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채널인증 배지 신청

유튜브 채널인증 배지 신청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채널인증 배지 신청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YouTube channel을 운영하시다 구독자가 100,000명에 도달하는 YouTube에 인증 배지 요청을 제출할 수 있는 자격 요건을 획득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유튜브 채널인증 배지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YouTube에 배지를 달면 어떤 혜택이 있을까요? 인증 배지를 갖고 있다고 해서 YouTube에서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거나 특별한 혜택은 없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채널인증 배지 신청"


YouTube 채널에 배지는 어떤용도?

○ 기성 크리에이터의 채널 표시

○ 브랜드, 비즈니스 또는 조직의 공식 channel이라는 표시

특별한 혜택은 X


자격 기준은?

○ 채널 구독자가 100,000명 도달 해야 가능함


신청은 어떻게?

○ YouTube 크리에이터 지원팀에 이메일 요청을 제출하여 획득이 가능


어떤 혜택이 있거나 해서 사실 안다셔도 상관이 없으시지만, 어떤 기관, 브랜드 의 공식이라는 표시를 위해서 필요할 수도 있겠습니다.^^

"유튜브 채널인증 배지 신청"


YouTube 크리에이터 지원팀에 메일 보내는 방법으로는? 링크에 접속 하신 다음 이어서 [YouTube]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그런다음 우측 상단에 [지원 받기] - [크리에이터 지원 받기] - [채널 기능 및 동영상 기능] - [이메일 지원]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hannel의 인증 배지 를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들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YouTube에서 커뮤니티 가이드 또는 서비스 약관 을 위반할 경우 이전에 받았던 배 지를 강제 취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메일 지원] 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양식을 작성할 수가 있습니다.


YouTube 지원팀에 이메일 보내기 항목에는?

1. 이름

2. 성

3. 이메일 주소

4. channel URL 주소

5.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문항

6. 특정 동영상에 대한 문제인가요?


항목들이 있습니다. 1번 부터 3번까지는 가입시 정보로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4번에 channel URL 주소가 어떤 것인지 생소할 수도 있으실 것 같아서 아래에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YouTube]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왼쪽에 가로 세줄 카테고리 아이콘을 클릭 후 [내 채널]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다음에 나올 주소가 채널 URL 주소 입니다. 위 사진에 나온 주소를 넣지 마시고, 본인 계정에 접속하시고 위에 url 주소를 복사하여 4번 채널 URL 주소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5번 문항은? 아래와 같이 적어주시면 됩니다.



'채널 인증 배지를 달고 싶습니다.' 라고 적어주시면 되겠고요~ 6번은 특정 동영상에 대한 문제인가요? 항목에 답변으로 아니요를 체크해주시고, 아래에 "인증 배지" 에 대한 요청인가요? 에 예를 선택하신 후에 파일첨부는 하지 마시고 [제출]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요청을 제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담당자가 곧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저는 하루 정도 기다리니까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유튜브 채널인증 배지 신청"


위와 같이 좋은 소식으로 답변 드립니다. 축하드립니다. 라고 답변 메일을 받았습니다. channel에 인증 체크표시가 나타나는 데는 며칠 정도 걸릴 수 있고, 별도의 조치가 필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이메일을 받자마자 Channel 에 들어가보니 정상적으로 인증되었더라고요~ 아래와 같이



Channel name 옆에 보시면 v 브이 체크 표시가 보이죠? 그표식이 채널인증 배지 입니다. 


이번에는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다음 제 channel의 동영상을 재생해봤습니다. 이렇게 Rock Music 이름 옆에 v 브이 체크 표시가 보입니다. 이렇게 체크표시가 보이면 '유튜브 채널인증 배지'를 달아 어떤 브랜드, 기관 등의 공식 계정이라는 표시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