠습니다. 일반적인 kakao talk 로고의 모습입니다.



8.0 이상의 최신버전으로 업데이를 하셨다면? 하단에 [사람 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채팅 말풍선 아이콘]을 터치 하신다음 [오른쪽 상단에 환경설정] 아이콘을 터치 해주세요.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8.0"


그러면 위와 같이 세개의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아래의 번호 중 3번을 터치 해주세요.

1. 편집

2. 채팅방 정렬

3. 전체 설정



왼쪽 사진, 오른쪽 사진 순서로 보시면 되는데요~ [설정] - [테마] 에서 기본 제공하는 Theme 입니다.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지만 기본에서 다른 것으로 쉽게 변경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Theme 이기 때문에 새롭지는 않을것 같은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 적용시켜 볼 것은 기본 Theme 이 아닌 "Min민" 님이 제작해주신 테마를 적용하는 것을 해볼 것입니다. PC가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 하셔야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고 순서대로 적용해주시면 쉽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8.0 에 새로운 Theme 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를 실행시켜 주세요. 


사진에 보이는 url 주소를 입력하시거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 후 주소에 접속할 수가 있습니다. 


민 님의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것입니다. (Blue, SkyBlue, SMS, Green, Red, Burgundy, Pink, RoseGold, Purple, Yellow, Navy, Blak) 등 컬러별로 다양한 Theme이 있습니다. 저는 Blue 블루 컬러를 평소 좋아해서 적용을 시켜봤더니 정말 심플 깔끔하고 좋더라고요- 강추합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Theme 에 Download를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8.0"


위와 같이 나오면 '카카오톡'에서 열기 를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앱이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기본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테마 외에 별도의 영역이 추가로 생성이 되면서 사진과 같이 '사용자 테마' 라는 공간이 만들어졌고, 아래에 iOS - Blue 6.1.0 버전 및 이름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여기서 한번더 손가락을 이용해 터치를 해줍니다. 체크가 되면? 위와 같이 '적용됨' 이라고 표시가 나와야 합니다. 밖으로 나오시면 [테 마] 항목에 보시면 "기본" -> 에서 "iOS" 로 변경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완료입니다^^ 


이렇게 해서 민 님이 제작해주신 Theme - iOs - Blue 6.1.0 테마를 적용후 사진입니다. 왼쪽 이미지에 보시면 밑에 사람 모양 아이콘, 말풍선, 샵, 점 세개 가로 아이콘이 바뀌었고요~ 오른쪽에 보시면 배 경이 하얗게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에서 Blue 6.1.0 으로 바꾸어 봤는데요~ 더 깔끔하고 보기에 좋더라고요- 정말 눈에 보이는 차이가 있습니다^^ 저처럼 기존 Theme 이 지겨우신 분들은? 새로운 Theme로 바꾸어 보시는것 권해드립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