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메 카메라 소리

페메 카메라 소리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메 카메라 소리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모바일에서 Facebook Messenger 앱 사용시 Camera 아이콘을 클릭 후 Camera 촬영을 하거나 스토리에 게시물을 올리기 위해 Camera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 후 사진을 찍을때는 셔터음이 자동으로 들리게 됩니다. 대한민국에서 생상된 국내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몰카방지를 위해서 자동 셔터음이 들어가있습니다. 해외판 갤럭시, 아이폰에서는 이런 셔터음이 들리지 않아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Facebook Messenger 에서 채팅시 사진을 찍거나 할때 셔터음 없이 촬영이 가능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페메 카메라 소리" 끄기 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할까 합니다. 



해외 뿐만아니라 국내에서 몰 . 카 등은 심각한 범죄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초상권을 침해하지 말아야 합니다. 동의없이 사진을 찍거나 하는 일은 절대로 해서는 안되고, 블로그나 본인의 SNS에 사진 등 게시물을 올릴때 만약 다른사람의 얼굴이 찍혔다면? 모자이크 처리 해서 올려야 합니다. 동영상도 예외는 아닙니다. 공공장소에서 본인의 셀카, 풍경사진, 카페에서 사진을 찍을때 셔터음이 나는 것은 신경이 쓰이는 부분은 없지 않지만 앱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카메라 소리 끄기 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Facebook Messenger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iPhone도 무음 어플이 있으니, 필요시에 활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Messenger 앱을 실행시키면?



기본 Home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Camera 아이콘을 터치하면?



바로 Camera 모드가 되면서 보이는 물체, 사물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순정폰에서는 셔터음이 들립니다. 그 소리가 찰칵 이지만 듣기에는 좋은소리는 아닌것 같습니다. ^^; 몇장을 찍어봤는데, 신경이 좀 쓰이더라고요. 공공장소에서는 눈치가 보일 것 같습니다^^;



더이상 공공장소에서 눈치보일 일도 없고,

페케 카메라 소리 끄기 하는 방법은? 앱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Play 스토어 앱에 들어가주세요.



위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한글로 '무음 카메라' 를 검색해주세요. (바로가기) 를 이용하면 좀 더 쉽게 앱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소리 끄기 관련 '무음' 어플을 설치하셔도 되지만 모든 App들이 해당되는것이 아니라, 일반 Camera 순정 앱에만 적용되는 앱들이 있어서, 순정 Camera 뿐만아니라 다른 앱에서도 적용이 되는 어플을 설치하셔야합니다.'무음 카메라로' 앱은? 3.0 평점에 리뷰 1천개, 다운로드 횟수가 10만회 이상인 앱입니다. 인앱광고를 포함해서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시 크게 광고로 불편한 점은? 다른 app에 비해 적은 편입니다. 



페메 카메라 소리 끄기 방법은?

앱을 통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app을 [설치] 해주세요. 그런다음 아래와 같이



설치를 모두 마치셨다면?

이어서 열기를 눌러주세요.



페메 카메라 소리 끄기 앱을 실행 했을때 화면입니다.

서비스 동작중 이라고 나오고 아래에는 현재 스마트폰에 설치되어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이 보일 것입니다. 이 App의 장점이라면? Camera 순정 도 무음이 가능하지만 다른 애플리케이션도 무음처리를 할 수 있다는것 입니다.



페메 카메라 소리 끄기 를 하려면?

먼저 서비스 동작중 오른쪽에 있는 동그라미 버튼이 현재는 왼쪽에 이동해있는데,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셔야 합니다.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권한 필요 라고 창이 나오며 설정에 가서 접근성 권한을 설정하라고 나옵니다. 권한설정으로 이동을 누르면?



사용자가 설정에 들어가서 메뉴를 찾을 필요없이

접근성 페이지에 바로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설치된 서비스' 항목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설치된 서비스 아래 항목에 보면?

무음 카메라로 앱이 보이고, 현재는 사용 안 함 으로 설정되어있을탠데요~ 사용 안 함을 손가락으로 클릭하면?



휴대전화의 전체 제어 권한 허용 동의를 구하는 메시지 창이 뜹니다.

설명을 조금 읽어보면? 대부분의 다른 app의 전체 제어 권한이 필요하지 않고, 접근성 기능을 제공하는 앱의 경우에만 전체 제어 권한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페메 카메라 소리 를 끄려면?

사진과 같이 접근성 권한에서 동그라미 위치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이렇게 사용 중이라고 떠야 기능이 활성화가 된 것입니다.



서비스 동작중에서 동그라미 위치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키셨다면?

이어서 Facebook Messenger 앱도 동일하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동그라미 버튼을 이동시켜주세요.



이제 페메 카메라 소리 끄기 를 해볼건데요~

방금전까지 설정을 해보았는데, 이렇게 셋팅을 하셨다면? 페이스북 메신저 app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무음 카메라로'가 구동 중입니다. 셔터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라고 조그만 알림창이 떠야 올바르게 잘 따라오신 것입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으로 다른 app도 무음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좋은 어플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페메 카메라 소리" 셔터 끄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봣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선물메세지  (25) 2020.12.21
페메 활동중 끄기  (7) 2020.12.03
페북 기본프사  (28) 2020.10.17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14) 2020.03.29
페메 메세지 보관해제  (6) 2020.02.2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