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인치 inch 또는 센치미터 cm 길이를 재야할때 줄자 또는 자 가 없는 경우에는 어떻게 할까요? 아주 완벽하지는 않지만 긴급하게 사용시에 괜찮은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을 소개할까 합니다. 안드로이드 기종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Android 용 어플입니다. 오늘은 자, 눈금자 (Ruler) 라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플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주요 특징이라면? 인치(inch), 센치미터(cm)를 측정하는 것이고, 사용하기가 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으며 15개 언어로 번역되어 있고, 다양한 측정 모드를 제공합니다. 무료과 유료 pro 버전이 있는데요~ 무료 버전과 유료버전의 차이라면? 유료는? 측정한 결과를 저장할 수 있고, 광고가 없으며, 새로운 측정 모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밖에는 공통되는 기능들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안르도이드 Android 사용자분들을 위한 유용한 App으로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 자, 눈금자 (Ruler) 는? 위와 같이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무료로 App을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는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시 자, 라고만 입력을 해도 위와 같은 로고모양의 App이 바로 검색결과로 나오더라고요~

NixGame에서 만들었나봅니다. 5점 만점중에 4.5평점에 500만 이상 다운로드 기록이 있는 인기앱이고, 설치 아래에 보면 [광고 포함] 하고 있다고 나옵니다. 무료버전은 사용시 광고가 조금 있더라고요. [설치]를 원하시면 [설치]를 터치합니다.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자, 눈금자 (Ruler)' 설치를 마치셨다면? [열기]를 터치합니다. 



처음 앱을 실행하면 첫 화면부터 Ruler Pro 버전에 대한 업글을 하라고 나옵니다. The expanded version 이고, 내용으로는?

- Save results 측정 결과를 저장할 수 있음

- No Ads 광고가 없음

- New measurement mode (새로운 측정 모드)


구입을 희망하시면 Buy를 무료 버전을 이용하시길 원하시면 No THANKS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노땡스 눌러주세요~



앱 실행 후 기본 화면입니다.

인치(inch) 또는 센치미터(cm) 둘중에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 후 측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인치 inch를 터치시 화면은 위 그림입니다. 센치미터와 화면이 조금 다릅니다.



센치미터 cm을 터치하면? 이렇게 평소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룰러 와 같이 길이를 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부에 보시면 세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왼쪽부터

1. 왼쪽면을 고정하고 오른쪽으로 길이 측정을 할 수 있는 Mode 모드

2. 왼쪽과 오른쪽면 길이를 모두 잴 수 있는 특수한 Mode 모드

3. 가로와 세로 길이를 잴 수 있는 Mode 모드


세로 세개의 점 아이콘을 터치하면? 환경설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Settings 환경설정에서는? Pro Version 프로 유료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을 원하시면? 추가 앱을 구입하셔야 하고요~ Display orientation 기능, 다크모드, 언어설정, 공유, 평가 등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 자, 눈금자 (Ruler) 세가지 모드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면?

첫번째로 위와 같이 생긴 아이콘은 '왼쪽면을 고정시키고 오른쪽으로 길이를 잴 수 있는 모드' 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길 이를 측정할때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다음으로 두번째 중간에 있는 아이콘은? '양쪽면 길이를 모두 잴 수 있는 모드' 입니다. 중간지점부터 측정을 해서 값을 빼서 계산할때 사용하기가 편할 것 같습니다. 0부터 측정이 어려운 경우에 사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 자, 눈금자 (Ruler) 사용법으로

세번째 가장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은? '가로 x 세로 길이를 잴 수 있는 모드' 입니다. 마지막 오른쪽에 있던 Mode는 궁금해 하실 것 같아 아래 직접 사용하는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위와 같이 사진은 Lexar Professional 2000X 64GB SD카드 입니다. 가로는 3.24cm 이고 세로는 2.47cm 입니다. 위와 같은 측정을 할때 사용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참 쉽게 측정이 되더라고요~ AR 기능을 이용해도 되지만, 이 어플을 사용하는것이 그냥 좀더 정확한 것 같더라고요~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 자, 눈금자 (Ruler) 

정확도는? 위와 같습니다. 첫번째 왼쪽에 있는 모드를 사용해 측정을 하는 모습인데요~ 일반 자 와 별 차이가 안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급할때 가로,세로, 등 길이 측정을 할때 사용하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