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그 기종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Google Play Store Logout 을 해야할때가 있습니다. 새로운 폰을 구입하셨을때, 중고폰 구입/판매시에도 해당되고, 다른 Google 계정으로 유료 앱을 구입해둬서 기존 계정을 이용하지 않고 유료계정을 이용하시고자 할때,  요즘 보통은 하나의 계정을 가지고 사용하시는것이 아니라 게임용 Google 계정을 만드셔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이런 저런 이유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을 해야할때가 있습니다. Google Play Store 앱에 들어가서 [환경설정] 및 다른 곳을 찾아봤지만 어디에도 [로그아웃]을 하는 기능이 없는 걸을 알고 좌절을 하셨던 분들이 분명 있으실 것 같은데요~ 본문에서 사용된 폰은 삼성 갤럭시 노트2 이지만, 다른 최신 기기에서도 용어, 설명이 조금 다를 수 있지만 하는 방법은 동일하니 사진을 참고해주시고 따라서 적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LogOut 이라는 기능은 없지만 썸네일 사진과 같이 [계정을 삭제할까요?] 계정 삭제를 통해 현재 연결된 디바이스와 계 정을 분리시킬 수가 있습니다. 물론 기존의 내용이 다 삭제되거나 하지 않으니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메시지, 연락처, 기타, 다른 데이터가 디바이스에서 삭제됩니다. 계속할까요?) 라고 나오지만 해당 기기에서만 지워지는 것이지 계 정에 저장된 모든 정보가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구형기기, 최신 스마트폰 기기에 따라 명칭, 설명 등은 다를 수 있지만 하시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환경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저처럼 구형폰 삼성 갤럭시 노트2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상단에 (연결, 내 디바이스, 계정, 더보기) 항목 중 [계정]에 들어가시면 되고요~ 최신폰은 바로 계정에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을 하기 위해서는? 내 계정에 있는 [Google] 항목을 터치합니다.



저는 동기화를 해제 시켜두었기 때문에 이렇게 나오는데요~ 계 정 아래에 있는 지메일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을 하기 위해서는?

하단에 '지금 동기화' 옆에 있는 '계정 삭제'를 터치해야 합니다. 이곳에서는 Gmail 동기화, Google 피트니스 데이터 동기화, Play 게임 클라우드 저장 동기화, 사용자 세부정보 동기화, 일정 동기화, 주소록 동기화 등 Google 계 정과 관련된 정보를 최신정보로 갱신할 수가 있는 곳입니다. Google Play Store 자체에 로그아웃 이라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사용하고 계신 디바이스에서 분리를 시키고자 [계정 삭제]를 해야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계정을 삭제할까요?

계 정을 제거하면 (모든 메시지, 연락처, 기타 다른 데이터가 디바이스에서 삭제됩니다. 계속할까요?) 에서 핵심은? 이것들이 디바이스 현재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에서만 지워지는 것이지 계정에 정보가 날라간다는 말이 아닙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신다면? [계 정 삭 제]를 터치합니다. 



완료가 되면 계 정 란에 아무것도 없게 되어 새로 다른 계 정을 로그인 하려면 아래와 같이



Google Play Store 앱을 터치 하면? 위와 같이 처음 스마트폰을 구입하시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를 실행했을때의 화면이 나옵니다. 기존 계 정을 추가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새 계 정을 만드시겠습니까? 물음에 [기존 계 정]을 터치하시고



사용하시던 다른 계 정에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백업 및 복원, Google 계정으로 데이터를 백업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아래에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화살표 방향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기존 사용을 하셨던 다른 구글 플레이 스토어 계 정에 로그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유료 앱을 구입하시고 정리해놓은 계 정, 게임에 사용하는 Account 등이 있을것 같습니다. 저도 많지는 않지만 두개의 Account를 사용중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앱 다운로드  (84) 2019.10.30
마진율 계산기  (60) 2019.10.05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94) 2019.06.20
갤럭시 노트2 어플 숨기기  (105) 2019.01.29
안드로이드 사진 블러 어플 Point Blur  (80) 2018.10.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