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지금은 게임을 하지 않지만, 예전에 저는 디아블로 2를 정말 재미있게 했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장기간 게임을 접다가 다시 게임을 하고자 계정을 찾기 위해 예전에 사용하던 계정 이메일 주소로 접속을 했더니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어 잠금을 풀라는 안내가 뜰 것입니다.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는 다른 사이트와 다르지 않게 개인 "휴대폰 (전화인증)" 및 "아이핀 i-pin인증"을 통해 잠금을 해제할 수가 있습니다. 푸는데 까지만 소요되는 시간으로 약 5분정도면 충분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예전에는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등 Blizzard 게임을 정말 많이 했었지만, 성인이 되면서 현업을 해야해서 게임을 접어야 했습니다.  지금은 모바일용 게임들, 리마스터 된 버전들도 정말 많이 나왔더라고요~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를 위해서는? N포털 사이트에서 '블리자드' 라고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요~ 공식 사이트 blizzard 닷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다음 



위와 같이 우측 상단에 보시면 [고객지원]이 있고 옆에 [내 계정]이 있습니다. 내 계정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아래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을 할 수가 있고요~ 그 아래에 '로그인 문제 해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 해 주세요.



장기간 게임을 하지 않으시다가 다시 시작하시는 분들은? 

1. 계정찾기

2. 비밀번호 찾기

3. 계정 잠김 해제 


위의 세가지 중 하나를 마쳐주시면 되는데요~ 3번 계정 잠김 해제를 클릭하면?



블리자드 계정을 아시는 분들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신 후에 [계속]을 클릭합니다. 아이디가 생각이 나지 않으신다면? 1번 계정찾기를 먼저 해주신다음 비번도 기억이 안나신다면? 1,2번 모두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본인 인증 화면이 뜹니다. 

휴대전화 또는 아이핀 (I-Pin)을 이용해 인증을 마칠 수 있는데요~ 휴대전화로 하면 



PASS 간편본인 확인 앱을 설치하셨다면? 앱을 이용해 쉽게 하실 수 있고요, 만약 간편인증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오른쪽에 [휴대폰본인확인 (문자)]를 클릭 하시고 개인 성함, 연락처 등 개인정보를 입력 후 안내에 따라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절차가 복잡하다거나 그러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이렇게 해서 휴대전화인증을 마쳤더니 위와 같이 [잠김이 해제되었습니다!] 라고 뜨면서 휴면계정 해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장기간 수년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어서 처음 계 정에 로그인을 하고 잠김 해제를 해줘야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계 정에 접속했으니 왼쪽 카테고리 중 [보안]에 들어가셔서 비밀번호를 재설정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보안] - [비밀번호] - [업데티트] 순서대로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Blizzard 비밀번호는 길이가 8~16자이여야 하고, 숫자와 알파벳을 최소 하나씩 포함해야 하고 특수 문자는 사용불가, 이메일 주소와 유사한 비밀번호는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를 하고 비밀번호를 바꾸면? 처음에 가입시 등록했던 이메일 주소로 위와 같은 자동 알림 메일이 도착합니다. 계 정에 변경 사항이 있다면 이렇게 알림 메일이 전송되더라고요- 만약 본인이 변경하지 않은 경우에는? 파란색 링크에 들어가셔서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uchen nxkey with e2e for 32bit 삭제해도 될까?  (76) 2019.06.03
영어 단어수 세기  (49) 2019.05.31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96) 2019.05.26
다음메일 발송취소  (64) 2019.05.25
PDF 나누기 페이지 분할  (89) 2019.05.2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