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Facebook을 사용시 '친구나 다른 사용자의 게시물의 댓글이 보이지 않는 경우' 또는 '친구가 내 게시물의 댓글이 안보인다고 한 경우'가 없으신가요? 오늘은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PC와 모바일 Facebook 앱에서 각각 설정을 통해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문의 내용대로 했음에도 상대방 또는 내 게시물의 댓 글이 보이지 않는다면? 그것은 상대방이 나를 차단 해서 블락처리되서 확인이 안되는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ㅡ^;;

 

아래에서 PC환경 및 모바일 Facebook 앱에서 어떻게 설정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증상은?

본인의 facebook 게시물 코멘트가 갑자기 사라지거나 지워져 볼 수가 없습니다. 또다른 문제로는? (다른 친구, 사용자)의 게시글은 보이지만 댓 글을 달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아래와 같이 해결할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먼저 PC환경에서는? Facebook 계정에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아래로 방향 화살표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운영하시는 페이지가 있으면 보이실 것이고~

아래에 [로그아웃] 위에 보시면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 Settings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왼쪽에 보시면 여러 카테고리가 있고, 기본은 [일반] 항목에 선택이 되어 있을 탠데요~

아래에 보시면 [전체 공개 게시물] 항목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곳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여기서 두가지만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첫번째는?

댓 글 순서 입니다. 만약 [댓 글 순서]에 [설 정]으로 되어있다면? 연필모양 아이콘 [수정]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댓 글 순서가 무엇이냐면?

설명과 같이 댓 글 순서 기능이 설정되어 있으면 가장 관련 있는 코멘트가 회원님의 공개 게시물에 먼저 표시가 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설정되어 있으면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해제] 로 변경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댓 글 순서에는 설 정이 아닌 "해제"로 설 정을 하셨다면?

두번째 해주셔야 하는 설정으로는?

 

 

[전체 공개 게시물 댓 글] 항목에서 설명에 회원님의 공개 게시물에 댓 글을 달 수 있는 사람은? 만약 여기에 [친구]로 되어 있다면? 연필모양 수정아이콘을 눌러 [전체 공개]로 바꿔 주셔야 (친구분, 다른 사용자)들이 회원님의 게시글 코멘트가 보이지 않는 문제가 없고, 코멘트를 달 수 있습니다. 

 

 

설명 내용을 읽어보면?

게시물에 코멘트를 남길 수 있도록 허용할 사람을 선택하세요. 여기에서 선택하는 사람외에도 게시물에 태그된 사람과 그 친구들은 댓 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외는 있는데요~ 게시물에 태그된 사람들, 그리고 그의 친구들은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 없에 게시물 코멘트를 볼 수가 있다는 말 입니다. 친구로 설정되어 있다면? [전체 공개]로 변경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는? 단순 오류라기 보다는 설정 때문일 수 있기 때문에

위 사진과 같이 전체 공개 게시물 댓 글 -> 전체 공개로 바꿔주시고, 댓 글 순서를 -> 해제로 변경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이렇게 셋팅을 했는데도 페이스북 댓 글이 안보인다면? 그것은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ㅠㅠ 지금까지는 PC에서 설 정 하는 방법 내용이었고요~ 아래는 모바일 Facebook 앱에서 Setting 방법 입니다. 

 

 

 

모바일에서도 PC환경과 다르지 않고 유사하게 해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바탕화면에서 Facebook 앱을 터치해주세요.

 

 

 

하단에 종소리 모양 아이콘 우측에 있는 석삼 자 한자를 손가락으로 터치해줍니다.

 

 

 

여러 메뉴 항목들이 나올 건데요~

[더 보기] 아래에 [설정과 공개 범위]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 모바일에서 해결하는 방법으로

화면과 같이 나오면? [설 정] 에 들어갑니다.

 

 

 

검색 설 정 아래에 보시면

공개 범위에서 '전체 공개 게시물'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회원님을 팔로우하고 회원님의 공개 게시물에 댓.글을 달 수 있는 사람들을 관리하는 곳인데요~ 

 

 

 

다른 항목들은 중요하지 않으니 관련있는 항목만 보겠습니다.

바로 화면에 안나오기 때문에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전체 공개 게시물 댓  글]이 보이죠?

PC에서 설명과 같네요? 게시물에 코멘트를 남길 수 있도록 허용할 사람을 선택하세요. 여기에서 선택하는 사람 외에도 게시물에 태그된 사람과 그 친구들도 코멘트를 남길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와 같이 [친구]에 선택이 되어있다면? 친구가 아닌 사용자들은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를 겪으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냥 코멘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모바일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전체 공개 게시물 댓 글 에서 [친구] -> [전체 공개]로 변경을 해주시면 초록색 네모상자 '설정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문구가 나오면 셋팅이 완료 된 것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친 구 가 아닌 다른 사용자들, 반대로 내가 다른 사람의 게시물의 코멘트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동영상 10초 다운로드  (107) 2023.06.20
페북 프로필사진 삭제  (38) 2023.06.05
페이스북 과거의 오늘 지난 추억을 회상  (48) 2023.05.20
아이폰 페메 알림 끄기  (8) 2023.05.09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103) 2023.04.2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