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구글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구글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구글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구글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기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문서의 성격을 보면? 공유를 위해 수정이 가능한 문서, 읽기는 가능하지만 수정이 불가능한 문서, 암호 보안이 걸려 있는 문서가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에서 사본 만들기를 하는 이유로는? Google 계정은 비즈니스로 특정 회사에서는 몇개의 계정을 사원들이 사용을 합니다. 누군가가 실수로 어떤 문서를 수정하다가 원본과 다르게 변질/변형 되어서 문제가 생겼다면? 골치아픈 일이 생길 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백업기능'처럼 원본의 변질될 우려를 방지하기 위해 사본 문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주로 데이터 복구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복구툴을 사용하기 전에 본을 떠서 원본손상이 생기지 않게 한다고 하더라고요. 


아래에 이어서 

"구글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오늘 내용은 너무나 간단한데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Google Drive [내 드라이브] 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사본 만들기]를 하는 방법과 [연결 앱]을 이용해 문서를 연 상태에서 [사본 생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를 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Google 계정에 먼저 로그인을 하신 다음 본인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 [Google 드라이브]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저는 output_2068929333 이라는 파일을 사 본 문서로 만들어볼까 하는데요~ '빠른 액세스'에서도 찾으실 수 있고요~ 이전에 지정하신 폴더안 들어가셔서 파일을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할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여러 메뉴들이 나옵니다. 

이름 바꾸기 아래에 [사본 만들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파일명이 'output_2068929333의 사 본'인 파일 생성 중..' 이라고 나옵니다. 약간의 시간을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사 본 문서가 생성이 됩니다. 이름을 지정하지 않으셨다면? 기본적으로 원본 파일 이름 + 뒤에 "사 본" 이 붙게 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사 본 문 서를 열어 마음대로 수정을 하셔도 되겠습니다. 원본 문 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로 구글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로는?

생성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 하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메뉴가 나옵니다. [연결 앱] - [ Google 문서]에 들어갑니다. 



[파일 ] - [사본 만들기] 순서대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과 다르게 속성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1. 같은 사람과 공유

2. 댓글과 제안 복사


에서 속성을 선택하셔도 좋고, 체크를 하지 않고 만드셔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름을 지정하지 않는다면? 원본 파일 이름 뒤에 사 본이 붙습니다. 



Google 문 서 열기에서 사본 문서를 만들어봤습니다. 위와 같이 파일 이름 뒤에는 사  본이 붙습니다. 원본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문 서를 기준으로 공유목적으로 재배포를 하시거나 수정을 하셔도 좋습니다. 



[파일] - [다른 이름으로 다운로드] 를 할때

1. Microsoft Word (docx)

2. OpenDocument 형식 (odt)

3. 서식 있는 텍스트 형식 (rtf)

4. PDF 문서 (pdf)

5. 일반 텍스트 (txt)

6. 웹페이지 (html, 압축됨)

7. EPUB 출판물 (epub)


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애초에 원본 파일 문서가 [읽기문서]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도 지금까지 했던 것과 동일한 방법대로 Google Driver 에서 직접 또는 문서를 열어서 



[파일 ] - [사 본 만들기] 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구글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두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를 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41) 2019.05.15
그림판 사진자르기  (86) 2019.05.12
구글 내기기 찾기로 휴대폰 위치추적 해봐요  (88) 2019.05.01
티머니 청소년등록  (98) 2019.04.25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72) 2019.04.2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