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북 기본프사

페북 기본프사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북 기본프사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Facebook 을 처음 시작시에 본인의 프로필 이미지를 꾸미고, 이것저것 설정을 하라고 안내를 해주는데요~ 업직종에 따라 Facebook을 영업/홍보를 하기 위한 사업을 목적으로 운영을 하시는분들이시라면? 정장차림이나 깔끔한 이미지의 본인의 프로필 이미지를 사진추가를 해서 프사 지정을 해놓으신 분들이 많으실탠데요~ 예전에는 강 의 같이 서비스업직종을 하셨다가 현재는 일을 그만두셨거나 이제 홍보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노출될 수 있어서 보안상 기존에 등록하셨던 프사 를 없애기를 해주시는것이 좋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페북 기본프사" 설정하는 쉬운방법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페이스북 facebook Profile image 를 지정하기 위해서는?

사진을 추가하게되면 자동 지정이 되는데요~ 아무리 찾아봐도, 페이스북 프사를 해제 (없애기) 하는 설정은 보이지 않습니다. 특정 문구로 기존 지정되어 있던 이미지를 해제 하고 필요할때 다시 추가할 수 있는기능이 생겼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페이스북 기본프사 설정 어떻게 할까요?

모바일/데스크탑 PC 환경에서 공통으로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브라우저 웹에서 할 수 있고요~ 사진과 같이 Facebook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아래 방향화살표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의견 보내기, 설정 및 공개 범위 등 메뉴가 나오지만

지금 내가 원하는 기능은? 페북 기본프사 로 되돌리기 (프로필 이미지를 제거 (없애기)) 하는것을 원하기 때문에 '내 프로필 보기' 에 들어가주세요.



과거에 지정해뒀던 Profile image가 보일 것입니다.

이곳에서 [프로필 편집]을 클릭하시는것이 아니라 사진속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페북 기본프사 로 되돌리기 위한 (프로필 사진 없애기)를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두개의 메뉴중 첫번째 항목인 '프로필 사진 보기' 를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페이스북 프로필 이미지 Facebook Profile image가 조금 더 확대해서 보일 탠데요~

공개범위도 이곳에서 설정이 가능하고, 지구본 아이콘 옆에 보시면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가로점 세개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나옵니다.

페북 기본프사 로 돌리려면?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 문구는? [사진 삭제] 로 적혀있습니다. 사진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다음과 같이 이 사진을 삭제하면 게시물도 함께 삭제됩니다. 사진만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Learn More. 파란색 문구가 있는데요~

페북 기본프사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과거부터 지금까지 지정되어 있는 이미지에 들어가셔서 사진 삭제 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이렇게 하면 보시는것과 같이 사람모양 아이콘으로 초기의 설정대로 프사이미지를 되돌리기 할 수는 있지만 기존 지정되어있던 Profile image는 보관이 되지 않고 그냥 삭제처리가 되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없지 않습니다. 삭제 하는 방법 말고 그냥 '지정', '해제' 옵션만 만들어놓으면? 구지 삭제를 하지 않고도 원하는 이미지를 Profile image로 쉽게 지정을 할 수 있을탠데.. 여러모로 아쉬움이 남더라고요~ 이상 지금까지 "페북 기본프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활동중 끄기  (7) 2020.12.03
페메 카메라 소리  (16) 2020.10.24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14) 2020.03.29
페메 메세지 보관해제  (6) 2020.02.25
페이스북 탐라 막기  (10) 2020.02.2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