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메 활동중 끄기

페메 활동중 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메 활동중 끄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비즈니스 업무를 함에 있어서 메신저는 의사소통을 하는데 필요한 도구 입니다. Facebook Messenger 는 업무용 보다는 일상용으로 젊으신분들이 주로 사용을 하시지만 직장에 다니고 계신분들중에서도 꽤 많은분들이 현재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잘 연락을 하지 않는 연락처속의 인물이 꼭 바쁠때 연락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무시를 하기에는 나와 평소 자주 대화를 하지 않는 인물이라 그냥 거절을 하기에도 좀 그런것 같을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현재 facebook 계정에 로그인을 할때 불이 켜지면서 '활동중'으로 표시가 되게 기본설정이 되어 있고, 원한다면? facebook Messenger 계정에 로그인을 하더라도 Login이 되지 않은것처럼 불을 끄기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페메 활동중 끄기" 모바일 앱, 데스크톱 PC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정말 왜그런지 이상하게도 바쁘지 않은 날에는 평소 대화를 하던 친구, 메신저를 하지 않는 인물로 부터 Message를 받지 않는데요~ 하필 월요일 출근을 하고 밀린 일을 할때면 꼭 연락을 하지 않던 인물로부터 메시지를 받는 경험을 합니다.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를때도 그렇고, 재미난, 바쁜 일을 할때 이를 방해 하고자 하는 신의 장난 인지 몰라도 찾으면 없고, 찾지 않고 다른 생각을 하고 있다가도 분실한 물건도 막 눈에 잘 보입니다. 



페메 활동중 끄기 방법으로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적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Android, 아이폰 iOS 기종 상관없이 동일하게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모바일에서 Messenger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현재 접속중인 친구들은 모바일 환경에서는 이렇게 파란불로 접속을 했다고'활동중 표시' 가 나타납니다.

평소 대화를 하지 않던 인물이 Message를 보냈는데, 바로 응답을 해주면 정말 좋겠지만, 나는 바쁘므로 강제 부재중 (잠수)를 타게되는데요~ 상대방의 기분이 상하지 않게 간단한 설정을 해주면 서로에게 좋을것 같습니다. 채팅 이라는 문구 옆에는 본인의 프로필 사진이 보일탠데요~ 프사아이콘에 들어가면?



다크 모드 , 사용자 이름, 공개범위, 메시지 요청 등 여러 메뉴들이 나옵니다.

페메 활동중 끄기 과 관련된 메뉴는? '프로필' 에서 '활동 상태' 와 관련성이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주세요.



기본적으로 Facebook Messenger 앱을 설치하면?

활동 중일 때 표시 에 설정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를 줄여서 "현활" 이라고 하고 꺼져 있는 상태를 줄여서는? "비활" 이라고 합니다. 



페메 활동중 을 이제 끄기 (해제)를 해줘야 하는데요~

원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기만 하면 OK 입니다. 이런 메시지 창이 나와야 올바르게 하신 것입니다. 활동 상태를 해제하시겠어요?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의 현재 또는 최근 활 동 기록을 확인할 수 없게 된다는 안내문구가 적혀있습니다. 해제를 누르면? 비활 상태가 됩니다. 



분명 검정불이 켜져 있었는데

이렇게 검정불이 꺼지면서 비활 상태가 됩니다. 이렇게 적용을 하셨다면? 친구들은 내가 Facebook Messenger 에 로그인을 하더라도 파란색 불이 켜져있지 않고 Off 오프라인 처럼 보이게 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이렇게 설정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고



모바일, 데스크톱 PC 웹브라우저 에서 페메 활동중 끄기 를 하려면?

브라우저앱에서는 하는법에 약간의 차이만 있을분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오른쪽 아래쪽에 보면 채팅 창이 있습니다.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facebook 계정에 친추(친구추가) 되어있는 사람들중 현재 접속중인 사람들이 채팅창에 보이게 됩니다.

현재 상태는 비활이라서 불이 모두 꺼져 있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페메 비활 상태에서 현활 을 시키려면?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후 활동 상태 설정을 눌러주시면 바로 해제가 됩니다. 간단하죠?



모바일 환경에서는 분명 파란색 불이 켜져 있었지만

데스크톱 PC 웹브라우저 버전에서는 이렇게 초록색 불로 채팅창에 표시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페메 활동중 끄기 설정을 하려면?

톱니 아이콘 클릭 후 [활동 상태 해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는 별다른 메뉴가 없이 그냥 On/Off 를 할 수 있었지만 웹브라우저 버전에서는? 이렇게 모든 대화 상대의 활동 상태 해제, 활 동 상태를 설정할 대화 상대 선택, 일부 대화 상대의 활 동 상태만 해제 중 사용자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 차이가 있습니다. 특정 인물만 내가 현활 이라도 비활 인 것 처럼 보이게 하려면? 1번 메뉴 또는 2번을 선택해주시면 되고요, 특정 인물만 현활 을 보이게 하려면? 두번째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이상 지금까지 "페메 활동중 끄기" 모바일 Mobile, 데스크톱 PC 환경에서 각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해지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계정삭제 & 가입하기  (29) 2023.03.09
페메 선물메세지  (25) 2020.12.21
페메 카메라 소리  (16) 2020.10.24
페북 기본프사  (28) 2020.10.17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14) 2020.03.2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