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생일 표시 비공개 설정

카카오톡 생일 표시 비공개 설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생일 표시 비공개 설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 표시 비공개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kakao talk 국민 메신저를 사용시 (친구, 지인)들에게 내 생일을 알리고자 프로필에 "오늘 생일"이 표시되게 하고 싶은 분들이 분명 계실 것 같은데요~ 반면에 개인 프라이버시 때문에 "비공개"를 하고 싶으신분들도 계실탠데요~ 두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카카오톡 생일 표시 비공개 설정"


아래와 같이 모바일 환경에서 "kakao talk" 앱을 실행시켜 주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 동일하게 하실 수 있고요~ 

먼저 KAKAO TALK APP 을 실행시켜줍니다.


"카카오톡 생일 표시 비공개 설정"


하단에 [친구] (사람모양 프로필 아이콘) 항목을 터치하시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 - [전체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위 사진의 순서대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kakao talk 환경설정에 들어오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인데요~ 왼쪽캡쳐 이미지 오른쪽 캡쳐 이미지 순서입니다. [버전 정보] 아래에 보면 [개인/보안] 항목이 있는데요~ 터치해서 들어가주세요. 그런다음 [카카오계정]항목을 찾아 들어가주세요.



동일하게 왼쪽 이미지, 오른쪽 이미지 순서대로 보시면 됩니다. [내정보 관리] - [ kakao talk 계정 (이메일 주소 형식임)] 와 비밀번호를 입력 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kakao talk [내정보 관리] 에 들어가셨다면? 위와 같이 생일 / 성별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 성별을 먼저 선택해주시고요~ 이어서 생일 항목을 클릭하시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19xx 10.15 이런식으로 8자리로 생년월일을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음력 또는 윤달 선택을 하시고요~ 아래에 [프로필 정보 추가 수집 동의]에 체크를 하신 다음 [확인]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정보의 생일은 카카오서비스 전체에 적용되며, 친구에게 내 생일을 알리거나 맞춤형 컨텐츠 제공에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즉 kakao talk 뿐만 아니라 카카오채널, 카카오스토리 등에도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적용시킨 정보는 [카카오계정 ] - [내정보관리 페이지] 에서 수정, 관리가 가능합니다. "프로필 정보 추가 수집 동의"에 체크를 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친구, 지인 등)외부인에게 "카카오톡 생일 표시"가 됩니다.



이렇게 정보를 입력 후 캡쳐한 사진인데요~ 생년월일이 표시가 됩니다. 아래에 성별도 남기고 싶으시다면 남성 또는 여성 중 택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카카오톡 생일 표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고요~ 아래는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하단 [프로필 아이콘 항목] 터치 [ 맨 꼭대기 자신의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 합니다. 그러면 2번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프로필 관리]에 들어가주세요.  



왼쪽, 오른쪽 이미지 순서 입니다. [계정 관리] - [내정보 관리] 에 들어가주세요.


"카카오톡 생일 표시 비공개 설정"


그러면 위와 같이 이메일 주소 (계정) 밑에 생 일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 날짜가 적혀있는 상태일 것이고요~ 생  일 항목을 터치합니다.



아까와 다른 점이 있다면? 표 시를 할때는 연도/월/일 을 입력해야 했는데요~ 비공개 설 정을 할때는? 반대로 입력되어 있는 것을 없애줍니다. 공란으로 두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공란으로 두시면 확인란에 노란색으로 불이 들어옵니다. 터치해서 지금 상태를 적용시켜줍니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생_일 란에 공란으로 보일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친구, 지인) 다른사람들에게 내 생 일이 프로필에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이제 2018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