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Google 은 정확도가 높은 검색 포털 사이트로 브라우저 형태인 Chrome 크롬과는 차이가 있는데요~ Google에서 검색시 세이프서치 설정을 사용해 (포르노, 성인물, 엽기적인 단어, 위협적인 이미지) 등 선정적인 검색결과를 필터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Google safe search는 100%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PC나 모바일,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선정적이고 부적절한 콘텐츠를 검색결과에서 차단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Google safe search를 이용하면 선정적인 이미지와 동영상, 웹사이트 등을 차단할 수가 있습니다. 집에 아이를 키우시는 가정에서는 이런 설정이 많은 도움은 안되겠지만, 적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내용은 해제하는 방법이지만, 반대로 설정을 할 수도 있으니 사용하고 계신 플랫폼에서 설정 후 사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Google Safe Search 를 사용하면 100% 선정적인, 부적합한 콘텐츠가 차단되는 것은 아니더라고요~ 나오긴 나오지만, 일부 적합하지 않은 단어나 이미지, 동영상, 웹 포털 등에 접속이 안되는것이지.. 자음으로 이루어진 단어 조합으로 만들거나 우외하는 기술을 이용하면 필터링도 소용이 없는것 같더라고요..



구글 세이프서치 가 작동되면?

위와 같이 우측 상단에 보시면 [세이프서치 사용 중]이라고 보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설정이 되어있는 상태라 100%는 아니지만, 선정적이고 청소년이 보기에 부적합한 콘텐츠는 자동으로 차단이 됩니다. 노란국물 하면 예전에 엽기적인 사이트로 많이들 기억을 하실탠데요~ 이렇게 [사용자 성인인증]을 요구하는 항목이 뜨지만, 이미지에 들어가보면 상당수가 결과에 나오더라고요~ 



그러면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를 하기 위해서는?

해제를 한다고해서 성인물 또는 부적합한 콘텐츠를 다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의 휴대전화로 [성인인증]를 통과 하셔야지 보실 수 있고요~  차이라면? 검색 결과에 질이 조금 달라질 뿐입니다. 일반 PC 환경에서 브라우저에 접속시에는 위와 같이 Google Site의 우측 하단에 보시면 약관이 있고 [설정]이 있는데요~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고급검색] 위에 있는 [검색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바로 맨 꼭대기 항목에 보시면?

세이프서치 필터 라고 있고, Google Safe search 를 사용하면 부적절하거나 음란한 이미지를 Google 검색결과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00% 모두 필터링 할 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폭력적인 콘텐츠와 성인용 콘텐츠를 걸러내는 데는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이렇게 [세이프서치 사용 설정]에 체크가 되어있는 경우는? 해당 기능이 지금 현재 활성화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를 아래와 같이



체크 해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다시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자 원하시면? 체크를 하신 후에 [저장]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환경설정이 저장되었습니다. 문구가 나오면 현재 변경사항이 반영이 된 상태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Google 에서 "성인영화" 라고 검색을 해보니 세이프서치 와 상관없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결과는 제외되었습니다. 만 19세 이상의 사용자는 성인인증을 통해 모든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Safe search 와 무관하게 자동으로 필터가 되어있습니다.



Google safe search 를 적용중이지만 이미지에서는 성인영화 제목 표지를 확인할 수가 있더라고요~

모든 결과가 안나올뿐이지 일부는 잘 만 나옵니다. 그러면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요?


안드로이드 Android 기종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아래와 같이 적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Google 앱 을 실행한다.

2. 오른쪽 하단에 [더보기] - [설정] - [일반]에 들어간다.

3. 세이프서치 옆에 스위치를 켜거나 끈다. (오른쪽은 활성화, 왼쪽은 비활성화 = 해제) 입니다.


Android 휴대전화 브라우저에서는?

1. 검색 설정에 들어간다.

2. 세 이 프 서 치 필터 섹션을 찾는다.

3. 음란물 필터링을 설정하면 세 이 프 서 치 작동, 가장 관련성이 큰 검색결과를 표시하면 세 이 프 서치 해제

4. 화면 하단에 저장을 누른다.


아래는 아이폰 iOS 환경에서 적용법입니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모바일 아이폰 iOS 환경에서는?

먼저, Google 앱을 터치합니다.



좌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터치합니다.

환경설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스크롤을 조금 내려서 보면 [개인정보 보호] 항목에 보면 [기록] 밑에 [검색 설정]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위와 같이 [검색 설정]에서 다음과 같은 설정을 하면

가장 관련성이 큰 검색결과를 표시 에 체크를 하게되면? 세이프서치 해제 

음란물 필터링 에 체크를 하게되면? 세이프서치 활성화 가 됩니다. 설정 후에는 항상 하단부에 있는 [저장]을 눌러주셔야 반영이 됩니다. 100% 신뢰할 수는 없지만, 안하는 것 보다는 효과가 있다는 Google safe search 해제 및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