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구글 계정 삭제

구글 계정 삭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구글 계정 삭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구글 계정 삭제" PC 및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SNS 든 어떤 사이트를 운영하시다가 일정기간, 장기간 사용을 하지 않게 되면 단기간의 경우에는? "비활성화"를 시켜둘 수 있고, 장기간 영영 사용을 할 계획이 없으시다면 탈퇴 "계정 삭제"를 떠올릴 수 있는데요~ 다른 계정들과 다르게 Google은 조금 복잡합니다. Google 포토, G o o g l e 드라이브, 애드센스, 유튜브, Blogger, Gmail, 브랜드 계정, 구글플레이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지금 제거를 하고자 하시는 계 정이 오리지널 계 정 이고, 과거에 브랜드로 이동을 시킨 채널 등이 있으시다면? 설명을 잘 읽어보시고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완전히 소유 계 정으로 전환이 되었는지, 권한에 따라서 삭제 여부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문제가 없습니다. 본 내용에서는 모바일과 PC에서 각각 구글 계정 삭제 = 탈퇴하기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구글 계정 삭제"


먼저, PC 환경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Google 사이트에 방문을 합니다.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 하신 후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런다음 오른쪽 상단에 본인의 프로필 사진 (프사)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이어서 [Google 계정]에 들어갑니다.



왼쪽 카테고리 항목에 보면 [개인정보] 밑에 [데이터 및 맞춤설정] 항목을 찾아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오른쪽 화면을 보면? 위와 같이 [활동 제어]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마우스 휠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구글 계정 삭제"


그러면 위와 같이 [데이터 다운로드, 삭 제, 처리 계획 세우기] 항목 밑에 데이터 다운로드, 계 정 처리 계획 세우기 등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서비스 또는 계정 삭제]를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으로는? Google 계정 삭제 항목 아래에 [계 정 삭 제] 를 클릭해주세요~ 설명을 읽어보면? Google 계  정과 함께 이메일, 사진과 같은 모든 서비스와 데이터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위와 같이

처음 로그인을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디는 입력이 되어 있는 상태일 것이고, 비밀번호 입력을 하신 후에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중요한 내용이므로 주의 깊게 읽어주세요." 문구의 내요을 읽어보면?

G o o g l e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제공하는 계 정을 제거하고, 사용하는 G o o g l e 외부의 서비스에 더이상 액세스하지 못할 수도 있고, 이메일 주소를 은행 계좌에 대한 복구 이메일로 사용 중이시라면 은행 계좌 비밀번호를 재설정 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은행 복구 이메일주소를 지메일로 적으셨다면.. 변경을 하신 다음 제거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 콘텐츠가 모두 삭제됩니다. 라고 나온 부분이 구글 관련 플랫폼들 입니다. Blogger (Google Blog)도 있고, 지메일 Gmail. 브랜드 계 정 (유튜브) , 마이비즈니스 계  정, Google Pay, Google Play 앱 및 디지털 콘텐츠, 얼마전에 서비스가 종료된 Google+ 등이 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계속 탈퇴 (제거) 진행을 원하신다면? 두개의 동의 항목에 체크를 하신 후에 [계정 삭제]를 클릭하시면 처음 로그인을 할때 화면이 나옵니다. 계속하려면 먼저 본인임을 인증하세요. 화면이 나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결과 화면을 보면? Google 계정 및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실수로 한경우 제거 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잠시 동안은 계  정 복구가 가능하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복구가 어렵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PC 환경에서 delet Google account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는 모바일 환경에서 구글 계정 삭제 하는 방법 입니다.  PC 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위와 같이 Google 전용 앱을 터치 합니다.



우측 상단위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사진 (프사) 아이콘을 터치한 후 [Google 계 정 관리]를 터치합니다.



[계정 환경설정] - [Google 계 정 삭제하기]에 들어갑니다.

순서는 위 화면과 같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C에서 봤었던 중요한 내용이므로 주의 깊게 읽어달라는 내용이 있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동일하게 제거되는 플랫폼 들에 대한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예, 본인은 그 어떤 미결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청구 금액에 대해서도 전적으로 책임이 있음을 인지하며, 특정 상황에서는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없다는 사실을 이해합니다. 예, 이 G o o g l e 계 정과 모든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하고자 합니다. 동의 항목에 모두 체크를 하신 후에 밑에 [계 정 삭 제]를 터치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구 글 계 정을 완전히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작업을 진행하시기 전에 주의사항을 꼭 읽어보시고요, 연결되어 있는 다른 플랫폼에서 제거 '탈퇴'를 해도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진행 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은행 등 이메일 주소를 지메일로 적으셨다면, 비상시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신 후에 진행을 해주셔야 하고요~ 유튜브의 경우도 브랜드 channel 로 과거에 다른 채널을 이전 시키신 적이 있으시다면 현재 account의 권한 상태를 확인 후에 관리자인지 소유자인지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