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줄여서 (페메)를 할때 친구 또는 연락처에 있는 다른 사람들이 현재 내가 활동 중이거나 최근에 활동한 기록을 확인할 수 없에 비활성화를 하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facebook 비활성화는 유사한 점도 있지만 조금 성격이 다른데요~ 페메 비활성화 를 하면? 친구 또는 연락처에 있는 다른 사용자들이 최근에 내가 활동한 기록, 접속 상태 등을 알 수 없게 만들 수 있습니다. 초창기에 Facebook Messenger 앱을 모바일에서 설치를 하자마자 실시간으로 메세지가 와서 일을 할때 정말 난감했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평소 페이스북은 하지만, 페메 (메신저)는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비활성화를 시켜두시면 초록불이 뜨지 않아 저처럼 실시간으로 메세지가 와 다른 일을 못하는 일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는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 PC 환경에서 각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친구가 많으시고, 일을 하지 않을때는 Facebook Messenger 로 채팅을 한다면 정말 좋겠지만, 직장인 분들은 정말 페메를 할 시간이 많지가 않은데요~ 일을 할때 계속해서 메시지가 온다면? 그것보다 성가신 일이 없더라고요~ 학생 분이시라면? 비활성화를 하는 이유는? 불편한 친구가 있거나, Messenger 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일 것입니다.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 먼저 모바일 스마트폰 Facebook app 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사진과 같이 Facebook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사진과 같이 우측 하단에서 [석삼] 한자를 터치 합니다. 

아이폰은 석삼 자가 하단에 있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우측 상단에 있을 것입니다. 



이어서 여러 앱 항목들이 나올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아래쪽에 [설정과 공개 범위]가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세요.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으로 [설정과 공개 범위] - [설정]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공개 범위에 얼굴 인식 등 여러 항목들이 나올 것인데요~

회원님이 활동 중일 때 표시와 관련된 [활동 상태] 항목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버튼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서 현재 활성화된 상태일 것인데요~ 이 상태가 되면? 설명대로 회원님의 현재 또는 최근 활동 기록을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이 확인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모바일 Messenger 앱에서 또는 PC환경에서 Facebook을 사용하는 모든 위치에서 설정을 해제 하지 않는 한 회원님의 현재 활동 상태나 최근 활동 기록이 표시됩니다. 기록이 남고, 상대방이 내가 접속했는지 확인 할 수 없게 설정을 원하시면? [활동 중일 때 표시]의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페메 비활성화' 가 됩니다. 간단하죠?




버튼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시켰더니 이렇게 '활동 상태를 해제하시겠어요? 친구 또는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이 현재 활동 중이거나 최근에 활동한 기록을 확인할 수 없게 된다고 나옵니다' 내용을 확인하셨고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해제]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파란색 불이 꺼지게 되고, 설명 내용도 조금 바뀝니다. 

다시 Facebook을 사용하는 친구 또는 연락처에 있는 사용자들이 회원님이 접속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게, 최근 접속 기록 등을 알 수 있게 하시려면?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페메 활성화 가 되서 이전처럼 다시 정상적으로 친구와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접속 기록도 남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 모바일 스마트폰 facebook App 에서 설정하는 내용이었고요~ 아래는 PC환경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 환경에서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은 더 간단합니다. 

사진과 같이 Facebook 계정에 먼저 접속을 하신 다음 우측 상단에 ? 물음표 아이콘 옆에 있는 아래로 화살표 방향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이 아니라 채팅 아이콘 (번개)모양 아이콘을 클릭 해야 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번개모양 채팅 아이콘을 클릭 후 [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 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이어서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으로는?

사진과 같이 [채팅] 옆에 보시면 톱니바퀴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메시지 요청, 보관된 채팅, 읽기 않은 채팅 그리고 활동 중인 대화 상대가 있는데요~ 가장 위에 [설정]에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모바일 Facebook 앱에서와 같이 활동 상태 설명과 방법은 동일합니다.

버튼이 오른쪽에 이동해 있어 현재 활성화된 상태일 것인데요~ 이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 페 메 비 활 성 화 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초록불이 꺼지고 회색입니다. 모바일 facebook 앱과 다른 것으로는? 파란불 > 초록불 이 다르고 나머지는 같습니다. 사진과 같이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친구 또는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이 내가 페이스북 메신저에 활동한 최근 활동 기록, 접속 했는지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가 없게 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스타워즈 테마  (28) 2019.12.29
페메 로그아웃  (84) 2019.10.22
페메 별명 바꾸기  (12) 2019.09.08
페이스북 페메 손 흔들기  (71) 2019.08.25
페북 생일 알림  (66) 2019.08.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