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및 해지는 어떻게?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및 해지는 어떻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및 해지는 어떻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및 해지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YouTube Premium은 이전에는 "Red"라는 단어를 사용했다가 이후에 "Premium"으로 바뀌었는데요~ 이전과 동일한 기능들을 갖지만 가격이 보다 저렴해졌습니다. 기본적으로는 YouTube 회원이시면 1개월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간을 제공해줍니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방법은 지난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8/11/11 - [IT관련/유튜브관련] - 쉬운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아래에서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및 해지는 어떻게?"

먼저 특징들을 보면? 첫번째는?

모든분들이 다 아시는 "광고 없는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라는 것일 것입니다. 가장 큰 혜 택이기도 하고요, 모든 콘텐츠에 광고가 제외됩니다. (동영상 재생 (전, 중간, 후) 모든 광고, 오버레이, 인광고, 배너 광고, 건너뛸 수 없는, 건너뛰기 가능한 광고 등)이 해당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두번째 혜택은?

"Originals 오리지널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다 입니다. 

유튜브에서 제작하거나 인기 크리에이터의 독점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가 있습니다. 국내 유명 아이돌인 BTS(방탄소년단)의 영화인 <burn the stage> 또한 무료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및 해지는 어떻게?"


위와 같이 코미디, 드라마, 음악, 각 장르별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볼 수가 있습니다. 시청시에는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첫번째 영상은 Kwon Ji Yong (권지용) Act III: Motte- Official Documentary 라는 영화 입니다. 기본적으로 자막이 제공됩니다. 두번째가 BTS(방탄소년단) 의 영화 <Burn The Stage> 입니다. 화수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모두 시청이 가능합니다.



BANGTANTV 공식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이지만 위와 같이 Premim 이라고 빨간색 문구가 표시가 되고, 일반 YouTube 이용자들에게는 볼 수 없는비공개 되어 있는 영상 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세번째 혜택은?

"오프라인 저장" 입니다. Wi-Fi, LTE 접속이 되어 있지 않아도 오프라인에서 동영상을 언제든지 재생할 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방법은 위 사진과 같이 내려받고자 하는 비디오를 재생 후 [오프라인 저장]을 클릭 합니다.



사진과 같이 다운로드 품질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7+ 에서는 위와 같이 HD- 720P, 보통 360P로 내려받기가 가능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일정 시간이 되면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오프라인에 저장된 재생목록입니다.]라고 표시가 되고 [오프라인 동영상]에 방금 내려받기한 비디오 항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받은 비디오는 Wi-Fi, LTE가 꺼진 비행기 모드에서도 YouTube 앱에 접속 후 재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좀 특이점이라면? 오프라인 비디오를 내려받고 재생을 하면 위와 같이 조회수, 좋아요, 싫어요 등 정보가 표시가 된다는 점이 사용을 하면서 좀 특이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네번째 혜택은?

백그라운드 재생 입니다. 이 기능은 무엇이냐면? YouTube에서 원하는 비디오를 재생시켜놓고 홈버튼을 눌러 화면을 나가더라도, 영상은 화면에 보이지 않지만 소리는 들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는 방법은? 원하시는 비디오를 클릭 후 재생이 되고 있는 상태에서 오프라인 저장 우측에 있는 [저장]을 클릭하게 되면 사진과 같이 [저장됨]으로 바뀝니다. 이제 홈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으로 나와서 다른 일을 하셔도 소리는 그대로 재생이 됩니다. 카톡을 하거나 다른 일을 해도 소리는 재생이 되기 때문에 주로 뮤직비디오를 시청하실 때 사용하시면 좋은 기능입니다.



백그라운드 재생에 대한 내용 설명으로 위와 같이 'YouTube Premium를 통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동영상을 계속 재생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이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백그라운드 재생이 되고 있는 중이지만 화면에 빨간불이 들어오거나 어떤 특별하게 다른 점은 없지만 재생은 되기 때문에 소리가 나오는 것이 신기하더라고요. 


유튜브 프리미엄 다섯번째 혜택은?

YouTube Music (유튜브뮤직) 서비스 입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어떤 제한 없이 음악을 감상하실 수가 있습니다. 국내 멜론이나 지니 처럼 재생을 해놓고 다른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화면을 잠근 상태에서 오디오 전용모드로 음악 듣기도 가능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및 해지는 어떻게?"


위와 같이 홈에서 인기 음악을, 핫리스트, 라이브러리 에서 음악을 어떤 제한 없이 자유롭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래에서 해지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한달간 무료 체험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만기일이 가까워지면 한통의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습니다. YouTube Premium 무료 체험 기간이 곧 종료된다는 내용이고요~ 메일 안의 내용에 [여기 계정 페이지]를 터치하게되면? 아래의 페이지로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셔도 되지만, PC에서는? YouTube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다음 왼쪽에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서 [라이브러리] - [구입한 동영상] - [멤버십 취소]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위 사진과 같은 정보가 나옵니다. 요금은 일단 매달 7,900원 입니다. 구독 개시일은 저는 지난달 11월 8일에 구독을 했고, 다음 자동으로 결제되는 날은? 12월8일로 3일 남았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7일 까지는 어떻게든 더 연장을 하지 않으시고자 하신다면? [멤버십 취소]를 하셔야 돈이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사진과 같이 취소를 원하시면? [결제 수단 업데이트] - [멤버십 취소]를 클릭합니다.


[YouTube Premium를 취소할까요?] 취소를 하게되면 이번 결제 기간이 끝나는 광고 없는 동영상, 오리지널 프로그램, 오프라인 및 백그라운드 재생 혜택을 누릴 수 없게 된다고 경고문이 나옵니다. [취소]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구독취소가 완료됩니다. 더 연장을 필요로 하신다면? 추가로 요금을 지불하는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납부되게 초기에 가입할때 등록된 카드와 연결된 은행에 돈이 들어있으면 자동으로 결제가 완료되면서 서비스도 연장이 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