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메 선물메세지

페메 선물메세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메 선물메세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Facebook Messenger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환경에서 메신저 앱 최신 업데이트를 하면? '효과 보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새롭게 추가된 효과의 종류로는? (선물메세지, 상자, 폭죽, 하트, 불꽃) 총 네 가지의 효과가 추가됐습니다. 네가지의 다양한 효과중 가장 인상이 깊었던 이펙트를 꼽자면? 선물메세지 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페메 선물메세지" 선물상자, 불꽃효과, 하트, 사랑, 폭죽 효과 를 보내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특별한 기념일, 상황에 알맞는 경우에 (친구, 가족, 연인)에게 보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모티콘, GIF 움짤 등 다양한 이펙트들이 있어 젊은 분들이 Facebook Messenger 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요~

이번에 추가된 네가지 종류의 effet 들은 기존에 없었던 거라 새롭고, 앞으로 종종 상황에 맞을때 친구에게 자주 써먹을것 같습니다. 선물메세지, 상자, 불꽃효과, 하트, 폭죽 은? 아이폰 iOS 및 안드로이드 Android 환경에서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페메 선물메세지 를 보내기를 원하신다면?

모바일에서 먼저 Messenger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해요.

iOS 는 294.0 이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버전입니다.



페메 선물메세지 를 보내기 위해서

Messenger 앱을 실행 시켜보겠습니다.



대화할 대상을 찾아야 겠죠?

친구 아무개를 터치 해서 1:1 채팅창이 나오도록 했습니다.



기존에는? 이모티콘을 보내려면?

웃고 있는 icon을 클릭해 스티커 ,GIF 를 보낼 수 있었는데요~



스티커도 참 다양한 작품들이 있더라고요.

아이폰보다는 안드로이드가 더 종류가 많은것 같습니다. 스티커 검색에 '효과' 라고 검색을 하면? 방송화면 짤 등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도 불꽃 이 있긴 하지만 이번 글 주제에서 다루는 내용의 그 이펙트는 아니라서 참고로 이렇게 방송 짤, 화면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고요. 



텍스트를 입력하지 않고는 이모티콘 모양이 보였는데, 그리고 이번에 업데이트된 네 가지 종류의 효 과 가 화면에서 보이지 않았었죠?

사진과 같이 텍스트 내용은 중요하지 않고, 중요한 것은 문자를 입력한 후에는 돋보기 모양 아이콘으로 이모티콘 아이콘이 변하게 되는데요~ 이건 아이폰 에서만 그렇고, 안드로이드에서는 그대로 이모티콘 얼굴이 나오니 이점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돋보기를 누르면? 

네가지 종류의 이펙트가 나옵니다. 왼쪽부터 (하트, 폭죽, 불꽃, 선물메세지 또는 상자) 가 있습니다. 페메 선물메세지 를 선택하면? 



입력한 문자가 선물메세지 , 상자에 가려져서 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1번 사진 참고

확인을 하려면? 상자를 클릭해주면 숨은 문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자의 길이에 따라서 상자의 사이즈도 변하게 되는데요~ 2번 사진 참고



위 사진과 같이 윤동주 시인의 유명한 시인 '서시' 의 내용을 복붙 (복사하여 붙여넣기) 후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페메 선물메세지 를 선택해봤습니다.



이렇게 미리보기 화면으로 Effet가 적용됐을때 화면이 나오는데요~

클릭을 하면? 보내기를 할 수가 있어요.



상대방이 Message 를 받았을때 화면은?

왼쪽 사진이고, 오른쪽은 손가락으로 클릭을 했을때 안에 숨어져 있는 문자를 확인할 수가 있게 되요. 



페메 선물메세지, 상자 효과에 대해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나머지 세 가지 effet도 소개를 드리면? 두번째로 인상깊었던 이펙트는? 페메 불꽃 효과 인데요~ 보기에서 두번째에 있죠? 문자의 내용을 이렇게 적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부릅니다. 불타오르네 FIRE' 라고 적고 돋보기를 클릭해 효 과 보내기 화면에서 두번째 fire effet를 선택했습니다. Message가 전달이 되면서 상대방이 클릭을 하면? 불꽃이 확 불타오르는 액션이 나옵니다. 다시누르면 또 그 효과가 나오고 그런식이더라고요~



페메 하트, 사랑 효과 를 선택해서

보내기를 해봣습니다. 불꽃, 선물메세지 와는 액션이 다릅니다. message를 클릭하면? 하트가 위로 올라가 버리더라고요.



마지막 페메 폭죽 효과를 보내봤는데요~

Message 를 딱 봤을때는 가장 이펙트라고 생각이 되지 않았었는데, Message를 클릭했더니 오른쪽 화면과 같이 축하 팡파레, 폭죽이 터지더라고요. 최근 업데이트가 되고 효과 보내기가 가능해져서 채팅의 재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최신 버전으로 앱을 업데이트 하신 후에 꼭 상황에 알맞은 효 과 보내기를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페메 선물보내기" 상자, 불꽃효과, 하트, 폭죽 효 과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103) 2023.04.29
페이스북 계정삭제 & 가입하기  (29) 2023.03.09
페메 활동중 끄기  (7) 2020.12.03
페메 카메라 소리  (16) 2020.10.24
페북 기본프사  (28) 2020.10.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