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어플 숨기기

아이폰 어플 숨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어플 숨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어플 숨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기존 iPhone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 아실만한 내용이지만 iPhone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기초적인 내용입니다. 두개의 앱을 하나의 폴더를 만들어서 특정한 어플을 숨길 수가 있는데요~ 폴더를 만드는 이유는? 간단히 비슷한 속성을 가진 App 끼리 모으기 할 수 있고, 정리를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자주 사용을 하지 않는 App 들을 하나의 폴더를 만들어서 그곳에다 모두 모아서 넣는다면? 다른 App 들을 사용할때 더 빠르게 바탕화면에서 찾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아이폰 어플 숨기기"

 

아래와 같이 저는 비슷한 성격을 지난 어플들을 하나의 폴더를 만들어 이름을 지정해서 관리를 하는데요~ iPhone은 특정 어플을 숨기기 하는 앱이 없어서, 원하신다면? 폴더를 만들어서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기타] , [통신요금 관련] 이라고 폴더에 이름을 지정해놓고, 그 안에 App 들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를 하는 이유는? 빠르게 바탕화면에서 원하는 앱을 빠르게 찾을때 유용하고, 보기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아이폰 어플 숨기기 하는 방법으로는?

정말 간단합니다. 사진에 텍스트 처럼 어플을 손가락으로 꾹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이 X 표시가 나오는데요~ 이때 X를 터치하게되면 선택한 App을 삭제(제거)할 수가 있고요~ 손가락으로 꾹 눌러서 다른 App에 이동을 하게되면 폴더를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위 화면과 같이 파일 App을 측정 App에 이동을 시켰을때 화면입니다.  파일 App이 측정 App이 하나의 폴더에 들어가 있죠? 그리고 위에 폴더 이름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 어플 숨기기' 라는 이름을 적었습니다.

 

 

정리하면? 앱 -> 앱으로 이동시에는 폴더가 생성이 됩니다. 그리고 보기 싫은 App이 있다면? 6개 앱을 한 폴더에 넣은다음 7번째 순서의 App을 넣으면 7번째 순서의 앱은 바탕화면에서 가려(숨겨)지게 됩니다. 이것이 무슨말이냐면? 아래에 사진으로 설명하겠습니다.

 

한 폴더에는 여러개의 App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형태는 6개가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 위에 사진처럼요~ 만약 7번째 App을 넣게 되면 사진에서는 Google App을 넣었는데요~ 일곱번째 순서에 넣은 App을 바탕화면에서 자동으로 가려지게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요

 

 

분명 "아이폰 어플 숨기기" 폴더안에 구글 Google app을 넣었는데요~ 바탕화면에서는 보이지 않죠? 그럼 어떻게 확인할까요? 아래와 같이 '폴더'를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폴더 밑에 보면 작은 동그라미 아이콘이 보이죠?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7번째 App이 보입니다.

 

위와 같이 폴더에 7번째 넣은 앱이 보입니다. 

지금까지 소개드린 방법대로 하면 아이폰 어플을 쉽게 숨기기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꼭꼭 숨긴 어플을 쉽게 찾는 방법은? 위젯창에서 [검색] 기능을 이용하시면 빠르게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애플의 인공지능 비서인 Siri 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손가락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위와 같은 위젯 창이 뜹니다. 저는 (일정, SIRI 앱 제한, 스크린 타임)을 위젯으로 설정해놨기 때문에 화면에 이렇게 보이는데요~ 위에 돋보기 모양 검색이 보이죠? 이곳에다 아래와 같이

 

 

폴더에 7번째 넣은 앱인 Google 을 영문으로 'Google' 이라고 검색을 하게되면 관련된 이름을 가진 설치된 응용 프로그램들이 보입니다. 구글과 관련된 것이 (Google, 번역, Analytics, AdSense) 등이 보입니다. 여기서 해당 앱을 터치 하게되면 실행이 가능합니다. 

 

Google 어플을 실행했을때 화면입니다. 어렵지 않죠? 위에 사진의 설명대로 따라서 한번 해보시면 이해가 가실 것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키보드 이모티콘 삭제  (31) 2023.11.08
핸드폰 쿠키 삭제  (94) 2023.11.05
아이폰 앱보관함  (45) 2023.10.21
아이폰 단축어 트위터 동영상 저장  (10) 2023.10.08
모바일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89) 2023.09.1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