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메 별명 바꾸기

페메 별명 바꾸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메 별명 바꾸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Facebook Messenger 에서 애인 관계, 또는 남사친, 여사친 관계에서 흔히 호칭을 만들어 부를때 보기에서도 닉네임 (별명)을 바꿀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페메 별명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 젊은분들이 페이스북 메신저 줄여서 페메를 정말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보통 남녀 썸 관계일떄, 애인 관계일때 호칭을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별 명을 만들게되면? 닉네임을 만들어준 사용자 외에 다른사람은 모르지만 별명을 바꾼 사용자 둘 만 이 내용이 표시가 됩니다. Facebook Messenger 에서 대표 이름의 경우에는? 바뀌지 않지만, 대표 이름은? 페이스북에서 이름을 변경하셔야 페메도 자동으로 변경이 됩니다. 닉네임 (별.명)은 대화 상대의 별명을 내가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모바일 아이폰 환경, PC환경에서 각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페메 별명 바꾸기"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facebook messenger 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환경 모두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Facebook Messenger 앱을 터치해 실행시켜주세요.




위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현재 접속해 있는 친구는 초록색 불이 뜰 것이고요, 접속해 있지 않은 오프라인 친구는 불이 들어와 있지 않을 것입니다. 이 중에서 닉네임 a nickname 별명을 바꾸고 싶은 친구를 터치합니다. 저는 Princess Ann 친구를 선택했습니다. 




위와 같이 채팅 화면이 나올 것인데요~

페메 별명 바꾸기 를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Messenger app 에서는? 상단에 친구 이름, 프로필 사진을 터치합니다. 여기서는 Princess Ann 이겠죠?




그러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음성 통화, 영상 통화, 프로필, 일시 차단)이 있지만 아래에 색, 이모티콘, 그리고 [별명]이 보일 것입니다. 별 명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기 두개의 프로필 사진이 나옵니다. 위에는 본인꺼 (프로필 사진) 프사가 보이고요, 아래는 친구의 프로필 사진과 이름이 보일 것입니다. 위에 [별명 설정]을 터치 하시면 친구를 내가 지정하는 닉네임으로 또는 내 닉네임을 친구에게 어떻게 보이길 원하면 별 명을 바꿔 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해보겠습니다.

별 명 수정이라는 창이 뜨고, 대화에서 Princess님에게만 이 내용이 표시됩니다. 라고 나오죠? 다른 사용자들은 모릅니다. '장현수'라는 이름을 입력 후 저장을 했습니다. 그리고 Princess Ann은 편하게 '친구1'이라고 바꿔줬습니다. 




이렇게 하면 친구에게도 메시지가 가게됩니다.

어떤 친 구가 별 명을 어떻게 설정했다는 내용으로 메시지가 갑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Facebook Messenger app에서  페메 별명 바꾸기 를 해보았습니다. 아래는 PC 환경에서는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PC환경에서는 전체적으로는 유사하지만 모바일 앱에서 할때와 조금 다릅니다. 먼저, Facebook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Messenger 앱 아이콘을 클릭 후 [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를 클릭 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페메 별명 바꾸기 를 하기 위해서 우측 상단에 i (information)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옵션, 대화에서 검색, 색 변경, 이모티콘 변경이 있고, [별 명 수정]이 있습니다. 여기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연필모양 편집)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모바일에서 할때와 같이 두개의 프로필 사진이 보일 것입니다. xxx님 별명 수정 (이 대화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에게 표시됩니다.)라는 설명이 있고 아래에는 닉네임 a Nickname을 입력 후 [저장]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장과 동시에 아래 메신저 내용에는 오후 10:30시 시간 정보와 함께 xx님이 별.명을 테스트로 설정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갑니다. 상대방도 내가 이렇게 지정했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별.명 수정에 보니 아래는 이름이고, 위에가 닉네임 입니다. 만약 이전과 같이 별.명 을 없애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어떻게 해야하냐면? 상대방 또는 내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해주세요.



최근에 지정한 a Nickname 이 표시가 될 것입니다. 장현수라고 되어 있죠?




오른쪽에 보시면 X 가 보일 것입니다. X를 클릭 후 아래에 [저장]을 클릭하면 방금 내용이 반영이 되면서 아래와 같이 




테스터 는 아래에 이름 정보 까지 두개의 이름이 있지만, Hyunsu Jang은 이름 위에는 닉네임이 사라져 한개의 이름이 보입니다. 이렇게 하면 페메 별명 없애기를 할 수 있습니다. 내용 어렵지 않죠? 이상 지금까지 '페메 별명 바꾸기' 모바일 앱, PC 환경에서 각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로그아웃  (84) 2019.10.22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26) 2019.09.14
페이스북 페메 손 흔들기  (71) 2019.08.25
페북 생일 알림  (66) 2019.08.15
페이스북 관련성 높은 댓글  (92) 2019.07.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