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IPTIME 비밀번호 찾기

IPTIME 비밀번호 찾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IPTIME 비밀번호 찾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IPTIME 비밀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이피타임은 국내에서 정말 많은 분들이 '공유기' 제품을 구입 후 사용을 하실탠데요~ 저는 지금은 애플 타임캡슐 2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것을 사용하기 이전에는 아이피타임 브랜드의 제품을 이용했었는데요~ 가격적인 부담이 적고,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카페, 도서관, 음식점) 등에서도 주로 사용하는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시다가 어느날 갑자기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날때가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간단히 해결하실 수 있는 방법으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공유기 무선마법사에서 비밀번호를 초기화 시키기, 두번째 방법은? 아이피타임 공유기 기기에서 RESET 버튼을 7~15초 이상 눌러서 초기화를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본 글에서 사진을 통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IPTIME 비밀번호 찾기"


먼저 하셔야 할 일은?

PC나 노트북 전원을 켜주세요. 그런다음 공유기의 전원을 켜주세요. 구입하신 아이피타임 공유기 SSID(네트워크이름)이 있을 것입니다. 이름은 아이피타임으로 영문으로 시작할 것입니다. 구입하신 제품의 초기 이름을 Wi-Fi 에서 선택해서 접속을 합니다. 접속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주세요.

그런다음 URL 입력창에다 다음과 같이 적습니다. 192.168.0.1/


"IPTIME 비밀번호 찾기"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로그인 이름과 로그인 암호가 나오는데요~ 로그인 이름은 애드민 admin 이고, 패스워드는 보통 admin 인 경우가 있습니다. 초기에 설정을 하셨을때, 공유기 구입시 들어있던 설명지에 보시면 초기 접속 로그인 이름과 비밀번호가 들어있습니다. 그것을 그대로 적어주시고요~ 아래 이미지의 문자를 입력하세요 에 텍스트 문자를 그대로 입력 후 [로그인]을 합니다.

"IPTIME 비밀번호 찾기"


로그인을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것입니다.

1. 관리도구

2. 설정마법사

3. 무선마법사


중에 3번 [무선마법사]를 마우스로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위와 같은 무선 설정 마법사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무선 설정 마법사를 실행하여 무선관련 설정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무선 마법사를 계속 진행하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라고 나오면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IPTIME 비밀번호 찾기"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는? 네트워크 이름(SSID)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여기서 포인트는? 중복된 이름을 가지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너무 쉬운 1004, love 등 이름을 적지 마시고, 개인정보가 될 수 있는 이름도 적으시면 안되겠습니다. 본인만 알 수 있는 이름을을 적으신 다음 [중복검사]를 클릭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위와 같이 [무선 채널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포인트는?

(사용가능함), (1개의 AP가 사용중), (최적)이 있는데요~ 가로 쳐져 있는 문구중에 "최적"을 선택 하신 후에 [다음]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정 내용 확인 하는 창이 뜨고, 아래 설정내용을 확인합니다.에 사용국아는 대한민국, 무선채널은 채널 1 이고 신호 (2.467 GHz, 상위, 40MHz)이고, 그 아래 항목은 이전 화면에서 본인만 확인할 수 있는 입력하신 와이파이 이름 SSID(네트워크이름)이 보입니다. 확인을 하셨다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다음 단계에서는? [무선 보안 방식]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화면에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는 옵션을 선택 하신 후에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무선 보안을 사용하지 않음, 현재의 무선 보안 설정을 그대로 사용함 보다는 WPA 기반의 향상된 보안 방식(WPAP SK/WPA2PSK)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IPTIME 비밀번호 찾기"


다음 단계에서는? 새로운 네트워크 암호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네트워크 암호는 8글자 이상이어야 하고, 영문, 대/소문자 특수문자를 포함시켜도 좋지만, 오픈된 가게, 카페의 경우는 비밀번호를 쉽게 만드셔도 좋습니다. 요즘은 완전 오픈된 곳도 있지만, 카페에서 커피를 주문 후 영수증에 Wi-Fi 비밀번호가 적혀서 나오더라고요~ 네트워크 암호를 입력하셨다면? 바로 아래 항목에서 한번더 비밀번호를 재입력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최종적으로 위와 같이 '아래의 설정내용을 확인합니다.'에서 사용국가 무선채널, 네트워크이름(SSID), 무선보안, 암호화방식 등 지금까지 설정한 내용들이 요약되서 보여집니다. 이 설정이 맞다면 [설정 적용 후 마법사 마침]을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설정 적용 후 모든 설정을 저장합니다] 잠시 후 자동으로 마법사가 종료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후에는 윈도우즈를 재부팅 해주시고 인터넷을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IPTIME (아이피타임) 무선 설정 마법사로 비밀번호를 초기화 시키는 내용이었고요~ 아래는 기기에서 RESET 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시키는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기기에 RST, RESET 이라는 버튼이 있을 탠데요~ 과거 모델의 경우는 뾰족한 것으로 꾹 7~15초간 눌러주시면 네트워크 설정이 초기화가 됩니다. 이렇게 리셋 홀이 있는 제품과 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문제를 해결하실 수가 있지만, 만약 리셋 홀이 없는 제품 (ipTIME, ipTIME Plus, Pro, V, VE(old) 구형 제품의 경우라면? 다음과 같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공유기에 연결된 pc에 인터넷 주소창에 http://192.168.0.1/password.html 을 입력 후 [로그인 암호 찾기] 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2.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후 Passwd.enc 파일을 저장합니다.

3. passwd.enc 파일을 support@iptime.co.kr 이메일 주소로 첨부하여 보냅니다.

이렇게 하시면 아이피타임측에서 계정정보를 해석하여 회신을 준다고 합니다. 

본 내용 소스는 아이피타임 '자주묻는 질문'의 내용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