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아이폰 페메 알림 끄기

아이폰 페메 알림 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페메 알림 끄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메신저 앱을 사용시 중요한 일을 할때나 잠을 잘때 알림 이 계속 울린다면? 상당히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을탠데요~ iPhone 환경에서 Facebook Messenger 앱을 사용시 alarm 소리가 특정 시간에는 나지 않게 '방해금지 모드'를 사용해 시간설정을 하거나 iPhone 환경설정에 'alarm'에 들어가 사운드, 배지 등이 뜨지 않게 [알림 허용]을 끌 수 있습니다. 통제하는 강도에 따라서는 앱에서 우선적으로 설정을 할 수 있겠고, 가장 강도가 강력한 방법은? 환경설정에서 알림 허용을 하지 않음으로 '비허용' 해 강력하게 통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페메 알림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새로나온 iPhone 11 , 11 Pro, + plus,  그 이전 모델인 X, XS, XR 등 iOS 13을 설치할 수 있는 모델과 ios 13을 설치할 수 없는 그보다 훨씬 이전 세대와 환경이 조금 달라져서 하는 방법은 동일하지만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바로 따라서 설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페메 알림 끄기 -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강력한 기능이기도 하고요- iPhone 소프트웨어 자체에서 통제를 하면 어떤 앱이든 작동이 안돼게 할 수가 있습니다. 앱 내에서 설정하는 기능보다 권한이 높은것이죠. [설정] - [ 알 림]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페메 앱 Messenger 앱을 찾습니다.

찾으셨다면? 터치해주세요.

 

 

잠겨있지 않을 때 alarm 스타일 등이 있는데요~ 이 부분과 배지, 사운드 옵션에서 iOS 13 이후에 디자인도 달라지고 변했더라고요~ 지금 보시고 계신 iPhone 환경은 iOS 10.3.4 입니다. 단순하고 가장 쉬운 방법은? 전화 수신거부와 같이 특정 앱의 [alarm] 을 허용하지 않고 차단을 하는 것입니다. 

 

 

오른쪽 동그라미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주면 초록색 불이 꺼지면서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가 됩니다.

이렇게 셋팅할 수 있고요~ 

 

 

iOS 13 이후의 최신형 iPhone 에서 아이폰 페메 알림 끄기 를 하시려면?

사진과 같이 검색창에서 그냥 '알 림' 을 검색 후 설정 alarm 항목에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찾을 일이 없겟죠?  

 

 

설정 - 알 림 순서대로 들어오셨다면?

Messenger 앱을 찾아주세요. 찾으셨다면? 터치를 합니다.

 

 

iOS 13 이후에는 alarm 의 종류가 참 다양해졌습니다.

잠금 화면에서만 오게, 알림 센터 에서만 보이게, 배너에서만 뜨게 체크를 할 수 있고요, 배너 스타일도, 일시적으로 나타낼지 지속적으로 보여줄지 이전 운영체제보다 기능이 더 많아졌습니다. 

 

 

alarm 에서 불을 모두 꺼주셔도 되고, 사운드, 배지 항목에서 동그라미 초록색 아이콘을 모두 왼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위에 [알 림 허용] 의 초록색 동그라미 버튼만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 비활성화 끄기 해주시면 alarm이 울리지 않게 됩니다. 

 

 

구형 iPhone 모델과 아이폰 페메 알림 끄기 설정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냥 동일한 방법대로 할 수 있고요~ 기능만 몇가지가 추가가 됐습니다. 지금까지는 iPhone 소프트웨어 자체적으로 컨트롤 하는 방법을 소개드렸고요~ 아래는 Messenger 앱 내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Messenger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아이폰 페메 알림 끄기 를 하려면?

채팅 이라고 적혀있는 문구 좌측의 프사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알림 및 소리]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가장 추천 드리는 방법으로는?

아이폰 페메 알림 끄기 를 하실 경우에는? 특정 시간에만 alarm 이 울리지 않게 [방해 금지] 모드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따로 재설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친구와 대화를 나누시다 설정한 시간대에서만 alarm이 울리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상태에서 설정으로는? 페메 접속 사실을 숨기는 비활을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facebook Messenger 방해금지 모드는?

(15분, 1시간, 8시간, 24시간, 오전 8시까지) 시간 단위로 설 정이 가능합니다.

 

 

설정을 하게되면?

사진과 같이 오전 3:20분까지 [알림 및 소리] 에 해제 라고 만료시간이 나옵니다. 

 

 

아이폰 페메 알림 끄기 또다른 방법으로는?

[앱 내 소리]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소리 또는 진동 중 원하시는 항목을 비활성화, 끄기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페메 알림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76) 2023.05.28
페이스북 과거의 오늘 지난 추억을 회상  (48) 2023.05.20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103) 2023.04.29
페이스북 계정삭제 & 가입하기  (29) 2023.03.09
페메 선물메세지  (25) 2020.12.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