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오늘은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facebook 얼굴책을 사용시 내가 원하지 않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내 친구목록]을 공개하고 싶지 않은 경우 개인사생활보호를 위해 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간단히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정에서 공개 범위에서 권한을 설정할 수 가 있는데요~ 본 글에서는 PC환경 및 아이폰 모바일 환경에서 설정하는 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facebook 얼굴책을 하다보면 다른 친 구의 프로필에 들어갔는데 친구목록을 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친 구들에게는 공개 설정을 해놓으신 분들은? 볼 수가 있지만, 친 구들한태도 공개하지 않은 "비공개" , "나만보기"로 해놓으신 분들은 친구리스트를 친 구 상태에서도 볼 수가 없습니다. 그럼 설정은 어떻게? 간단합니다. 먼저 PC 환경에서 하는법 입니다.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PC환경에서 하는법으로

Facebook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사진과 같이 ?물음표 아이콘 옆에 아래로 방향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갑니다.

 

 

왼쪽 카테고리를 보시면? [일반]이 있고 아래에 [공개 범위] 항목이 있습니다. 공개 범위에 들어가주세요~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공개 범위 설정 및 기능에서 "검색 및 연락 방법"에 보시면 '회원님의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 이라고 항목이 있는데요~ 기본설정은? 전체 공개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우측에 [수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친구들도 자신의 타임라인에서 친 구 사이를 볼 수 있는 공개 대상을 관리합니다. 다른 타임라인에서 회원님의 친 구 관계를 볼 수 있는 사람은 뉴스피드, 검색 및 다른 Facebook 위치에서도 이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나만 보기로 설정하면 회원님만 타임라인에서 회원님의 전체 친 구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는 함께 아는 친 구만 표시됩니다.'

이 같은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결국 비공개를 위해선 [나만 보기]로 설정을 하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를 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전체 공개] 에서 [나만 보기] 자물쇠 모양아이콘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비공개가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시게되면? 친 구 상태라도 회원님의 프로필에 들어왔을때 친 구 리스트를 볼 수가 없고, 함께 아는 친 구 만 표시가 됩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정을 마치셨다면? 닫기를 눌러주세요. 지금까지는 PC에서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를 하는 방법이었고요~ 아래에서는 모바일 아이폰 ios 환경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facebook 전용 앱에 들어가셔서 계정에 로그인을 하시고 아래와 같이

 

 

종소리 모양 아이콘 우측에 있는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화면에는 위 사진과 같이(페이지, 친 구, 그룹, Watch 동영상, 이벤트, 과거의 오늘, 저장됨, 근처 장소, 근처에 있는 친구) 등이 보이는데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게 되면 '더 보기', 도움말 및 지원 그리고 [설정과 공개 범위]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설정과 공개 범위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여기서 사진과 같이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를 터치해서 들어가주세요.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모바일 아이폰 ios 환경에서 적용법

왼쪽 사진과 같이 [공개 범위 설정 더 보기]에 들어가신 다음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 항목에서 >를 터치해서 아래와 같이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PC와 동일하게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Facebook 회원님의 친 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 옵션을 보면 (전체 공개, 친 구 만, 제외할 친 구, 나만 보기) 중에 [나만 보기]를 선택하시면 비공개되어 나 본인만 프로필에서 friend list를 볼 수가 있게 됩니다. 설정하는법 어렵지 않죠?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과거의 오늘 지난 추억을 회상  (48) 2023.05.20
아이폰 페메 알림 끄기  (8) 2023.05.09
페이스북 계정삭제 & 가입하기  (29) 2023.03.09
페메 선물메세지  (25) 2020.12.21
페메 활동중 끄기  (7) 2020.12.0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