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노트2 어플 숨기기

갤럭시 노트2 어플 숨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갤럭시 노트2 어플 숨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노트2 어플 숨기기" 와 관련해서 글을 작성할까 합니다. 오래된 폰이지만 전화 받는 단순 기능들만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스마트폰인데요~ 업데이트가 되기 이전에는 " 숨기기" 가 있었는데, 업데이트 후에는 사라져서 없는경우에는? 별도의 App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꼭 갤럭시 노트2 뿐만 아니라 다른 갤럭시 시리즈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는 유용한 어플을 소개드릴 것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갤럭시 노트2 어플 숨기기"


기본 설정중에서 "앱 숨기기" 기능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별도의 App을 이용해주셔야 하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고런처, 그리고 본문에서 소개드리는 "버즈런처" 가 있습니다. 고런처 보다 버즈런처를 더 권해드립니다. ^^



구글 플레이 Google Play 에서 "버즈런처" 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이름을 가진 App이 보일 것입니다. 중확색 테마에 하트? 부채? 로 보이는 로고가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해당 App의 사용용도는? (폰꾸미기, 배경화면, 잠금화면) 등을 자유롭게 변형 하실 수 있는 꾸미기 어플 이라고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평점은 4.4점으로 1000만 명이 다운로드를 받은 인기 App입니다. 



설치 진행시에는 [동의]를 클릭 해주시고요~ 버즈런처 buzz launcher 설치를 마치셨다면? 어플을 실행 후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갤럭시 노트2 어플 숨기기"


시작하는 화면으로 위와 같이 '테마를 고르세요!'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시는 테마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노락색 체크표시를 해놓은 테마가 마음에 들어 이것을 적용시켰습니다.


 

버즈런처 buzz launcher 테마에서 원하시는 테마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미리보기 화면이 보이고요~ 테마를 적용하시고자 한다면? 하단에 취소 옆에 [테마 적용]을 클릭 해주시면 바로 테마가 적용됩니다. 



사용하시는 테마의 성격에 따라 아이폰 처럼 손가락으로 들어올리거나 내리거나 제스처 기능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기본 화면]에서 주사위? 모양 아이콘을 터치시 [App] 항목으로 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구글포토 앱을 숨기고자 원하신다면? 구글포토 App을 약 2초간 손가락으로 꾹 누르시면? 위와 같이 세개의 메뉴가 나옵니다. (설치 제거, 숨기기, 앱 정보) 중에 [숨기기]를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App] 화면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갤럭시 노트2 어플 숨기기"


위 사진은 기본 홈 화면입니다. 왼쪽부터 (전화, 카메라, 앱, 이메일, 인터넷) 순서입니다. 방금 전에 화면으로 돌아가시려면? 가운데에 주사위? 아이콘을 터치 해주시면 [앱] 항목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불필요한 앱 들을 숨기기 기능을 이용해 정리를 했는데요~ 나중에 그 숨기기 한 어플을 다시 화면에 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아까와는 좀 다르게 이번에는 앱을 꾹 눌러서 하시는게 아니라 우측 상단에 보시면 화면과 같이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이 보이죠? 터치를 합니다.



1. 새폴더

2. 앱 숨기기

3. 스크롤 방향

4. 앱 정렬

5. 앱 배열

6. 투명도 조절

7. 순환 스크롤

8. 자동 폴더

9. 런처 설정

중에서 2번 앱 숨기기를 터치해주세요. 

cf.(1번 부터 9번까지) 항목의 기능들을 이용해 정렬, 꾸미기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 어플 숨기기"


그러면 화면에 숨겨진 여러개의 App 들이 보일 것입니다. 현재 체크가 되어 있는 항목이 숨겨져 있는 App 이고요~ 체크 해제를 하신 후에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다시 App이 정상적으로 화면에 보일 것입니다. 


갤럭시 어플 숨기기 하고자 하는 App이 한개가 아니라 여러개 인 경우에는?

아까와 동일하게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 후 [숨길 앱을 선택해주세요] 여러개도 가능합니다. 선택을 하셨다면? 확인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죠?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복 받으세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