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그림판 사진자르기

그림판 사진자르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그림판 사진자르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그림판 사진자르기" 방법을 배워볼까 합니다. 평상시 내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사진 편집용 전문 프로그램으로는? 포토샵과 포토스케이프 등이 있는데요~ 사진자르기를 할때 내 PC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되지만, 개인 PC가 아닌 공용이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PC에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어떨까요? 온라인에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마치신 다음 사용을 하셔도 문제가 없으시지만, 인터넷도 안되는 환경이라면?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Windows 운영체제를 기본으로 설치함과 동시에 자동으로 설치되어있는 보조프로그램 중 하나인 "그림판"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필요시에 어떤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기존 사용하시던 프로그램보다는 조금 불편할 수는 있을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Windows 7 환경에서 그림판 사진자르기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오늘 사용할 샘플 이미지는? TV조선의 프로그램으로 얼마전에 종방을 했고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우승자인 미스트롯 진 "송가인" 님 입니다. 어제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해서 포천 약천사에서 산사음악회가 있었는데요~ 참여해서 동영상을 촬영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동영상에서 캡쳐한 캡쳐본 입니다.



송가인님을 실제로 봤는데요 ~ 정통 트로트, K-POP, 소울, R&B 등 어떤 장르든 다 소화해 내시더라고요~ 이날은 트로트 관련된 곡만 부르셨는데요 - 얼마전 아이돌라디오에서 보여준 마마무의 넌 IS뭔들 이란 노래를 송가인님 Ver. 버전으로 들어봤는데, 정말 너무 잘 하시더라고요~ 응원합니다 ^ㅡ^


"그림판 사진자르기"


윈도우7 환경에서는? 그림판에 들어가려면 위와 같이 [시작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시작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그림판]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Windows7 , Windows 10에서도 그 림 판은 있습니다. 윈도우7 보다 더 기능이 많고, 달라졌더라고요~ 



그림판 사진자르기 를 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Program 을 실행시키면 나오는 화면인데요~ 먼저 [열기]를 해야합니다. 



좌측 상단에 플로피디스켓 모양의 아이콘 아래에 보시면 문서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클릭을 하면? [열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 합니다. 



저는 바로 확인하기 쉽게 송가인님 이미지를 '바탕 화면'에 미리 옮겨두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바로 찾으셨다면? '열기'를 클릭합니다. 



그런다음 위와 같이 [선택] 도구의 아래로 화살표를 클릭하면?

1. 사각으로 선택

2. 자유형으로 선택


두가지가 있습니다. 기본인 [사각으로 선택]을 클릭합니다.



그림판 사진자르기 할 영역을 선택합니다.

점선으로 영역이 보일 것인데요~ 얼굴부터 상반신까지만 영역을 잡았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점선 모양안에 인물, 사물 등이 들어갈 것입니다.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도 일단 영역을 잡는 것은 동일합니다.



포토샵과 차이가 있다면? 영역을 선택한 다음 다른 툴 (도구)를 선택 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사각으로 선택]을 하고 왼쪽 위로 이동을 시킵니다. 다른 도구를 선택하지 마시고 [사각으로 선택]상태에서 왼쪽 위로 이동을 시켜주세요. 이동을 시킨 상태에서 바로 아래와 같이 



자르기 도구를 마우스로 클릭 후 사용합니다. 단축키는? (Ctrl + Shift + X) 입니다. 엔터키를 누르시면? 지금 사각으로 선택 후 이동을 한 영역만 남기고 나머지 부분은 모두 사라집니다. 



이렇게 하신다음 이어서 [저장]을 해줍니다. 단축키는? Ctrl + S 입니다. 



그림판 사진자르기 후 완성한 이미지 입니다. 원본 이미지는 넓게 잡혀있어서 주변 사람과 꽃들이 모두 잡혀있었는데요~ 사진자르기를 했더니 크롭을 한 것 처럼 송가인 님의 얼굴 부분만 남고 나머지 배경 부분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설명을 쭉 읽고 한번 연습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의외로 포토샵보다 더 간단하더라고요~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 나누기 페이지 분할  (89) 2019.05.22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41) 2019.05.15
구글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60) 2019.05.11
구글 내기기 찾기로 휴대폰 위치추적 해봐요  (88) 2019.05.01
티머니 청소년등록  (98) 2019.04.2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