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다음메일 발송취소

다음메일 발송취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다음메일 발송취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다음메일 발송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N사 Mail 처럼 D사에도 동일한 기능인 "발송취소"가 있습니다. 동일한 점이 있다면? 같은 회사의 메일을 발 송시에만 취소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 Daum to Daum의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하지만, Daum To Naver or Daum To Google 일 경우에는 '발송취소'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아래에 사진을 통해 보다 자세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다음메일 발송취소"


그럴일이 없어야 겠지만, 실수로 글을 작성시 상당히 난감한 일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도 메시지 삭제 기능이 추가가 됬지만, 푸시알림이 오기 때문에 읽었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숫자 1이 사라지지 않은 상태라도요.. 다음메일 역시 상대방이 읽었는지 '읽지않음' 이라고 상태에 표시가 되어있어도,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실수를 빨리 인지하고 같은 Daum mail의 경우에는 '발송취소' 기능한 빨리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것으로는? 메일을 발 송전에 한번더 검토 후에 보내시어 번거로운, 불편한 일을 생기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다음메일 발송취소"


먼저, Daum 사이트에 접속 후 Daum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메 일]항목을 클릭 후 mail 함에 들어갑니다.



[메일쓰기]를 눌러 D사, N사, G사로 각각 mail을 발송해볼까 하는데요~



먼저, Naver Mail로 Daum To Naver 로 보낼 경우입니다. 사진과 같이 제목을 다음메일 발송취소 내용도 동일하게 해서 [보내기]를 클릭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왼쪽에 [보낸메일함]에서 [수신확인] 에 들어가면? 상대방이 Mail을 (수신)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냥 읽지않음 으로만 나오고 "발송취소" 버튼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죠? 이번에는 Daum to Naver 로 발 송을 해보겠습니다.



받는사람은 D사 Mail 주소를 넣었습니다. 제목과 내용은 동일하게 본 내용의 주제 이름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보내기를 클릭했더니



위와 같이 왼쪽 카테고리 함에서 [보낸메일함] - [수신확인]에 들어가면?



N사에 보냈을때와는 다르게 "발송취소" 버튼이 보이죠? 결론을 말씀드리면 Daum 에서 (네이버, 구글, 네이트, 엠파스, 회사)로 보낼경우는 위에 사진과 같이 발송취소를 할 수가 없습니다. 동일한 회사 daum으로 보낼 경우만 이렇게 취 소를 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메일 발송취소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발 송 취 소]로 별다른 안내 문구가 뜨지 않고 바로 빨간 글씨로 '발 송 취 소'라고 상태가 '읽지않음'에서 변합니다.



이번에는 구글 Google 지메일로 보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결과는 다른 사이트로 인식해서 '발송취소' 메뉴는 어디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처음에 글을 작성시 신중하게 쓰시고, 보내기 전에 한번더 검토를 하시는 것입니다. 동일한 mail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시 만약 실수를 했다면? 부득이한경우에는 '발 송 취 소'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68) 2019.05.27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96) 2019.05.26
PDF 나누기 페이지 분할  (89) 2019.05.22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41) 2019.05.15
그림판 사진자르기  (86) 2019.05.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