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트위터
  3. 트위터 알티 추첨기 사용법

트위터 알티 추첨기 사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트위터 알티 추첨기 사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트위터 알티 추첨기 사용법" 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원래 (마음에 들어요 및 리트윗, RT)를 많이 한 사용자를 추첨할때 사용하는 용도로 자동완성 키워드가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제가 본글에서 소개해드리려고 했었던 사이트에 접속해서 팔로우가 많은 계정과 적은 계정 모두 사용을 해봤지만, 신뢰도가 영 아닙니다. 아래 사진을 통해서 왜 그런지 이유를 설명을하겠습니다.

 

"트위터 알티 추첨기 사용법"

구글에서 "TWrench" 라고 검색을 하면 사이트 하나가 나오는데요~ RT 추첨 등을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한글이 아닌 영어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언어가 아니라 신뢰성 인데요~ 아래와 같이 TWrench 사이트에 접속시 화면입니다.

 

 

? 버튼을 클릭시 More info 라고 해서 각 로드 요청은 마지막 3200개 리트윗까지 검색할 수 있다고 나오고, 보호된 개인 계정 Twitter API에서는 검색할 수가 없다고 나옵니다.

 

"트위터 알티 추첨기 사용법"

위와 같이 ? 아이콘 옆에 [트윗의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https://twitter.com/계정아이디/status/숫자 구성으로 나올 탠데요~ List the retweets을 누르면 해당 트윗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여기까지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나하나 보면? Pick Random retweet(s) 아래에는 당첨자 숫자를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있고, Check if the retweet still exists (리트윗 한 사용자) Check if the user has also faved the tweet (귀하의 트윗에 마음에 들어요)하도록 요청한 경우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위 항목에 체크시에는? 아래와 같은 영문으로 나옵니다.

 

 

아래는 제 트위터 계정 아이디 이고, 아래는 따로 추가할 계정을 적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 아래는 특정 앱의 RT만 뽑기하는 기능입니다. 여기는 선택 사항이 아닌것 같고요 나머지는 특별하게 선택 하거나 입력해야 하는 내용들이 아닙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트위터 알티 추첨기 사용법"

You're not logged in 항목에 보시면 [Login via Twitter (read-only, no tweeting) 항목이 있습니다. twitter 계정에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추첨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먼저 적은 팔로우가 있는 계정에 로그인을 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Do real draw! [추첨하기] 항목이 생겼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동 (무작위) 추첨을 합니다.

 

List of the retweeters 에는 추첨하고자 하시는 트 윗 계정 리스트 목록이 다 나오는 것이 맞습니다. 팔로우가 적은 계정이고 해당 글을 한 분이 리트윗 하셨기 때문에 한 분의 계정만 나타납니다. 이런 상태서 Do real draw! 추첨하기를 눌렀더니 위와 같이 초록색 란에 보시면 seed 주소가 나오고 아래에 winners picked 추첨된 사용자 계정이 나옵니다. 한 사람밖에 없으니 한 사용자가 나오는 것은 어쩌면 당연하겠다 생각할 수 있지만 문제는 팔로우가 많고 리트윗 및 마음에 들어요가 많은 제 본 계정에 사용을 해봤더니..  

 

Kpop 관련 공유를 하는 트위터 계정이므로 리트윗, 마음에 들어요 숫자가 높은 편입니다. 아까와 동일하게 ? 옆에는 추첨하고자 하는 트 윗의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위에 Check if 두개를 모두 체크하시고 바로 아래에는 사용하시는 계정을 한번 선택해줍니다. @181201는 날짜이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그런다음 Do real draw! 를 클릭했습니다.

 

해당 글은 리트윗 숫자가 6개, 마음에 들어요가 10개 정도 받은 twitt 인데요~ 리스트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고, 셋팅 중 Number of winners to pick (1) 한명만 뽑는다 로 설정했지만 결과는 세명다 체크가 되었습니다. ERROR 부분에 보면 Not enough contestants to pick the quantity you asked for, review your draw requirements. 당신이 요청한 수량을 선택하기에 충분한 참가지가 없는 경우 추 첨 요구 사항을 검토하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리트윗 200개, 마음에 들어요 300개의 트윗을 [Do real draw!] 뽑기를 눌렀더니.. 결과는? 200개  리 트 윗 명단이 모두 다 결과로 나왔습니다...; 

 

혹시라도 트위터 알티 추첨기 를 이용해 경품 등 추 첨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사다리게임" 이나 "룰렛돌리기" 등을 이용해서 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위의 셋팅대로 무작위 라는 말에 어울리는 결과가 나오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부득이하게 또는 호기심으로 해당 사이트에서 계정에 로그인 후 연결을 하셨다면? 위와 같이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자신의 아이디가 보일 것이고 [Logout]이 있습니다. 로그아웃을 꼭 하시고요~ 이어서 다음과 같이 twitter 계정에 들어가셔서

 

 

계정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 및 개인정보] 에 들어갑니다.

 

 

왼쪽에 보시면 [앱 및 디바이스 ].  [태 트위터 계정과 연결된 앱] 에서 [TWrench (read only) 오른쪽에 [접근 차단]을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읽기 권한을 해제와 동시에 접근을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앱 링크 권한으로 페이스북 방문자 추척 사이트, 프로그램 등에서 액세스 토큰 등을 탈취해 해킹시도 등에 악용될 수 있으니 위의 작업은 꼭 필요합니다.

 

접근 차단을 마우스로 클릭 하시면? 위와 같이 [접근 차단 취소] 라고 화면에 보여질 것인데요~ 이때 새로고침을 한번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서 지금 사용하고 계신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안전하게 계정을 보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TWrench] 라는 사이트에서 RT draw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온라인에는 제대로 된 내용이 없었기에.. 실제로 (리트윗 마음에 들어요가 많은 계정, 그렇지 않은 계정)을 사용을 해보니 모두에서 신뢰할 수가 없었고.. 그냥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시거나 추 첨 게임등을 이용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어서 해당 글을 게시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트위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탈퇴방법 (PC버전)  (43) 2024.03.01
트위터 이름 바꾸기  (87) 2024.01.28
트위터 계정 잠김  (72) 2024.01.15
트위터 동영상 저장  (51) 2023.12.08
트위터 dm 뜻? 보내기  (44) 2023.10.0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