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메 스타워즈 테마

페메 스타워즈 테마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메 스타워즈 테마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곧 개봉될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를 축하할 수 있도록 이번에 새롭게 Facebook Messenger 에 '스타워즈 테마'를 적용할 수 있게 새로 추가가 됐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페메 스타워즈 테마"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페메는 주로 젊은층에서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 앱입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을 먼저 사용해 관심을 받기에 좋은 기회! 인싸들의 필수 앱 Facebook Messenger Star Wars theme 적용으로 인싸가 되어 보세요~



이제 개봉일이 정말 10일 정도 남은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지난 2017년에 개봉한 Star Wars 라스트 제다이 편을 너무 재미있게 감상해서 그런지 이번나오는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편도 정말 기대가 됩니다. 영화 나오면 바로 극장에 달려가 심야로 봐야겠어요 사람들이 많은 시간대에 극장에서 커플, 연인, 가족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시는것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것은? 극장에 혼자 가서 심야시간을 이용해 편히 감상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에 극장에 가면 팝콘, 음료 먹고, 웃는 잡음도 들리기에 중요한 순간에 집중을 잘 하지 못했던 적이 있습니다. ^^;;



Star Wars :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영화를 기념해 Facebook Messenger 에 '스타워즈 테마' 새로운 기능이 추가가 됐습니다.

확인은? PC 웹 환경이 아닌 모바일 Messenger 앱에서 가능합니다. 먼저, 이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Facebook Messenger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셔야 합니다. 테 마 외에도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는? 스티커 및 동영상용 AR 필터가 추가 됐습니다. 



페메 스타워즈 테마 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생각하기에는? (프로필, 환경설정) 에서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실 겁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러는 줄 알고 제 페 메 프로필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해봤습니다. 



Facebook Messenger 프로필 을 터치시 기본 화면입니다.

다크 모드 설정을 할 수 있는 항목이 보이고요~ 페이지가 있다면? 저처럼 보일 것입니다. 그 아래에는 알림 및 소리, 활동 상태, 사용자 이름이 보입니다. 좀 더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겠습니다. 



전화, 기본 설정에는 (사람, 메시지 설정, 스토리, 비밀 대화, 데이터 및 저장소, 이모티콘)이 보이고 그 아래에 '계정 및 지원'에는? (계정 변경, 새 계정 만들기, 계정 설정, 문제 신고) 등이 보이고 'Star Wars theme' 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어디에 설정할 수 있을까요? 아래와 같이 



페메 스타워즈 테마 , Facebook Messenger Star Wars theme 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대화를 하고자 하는 친구를 손가락으로 터치후 [채팅방] 에서 가능합니다. 아래에 카메라, 사진, 마이크, 이모티콘 등이 있지만 여기서도 할 수가 없고, 왼쪽 꼭대기의 친구의 프로필 사진을 터치해야 합니다. 



친구의 프로필 설정란에 들어가셨다면?

바로 보이죠? 페메 스타워즈 테마 는 [테 마]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조금더 확대를 해보면? 이렇습니다.

(친구의 이름, 몇시간 전에 활동했는지 시간, 음성 통화, 영상 통화, 프로필, 일시 차단) 바로 아래에 있는 [테 마] 항목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손가락으로 콕 눌러주세요. 



페메 스타워즈 테마 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사진에 보시는것과 같이 나머지는 단색 색상 (컬러) theme 이지만 Star Wars theme 만 특별하게 텍스트가 들어가 있는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찾으셨다면? 바로 손가락으로 터치해 적용을 시켜주세요.



적용을 하셨다면? X를 누르고 이어서 사진과 같이 < 방향 을 다시 손가락으로 터치해줍니다.



짜잔! 페메 스타워즈 테마 를 적용시 모습입니다.

특별한 것이라고는? 우주 배경으로 대화창 배경부분이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스타워즈 테마로 설정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뜹니다. 



카카오톡 이나 다른 SNS와 달리 '페메 스타워즈 테마' 를 적용시키면?

설정하신 친구의 대화창에서만 적용이 됩니다. 다른 친구의 대화방에서 적용을 원하시면? 지금까지 과정대로 하시면 동일하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



친구와 Facebook Messenger 를 하다가 채팅방을 꾸미기 위해 아래애 '테마' 또는 '이모티콘' 항목에 들어가보셨다면? 

사용을 해보셨을것 같은데요~ 이모티콘을 보내면 특별히 배경이 변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이모티콘 만 추가가 되더라고요^^;



페메 스타워즈 테마 또는 다른 배 경으로 변경을 했을때 모두 이렇게 아래에 상태 메시지가 뜹니다. 이모티콘을 보냈을때도 메시지가 뜨고요 우측 하단에 가장 마지막에 선택한 이모티콘이 보이게 됩니다. 지금까지 이번에 추가된 "페메 스타워즈 테마"를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탐라 막기  (10) 2020.02.20
페이스북 전화번호 검색  (30) 2020.02.07
페메 로그아웃  (84) 2019.10.22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26) 2019.09.14
페메 별명 바꾸기  (12) 2019.09.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