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트위터
  3. 트위터 이름 바꾸기

트위터 이름 바꾸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트위터 이름 바꾸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트위터 이름 바꾸기" PC와 모바일에서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어떤 SNS 계정이든 처음에 계정을 만들때는 이름을 다시 재변경 하지 않는 조건으로 만드는 것이 좋은데요~ 남들이 많이 사용하는 이름보다는 자신만의 개성이 있는 독특한 이 름을 사용하는 것이 검색시에도 유리하고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수로 잘못 만드는 경우에는 어떨까요? name 변경이 가능하다면야 바꿀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는다면 낭패일 것입니다. twitter 는 장점이라면? "이름" = "닉네임" 을 아주 쉽게 바꾸기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트위터 이름 바꾸기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 방법"

 

먼저, 아래와 같이 twitter 앱에서 가능이 한데요~

 

 

위와 같이 새 모양 twitter 아이콘을 모바일 환경에서 실행시켜 줍니다.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왼쪽 상단에 사람모양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 해주세요.

 

 

저는 세개의 계정을 모바일 환경에서 로그인을 해놨기 때문에 위와 같이 세개의 프로필 사진이 보입니다. 1004 Test 라는 닉네임을 가진 계정의 이름을 바꿔볼 것인데요~ 모바일 환경에서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프로필]에 들어갑니다.

 

 

가입년도, 팔로잉, 팔로우 숫자가 나올 것입니다. 닉네임 '1004 Test' 우측에 보시면 [프로필 수정]이라고 있죠?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트위터 이름 바꾸기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방법"

 

그러면? 화면과 같이 자기소개 위에 항목에 보시면 '이름' 이라고 보이죠? 입력란이 있는데요~ 여기에 터치를 한다음 원하는 Name을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올해는 2019년도이니까 'test 2019_1' 라고 이 름을 적었습니다. 이렇게 이  름 입력항목에 원하시는 값을 입력하신 다음에는 꼭 우측 상단에 [저장]을 터치 해주셔야 방금 입력했던 내용이 반영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모바일 환경에서 트위터 이름 바꾸기 를 완료한 화면입니다.

1004 Test -> test 2019_1 로 변경을 했습니다. 내용 어려운 것이 없이 너무 간단하죠? 그럼 PC 환경에서는 어떨까요?

 

"트위터 이름 바꾸기 PC환경에서 하는방법"

 

모바일과 거의 동일하지만, 더 쉽습니다. 위와 같이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를 켜시고요~ (사파리, 크롬, 인터넷익스플로러, 화이어폭스, 오페라) 등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twitter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그런다음 계정에 로그인을 하시고요~ 우측 상단에 프로필 모양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이어서 [사람모양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프로필 수정]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트위터 이름 바꾸기 PC환경에서 하는 방법"

 

모바일과 동일한 화면이 나올 거인데요~

프로필 사진 추가하기 바로 밑에 입력 항목에 원하시는 트위터 이름을 입력하신 다음 우측상단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를 클릭해주시면 방금 입력한 내용이 정상적으로 반영이 될 것입니다.

 

 

이번에는 이름을 미래형으로 'test 2020' 으로 입력을 했습니다. 꼭 반영을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해주셔야 방금 입력했던 내용이 정상적으로 twitter 에 반영이 됩니다. 

 

"트위터 이름 바꾸기 PC환경에서 하는방법"

 

이렇게 해서 프로필이 저장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정상적으로 반영이 된 것입니다. 확인을 해보려면? 윈도우즈는 F5 새로고침 단축키를 누르시면 되고요~ 맥킨토시는 command + R 키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트위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알티 추첨기 사용법  (59) 2024.03.21
트위터 탈퇴방법 (PC버전)  (43) 2024.03.01
트위터 계정 잠김  (72) 2024.01.15
트위터 동영상 저장  (51) 2023.12.08
트위터 dm 뜻? 보내기  (44) 2023.10.0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