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이스북 탐라 막기

페이스북 탐라 막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이스북 탐라 막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Facebook 사용시 현재 상황에 따라서 내 타임라인의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과 다른 사람의 내 TimeLine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게 권한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상에서 사람들은 부르기 쉽게 원래의 용어를 줄여서 부릅니다. 탐 라 라는 말이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분들이 계신데요~ 탐라 란? TimeLine (타임라인)을 줄여서 탐라 라고 부릅니다. 그러면 페이스북 탐 라 막기 란? TimeLine을 공개가 아닌 막는것이니까 '공개'의 반대 개념인 '비공개'를 의미하겠죠?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페이스북 탐라 막기" 방법을 소개해드릴 건데요~ PC 환경과 모바일 앱에서 각각 설정하는 법을 스크린샷 이미지로 설명하겠습니다.



다른 여러 이유가 있을수도 있지만 제 경우에 페이스북 탐라 막기 를 하는 이유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이렇게 설정을 하게되는데요~ 보통은 [모든 사람] 이 아닌 TimeLine 의 게시글을 [친구만] 볼 수 있게 권한을 설정해놓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하면 내 Timeline 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도 모르는 사람이 아닌 '친구'가 글을 남길 수 있게 되는것이고, 또한 함께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다른 사람이 회원님의 타임라인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 이 있는데요~  친구만으로 해놓으시거나 비공개 [나만보기]로 설정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스크린샷을 보시면서 다시 설명을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탐라 막기 를 하려면?

사진과 같이 좌측 상단에 본인의 프사 아이콘을 클릭하시거나 우측 상단에 프사를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가는 두가지 방법 중 편하신 방법을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프사 아이콘을 클릭 후 프로필 화면에 들어가는 방법을 선택하셨다면?

사진과 같이 [활동 로그] 옆에 있는 개로 세개 점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페이스북 탐라 막기 를 하려면?

[타임라인 설정] 에 들어가주세요.



Facebook 기본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본인의 프사를 클릭 하시고 [설정]에 들어왔을때와 동일한 화면이 나올건데요~ 다른 항목은 보지 마시고 좌측에 [TimeLine과 태그달기] 항목을 클릭 하신 후 두가지만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른 누군가가 내 Timeline에 글을 남기길 원치 않으시는 경우, 다른 누군가가 내가 작성한 타임라인의 게시물을 보기를 원치 않으시는 경우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먼저 첫번째 항목 부터 보겠습니다.



페이스북 탐라 막기 를 하려면?

첫번째 항목인 '내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은?' 에 지금 현재는 [친구만] 으로 되어있는데요~ 자물쇠가 걸려있는 [나만 보기] 를 클릭해주시면 비공개가 되어 나 본인만 탐 라에 글을 남길 수 있게 됩니다. 이설정으로 그러시는 분들이 드물겠지만 친 구가 장난을 치거나 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위 사진과 같이 자물쇠 [나만 보기]가 되어 있다면 페이스북 탐라 막기 셋팅을 완료하신 것입니다. 추가로 한가지 더 설정 해주셔야 하는것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다른 누군가가 친구일수도 있고, 모르는사람 (불특정 다수)일 수도 있겠죠? 그사람들이 회원님의 타임라인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 권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항목에는 [친구만]으로 해놓는것이 보통인데요~ 이것마저도 원하신다면 [나만 보기] 로 선택해 [비공개]로 돌리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회원님이 작성하신 TimeLine 게시글은 회원님만이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Facebook 은 비즈니스 관련된 기능들이 참 잘되어 있는데요~

그냥 비공개 (나만보기)가 아닌 [특정 친구]를 선택해서 그 친구만 열람을 할 수 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친 구를 클릭하면?



페이스북 탐라 를 보여줄 친구를 검색할 수 있고, 오른쪽에 동그라미 에 체크를 하신 후에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대로 [제외할 친구] 항목을 선택하시면? 선택한 친구만 내 탐 라 막기 가 되는것이고 나머지 친구분들은 회원님의 Timeline을 열람할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용자 지정] 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것은 위에 사진과 같이 공개 범위 사용자 지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람 이름 또는 리스트, 공유 대상에서 제외할때 설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지금까지는 PC환경에서 페이스북 탐라 막기 관련된 설정법 내용이었습니다. 아래는 모바일 인데요~ PC환경과 설정에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간략하게만 설명을 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facebook 앱을 먼저 실행시켜주세요.



오른쪽 밑에 종모양 옆에 있는 가로줄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가장 밑쪽에 [설정과 공개 범위] 항목이 보일 건데요~ 찾으셨다면 터치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페이스북 탐라 막기 를 하시려면 [설 정] 항목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공개 범위 항목이 보이고~ 여러 메뉴들이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TimeLine과 태그달기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모바일 환경에서 페이스북 탐라 막기 는?

위 사진과 같은 상태로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한 항목을 들어가보면?



facebook TimeLine 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은? 이라고 나오는데요~

나만 보기 를 선택하시면 (비공개)가되어 다른 사람이 탐 라 에 글 작성하는 것이 불가능해집니다.



두번째 항목인 다른 사람이 회원님의 타 임 라 인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 에는 저는 나만 보기 (비공개)로 설정을 해뒀는데요~ 보통은 친구만을 선택하시거나 (제외할 친구)가 있으시다면 그 친 구만을 선택해서 그 Friend 만 페이스북 탐라 막기 를 시키고 나머지 친 구 들은 글을 볼 수 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페이스북 탐라 막기" PC 환경 및 모바일 환경에서 각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14) 2020.03.29
페메 메세지 보관해제  (6) 2020.02.25
페이스북 전화번호 검색  (30) 2020.02.07
페메 스타워즈 테마  (28) 2019.12.29
페메 로그아웃  (84) 2019.10.2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