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메 메세지 보관해제

페메 메세지 보관해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메 메세지 보관해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Facebook Messenger 기능을 사용시 예전에는 친구의 메세지 대화를 '보 관'하면 그 사람과 다음에 대화를 할 때까지 대화가 받은 메시지함에 숨겨지게 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보관' 이름이 다음과 같이 '숨기기'로 이름이 변했고, 용도나 기능은 이전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페메 메세지 보관해제" 하는 방법 그리고 '보관된 대화' (숨기기 숨긴 채팅]을 보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Mobile 아이폰 (iOS), PC 웹 환경에서는 이름이 바뀌어 '보  관' 이 아니라 '숨기기' 메뉴인데요~ 안드로이드 모바일 환경에서는 여전히 '보  관' 으로 나오더라고요~ 아래에 스크린샷 사진을 첨부했으니 사진을 이용해 보다 자세하게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페메 메세지 보관해제 를 하려면

모바일 환경에서 Facebook Messenger 에서는 할 수가 없습니다. 왜 안되는지 아래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아이폰 환경에서 페 메 앱을 실행 시켜보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좌측 상단에 본인의 Facebook Messenger 계정 프로필 사진 (프사)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프로필 환경에서는 페메 메 세 지 보관해제 관련해서 설정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이곳에서는 다크 모드나 알림 및 소리, 활동 상태, 사용자 이름, 전화 등 관련된 내용만 수정할 수가 있습니다.



Facebook Messenger 앱을 실행 후 대화 상대를 터치해 채팅방에서 친구의 프로필사진 (프사)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사진과 같은 화면이 되겠죠?



친구의 프로필 사진이 나오고 아래에는 (음성 통화, 영상 통화, 프로필, 일시 차단) 테마, 이모티콘, 별명 등이 나옵니다.

그런데 보 관 이라는 메뉴는 어디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사진에 보시면 [대화에서 검색] 바로 아래에 [비밀 대화로 이동] 을 터치하면?



위 사진과 같이 

비밀 대화 , xxx님과 함께 사용 중인 모바일 기기에서 엔드투엔드 암호화 라고 해서 이 대화에 답장을 보낼 수 없습니다. [옵션 더 보기]를 터치하면?



사진과 같이 페 메 메 세 지 보 관 기능인 [채팅 숨기기] 메뉴가 나오는데요~

터치를 하면?



사진과 같이 [대화를 보  관 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결론은 아이폰 환경에서 Facebook Messenger 앱에서는 페메 메세지 보 관 및 해제를 할 수가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어떨까요? 이와는 조금 다른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래에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실험한 환경은 안드로이드 - 갤럭시노트10 에서 Facebook Messenger 앱을 실행 시 화면입니다.

아이폰 환경과 동일하게 좌측 상단에 있는 프사 앱을 터치해보겟습니다.



아이폰과 다르게 사용자 이름 항목 밑에 [저장된 메시지] 라고 보이는데요~

숨긴 메시지 함을 이곳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와 같이



최근에 저장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곳이지 페메 메세지 보관해제 를 할 수 있는 장소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폰 환경에서는 페메 메세지 보 관 기 능을 사용할 친구를 아래와 같이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 방향으로 밀면?

아래와 같은 3개의 메뉴항목이 뜹니다.



가로 세줄 한문 (석삼) 아이콘을 터치하면?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용어가 변하지 않았고 그대로 [보 관] 으로 나옵니다. [보 관]을 터치하면?



페메 메세지 보관 을 할 수 있고, 해당 친구의 Message 는 화면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모바일 앱 환경에서는 확인을 원하신다면? 숨긴 친구를 검색 후 찾는 방법이 유일하지만 보 관 해 제를 원하신다면? 친구를 찾아서 한개 이상의 새로운 Message를 보내주시면 다시 화면에 서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PC 웹 환경에서는? '숨긴 채팅'에서 동일한 기능을 사용해 숨겨진 친구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 설명 내용이었고, 아래는 PC 웹 환경에서 페메 메세지 보관해제 하는 방법 입니다. 



PC 환경에서는? 사진과 같이  facebook 계정에 로그인 후 번개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번개모양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 후

아래에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 를 클릭해주세요.



사진과 같이 새 Message 작성 옆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보시는것과 같이 더이상 [보 관] 이 아니라 [숨기기] 로 이름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 관 기능은 사실상 숨 기 는 것이기 때문에 이름이 숨기기로 변경을 한 것 같습니다. 친구의 대화창 옆에 있는 [가로 세개의 점 아이콘]을 클릭 후 [숨기기]를 하게 되면?



[검색창]에서 숨긴 친구를 직접 검색을 하시거나 아니면 사진과 같이 [톱니바퀴] 설정 창에서 [숨긴 채팅] 항목에 들어가시면?

방금 숨긴 채팅 방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고객센터의 공식 글을 보면? 아래와 같이 설명되어있습니다. 



페메 메세지 보관 기능은? 그 사람과 다음에 대화할 때까지 대화가 받은 메시지함에서 숨겨집니다. 대화를 삭제하면 메시지 기록이 받은 메시지함에서 영구히 삭제됩니다. 라고 적혀있죠~ 방법까지 제시를 하고 있지만 아직 고객센터의 내용은 최신내용이 반영이 되어있지 않은것 같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예전에 가능했었던 내용이고, 본 글에서는 최신내용을 반영하고 있으니 보시고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진속에 핵심 내용은 청록색 밑줄로 표시를 해뒀습니다. 페메 메세지 보관해제 하는 방법은? 보 관되었던 -> 숨긴 채팅에서 새로운 대화를 시작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일반 Chating Room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모바일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위의 내용대로 실행을 해보겠습니다.



페메 메세지 보관 을 할 친구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이 생길 것입니다. 클릭 후 [숨기기]를 해주세요.



사진과 같이 숨기기 메뉴를 사용하면 해당 숨기기한 사용자는 목록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페메 메세지 보관해제 를 하려면?

사진과 같이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숨긴 채팅]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과거에, 최근에 숨겨진 채팅방 친 구의 Message를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사진과 같이

설정 > 보 관 된 대화 에 들어가주시면 확인이 가능했지만, 가장 최근에는 이름이 변경되어 설정 > 숨긴 채팅  순서대로 들어가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객센터의 안내 글을 보시고 혼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페메 메세지 보관해제 - 숨기기한 친구 채팅방을 다시 일반 채팅리스트(목록)에서 확인을 원하시면?

새로운 Message를 친구에게 보내면 보 관 해 제 가 됩니다.



위 사진에서 확인하셔야 할 것은?

숨긴 채팅 항목에서 사용자 항목을 클릭 한 후 새로운 Message를 한개 전송을 했죠?

그랬더니 결과로



위 화면과 같이 숨긴 채팅 > 일반 Chating List 채팅목록 화면에서 다시 친구의 채팅방이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사용을 하던 '보 관' 메뉴와 '보 관 된 대화' 이름이 '숨기기' 와 '숨긴 채팅' 으로 각각 변경이 되어 해당 기능을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이름만 변경 되었지 사용법은 동일하므로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페메 메세지 보관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기본프사  (28) 2020.10.17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14) 2020.03.29
페이스북 탐라 막기  (10) 2020.02.20
페이스북 전화번호 검색  (30) 2020.02.07
페메 스타워즈 테마  (28) 2019.12.2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