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Melon 이용권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어떤 이용권을 정기결제, 또는 구입을 하셨는데~ 사용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가능한 빨리 취소 해지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Melon 이용권에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프로모션 이용권에는 조금 따라로운 점이 있습니다. 한달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고 그 다음 달 사용분에 한해 정상적인 이용료를 받는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처음 이용권을 구입시 설명을 잘 읽어보셔야 합니다. 바로 해지를 할 수가 없는 경우가 있어서,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 이용권인 "스트리밍클럽 첫 달 100원에 신상 이모티콘 10종까지!"는 ID당 1회만 가입이 가능하고, 둘째 달 부터는 정상가로 결제가 됩니다. ※ 둘째 달 결제일 기준 7일 이후부터 해지신청이 가능합니다. 바로 해 지 가 불가능하므로 신중히 생각을 해보시고 해당 이용권을 구입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래는 아이폰 모바일 환경에서 멜론 이용권 해지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런 프로모션으로 진행하는 파격가 할인 이용권이 아닌 일반 정기 이용권의 경우는 대부분 PC 환경에서 쉽게 해 지를 할 수가 있습니다. Mobile에서도 크롬 앱을 사용한다면? pc와 같이 어려움 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아이폰의 경우에는? Safari 브라우저에서는 단순히 이용상품의 결제내역 등 기간 등 확인 정도만 할 수가 있습니다. 



Safari 브라우저를 열어 Melon 사이트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좌측 상단에 석삼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하면? [로그인하세요]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이용권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가장 최근에 진행하는 프로모션인데요~ 스트리밍클럽 첫 달 100원에 신상 이모티콘 10종까지!! 라는 상품이고, 이모티콘을 얻으시려고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요~ 꼭 설명을 잘 읽어보시고, 정말 필요하시다면? 이용하시는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첫달은 100원이니까 상당히 저렴하고 좋은데요, 다음 달부터 정상 이용료로 7,900원을 내야합니다. 그리고 이 프로모션 상품의 경우는? 바로 해지도 불가능합니다. 첫달 그러니까 30일 + 일주일 (7일) 뒤에 한달까지는 사용을 하셔도 되지만, 한달이 지난 다음날 부터는 사용을 하시면 해 지가 어렵고 그 사용한 달의 이용료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한달간만 이용을 해보실 분들은? [구매하기]를 터치하면



간단한 인증을 마치시면? 위와 같이 "스트리밍클럽" 구매완료라고 문자메시지가 날라옵니다. 이때 [이모티콘 받으러가기]를 클릭하시면 이모티콘 10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아이폰의 경우에는 해 지를 위해서 Safari 앱이 아닌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 기능이 있는 Chrome 크롬 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사파리 브라우저는? 위와 같이 계정에 접속 후 [내 정보] - [내 구매정보] - [이용중인 상품] 만료 기간 등을 확인하는 정도만 가능합니다. Melon 전용 모바일 앱 또한 같습니다.  



아이폰 환경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으로는?

Chrome 크롬 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먼저 Melon 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다음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하단에 가로 세개 점 아이콘을 터치 후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를 터치 해야 합니다. 



PC 환경에서 처럼 화면이 가로로 넓게 벌어질 것입니다. 그러면 현재 보이는 화면에서 [내 정보] 또는 [스트리밍클럽 (이용중인 상품 이름) 사용중]을 터치 합니다. 이어서 상단에 항목중 [내 이용권/결제정보]를 터치합니다.



내 이용권/결제정보에 들어가면 현재 사용중인 이용권 내역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아까전에 구입한 '스트리밍클럽' 상품 정보만 나옵니다. 최근에 이용한 상품이 없기 때문에 이렇게 나오는데요~ 과거에 melon 관련 이 용 권을 구입하셨다면? 여기에 쭉 내역이 나옵니다.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으로

위 사진과 같이 [이용권 해지신청] 항목을 찾아야 합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melon 계정에 로그인시 입력해야하는 비밀번호를 적어야 합니다. 비밀번호 확인 화면이 나오면 패스워드를 올바르게 입력 하신 다음 [확인]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해지 신청]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터치를 합니다. 


저는 이벤트 프로모션 상품을 구입했기 때문에 안내 설명대로 바로 해 지 는 할 수 없고, 30일간은 무료로 사용을 해도 가능하되 30일이 (한달)이 지나는 시점에서 만약 이용을 하게되면 그다음달 이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사용을 하지 않으셨다면? 고객센터로 유선상 전화문의를 하셔서 해 지를 하시거나 온라인에서 지금 소개를 드렸던 내용대로 직접 해 지를 할 수 있습니다. 만료되는 기간을 캘린더 알림 앱 등에 꼭 기록을 해두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메일 발송취소  (64) 2019.05.25
PDF 나누기 페이지 분할  (89) 2019.05.22
그림판 사진자르기  (86) 2019.05.12
구글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60) 2019.05.11
구글 내기기 찾기로 휴대폰 위치추적 해봐요  (88) 2019.05.0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