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티머니 청소년등록

티머니 청소년등록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티머니 청소년등록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티머니는? 일반 성인 보다는 학생분들의 경우에는 마일리지 적립식으로 포인트를 충전해서 대중교통을 이용시에 할인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티머니 청소년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집에 초등학교 또는 (초,중,고) 청소년 자녀분이 있으시다면 참고해주시면 좋을 내용입니다. 어린이 요금 적용은? 만 6세부터 만 12세, 청소년 요금 적용은 만 13세 ~ 만 18세 까지입니다. T-Money는 구입처 별로 등록하는 방법이 조금 다른데요~ 청소년 등록 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1. 편의점이나 지하철에서 구매하는 경우, 2. 가두판매점에서 구매하는 경우에 등록하시는 방법이 다릅니다.


세부내용은 아래에 계속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티머니 청소년등록"


1. 일반 편의점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또는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 (수도권지하철 1~8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구입시에는 생년월일을 등록한 카드는 별도로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할인등록을 하실 것 없이 지속적으로 할인 요금이 적용됩니다.


2. 기타 판매처 (지하철 역사 내 카드자동판매기, 가두 판매점) 에서 T-MONEY CARD를 구입하신 경우에는?

어린이 / 청소년으로 변경 시에는 최초 사용 후 10일 이내에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사용등록을 하시거나 편의점/지하철 역사내 티머니서비스센터 (수도권 지하철 1~8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을 통해 생년월일을 등록 하신 후 사용하셔야 청 소 년/ 어린이 요금이 적용됩니다. 미등록시에는 일반 요금으로 적용이 되오니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CF. 추가로)

- 변경된 요금은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이후부터 적용됩니다.

- 할인 등록은 반드시 카드를 사용할 어린이 / 청 소 년 사용자의 생년월일을 입력하셔야 하며 입력된 생년월일은 할인등록을 위한 용도로만 이용된다고 합니다.

청소년복지 지원법 시행령에 따라 18세 초과 24세 이하인 청 소 년의 경우에는? 대중교통요금을 청 소 년요금으로 적용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일반인이 어린이 / 청소년 카드를 사용하다 적발되면 관련법에 의거하여 운송기관 정책에 따라 부가금이 징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티머니 청소년등록 을 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T-MONEY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구글이나 Naver 에서 검색을 하신 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지금 소개드리는 방법은? 오프라인 (지하철, 편의점)에서 구입하시고 생년월일을 등록하지 않으신 경우에 해당됩니다. 2번 내용인 기타 판매처 또는 가무판매점에서 CARD를 구입하시고 할인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오프라인 (편의점,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등 록 하시는 방법과 또다른 방법으로는?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위와 같이 [어린이/청소년카드] 항목에 들어가신 다음 사용 등 록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T-MONEY 회원가입을 하시지 않으셔도 [비회원 할인 등록]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지만, 가능하시다면 회원가입을 하시고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금액의 30%를 소득공제 하는 혜택을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T-MONEY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다음 티머니 뒷면에 있는 카드번호 16자리와 CVC 3자리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어린이/청소년 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2015년 2월 27일 이후로 오프라인/ 홈페이지 (온라인)에서 티머니 청 소 년등록을 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추가 정보로) 모바일 티머니 할인 등록 방법은? 모바일티머니 App 3.0 [메뉴] - [할인 /변경신청] - [어린이 /청 소년  할인 등록]에서 생년월일을 입력하신 후 등 록을 완료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티머니 청소년등록 하는 방법은 두가지 이고, 오프라인에서 편의점 또는 수도권지하철에서 구입시에는 점원에게 어린이/청 소 년 할인등록을 요청 후 생년월일을 말하면 바로 요금이 적용이 됩니다. 1번 경우의 경우에는? 추가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서 등  록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2번은 가두판매점이나 기타 판매점에서 T-MONEY 카드를 구입시 해당되는 내용으로 기타 판매점에서 점원에게 어린이/청 소 년 등 록을 요청하신 후에 10일이내에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생년월일을 추가로 등록 하셔야 합니다. 



T-MONEY 홈페이지에 접속 후 [카드등록] - [어린이 /청소년카드]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회원이시라면 로그인을 비회원이시라면? [비회원 할인 등 록]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소유하고 계신 T-MONEY CARD 뒷면에 적혀있는 카드번호 16자리와 CVC 번호 3자리를 입력합니다. 모든 정보를 올바르게 입력하셨다면? 등 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청소년 요금이 적용됩니다. 바로 적용되는것은 아니고 3일 있다가 정상적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60) 2019.05.11
구글 내기기 찾기로 휴대폰 위치추적 해봐요  (88) 2019.05.01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72) 2019.04.20
신창역 전철시간표  (92) 2019.04.10
구글 계정 삭제  (96) 2019.04.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