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구글 내기기 찾기로 휴대폰 위치추적 해봐요

구글 내기기 찾기로 휴대폰 위치추적 해봐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구글 내기기 찾기로 휴대폰 위치추적 해봐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친목 모음을 갖거나 동창회, 연말모음 등을 하다보면 술자리를 갖게 됩니다. 제 친구중에는 술만 먹으면 스마트폰 등을 꼭 분실하는 녀석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어디에서 잃어버렸는지 모른다는 것인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스마트폰 을 자주 분실하시는 분은 꼭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구글 내기기 찾기로 휴대폰 위치추적"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Google 사이트에서 Google 계정에 들어가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그중에 [휴대전화 찾기]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휴대전화에서 로그아웃하기, Google 계정에서 로그인을 해제 하는 것 정도로 제한된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분실한 iPhone 이나 iPad드의 위치 추적을 하려면 iCloud 사이트에서 하셔야 하고, 위치 GPS 수신이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추적이 불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이폰 보다 보다 괜찮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가 있는데요~  Google 사이트에서 "벨소리 울리기" 를 클릭하게되면 기기에서 벨소리가 먼저 울리고, 이어서 진동이 울리게 됩니다. 그리고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위치" 기능을 활성화 한 안드로이드 폰에 한해서 쉽게 지도맵으로 현재 기기의 위치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구글 내기기 찾기로 휴대폰 위치추적 해봐요"


술만 먹으면 스마트폰을 분실하는 친구 덕분에 알게된 기능인데요~ 



먼저, Google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고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상태에서 본인의 프로필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Google 계정]이 나옵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왼쪽에 여러 항목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보안] 탭에 들어가야 합니다. [보안]탭에 들어가면? 현재 등록된 내기기 항목이 보일 것 입니다. Mac 컴퓨터및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과 삼성 갤럭시 노트 2 정보가 보입니다. 기기 관리에 들어가면?



최근 28일 동안 계정을 이용했거나 현재 로그인한 사용 기기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몇분전까지 접속을 했는지 등이 나옵니다. 다시 [최근 사용 기기] 이전으로 돌아가서 [내 기기] 아래에 보시면 [분실 또는 도난당한 기기 찾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구글 내기기 찾기로 휴대폰 위치추적 해봐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선택 이라고 나오는데요~ 위에 항목중 스마트폰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을 하시면 두번째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계속하려면 먼저 본인임을 인증하세요.' 라고 나옵니다. Google 계정 로그인시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iPhone 을 클릭해봤더니 위와 같이 

1. iPhone 찾기 및 잠그기

- iPhone 찾거나 잠그기 기능을 사용하려면 구글 사이트가 아닌 iCloud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2. 내 휴대전화에 전화 걸어보기

- 작동안됨

3. 휴대전화에서 로그아웃하기

- 작동됨

4. 이동통신사에 문의

- 스마트폰 분실시에는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로 분실신고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이 아이폰은 Google 사이트에서 사실상 별루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현재 연결된 Google 계정에 로그아웃 하는 정도입니다. 



위와 같이 분실시 보안상 의심이 된다면? [휴대전화 찾기] - [게정 설정으로 이동] 계정 액세스를 제거하는 것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기 모델, 브라우저 접속 시간, 마지막으로 사용한 위치는 대한민국 (자세한 위 치는 알수 없습니다). iCloud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때 중요한 것으로는?나의 iPhone 찾기 [내 아이폰 위치 찾기] 에 설정을 해야지만 분실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iPhone 과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아래는 Android 안드폰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구글 내기기 찾기로 휴대폰 위치추적 해봐요"


안드로이드 Android 디바이스 사용자 분들은? [휴대전화 찾기]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휴대전화가 무음으로 되어 있더라도 최대 볼륨으로 벨소리를 울립니다. 또한 Android 기기 관리자를 사용하여 휴대전화의 위치를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 울리기를 클릭하면? 휴대전화에 연결을 시도하는 중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곧 스마트폰에서 벨소리가 울리게되고, 이어서 진동음이 울립니다. 기기를 벨소리 및 진동을 멈추려면 잠금을 해제 하시면 됩니다. 



PC에서는 이렇게 기 기의 울림이 중지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벨소리 울리기 옆에 있는 [찾기]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내 기기 찾기]를 할 수 있는데요~ 설명을 읽어보면 기 기의 위치 데이터를 수집하여 Google로 전송한다고 합니다. 기기위치는 대략적이며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계속 진행을 하고자 하시면 [수락]을 클릭합니다.



해당 기능을 실행시키면? 이렇게 smartphone 에서는 phone 모양 아이콘이 뜹니다. 



그리고 PC에서는 위 사진과 같이 

1. 소리 재생

- 무음으로 설정한 경우라도 벨소리가 약 5분 동안 울리게 됩니다.

2. 기기 잠그기

- 기 기를 잠그고 Google 계정에서 로그아웃합니다.

- 잠긴 후에도 위 치 파악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

3. 기 기 초기화

- 기 기에서 모든 콘텐츠를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 해당 기능을 사용하게되면 위 치 추적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위치] GPS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지만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위 치 가 비활성화되어 있다면? 왼쪽 탭에 온라인/ 오프라인 위치가 사용 중지되어 있습니다. 라고 뜹니다. 



현재 디바이스가 와이파이, LTE 등에 접속 유무가 나오고, 그 옆에 새로고침 아이콘을 클릭하시게되면? 지도상으로 위  치가 뜹니다. 초록색 아이콘이 보이죠? 대략적인 위  치 인데 꽤 잘 맞더라고요. 



Android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이용시 구글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기능은?

1. 휴대전화 잠금 설정

2. 내 휴대전화에 전화 걸어보기

3. 휴대전화에서 로그아웃하기

4. 이동통신사에게 문의

5. 기기를 삭제하기


할 수가 있습니다. iPhone 보다 더 많은 일을 할 수가 있더라고요~ 휴 대 전 화 잠금 설정은 정말 유용한 것 같습니다. 휴 대 전 화를 습득한 사람에게 표시될 메모를 작성하세요. 에 메세지를 남길 수도 있고요~ 휴 대 전 화를 습득한 사람이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를 입력해주세요에 등록을 하면? 친한 친구 또는 가족 번호 등을 남겨두신 다음 찾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SmartPhone 분실시 위와 같이 기 기를 삭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최근 디바이스에서 Google에 백업하지 않은 모든 정보에 전혀 액세스할 수 없게 됩니다. 다음번에 휴대전화가 인터넷에 연결되면 휴대전화가 삭제됩니다. 다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으면 삭제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위 치] GPS 기능을 활성화 해두면 이런식으로 찾을수는 있겠지만, 100% 찾 는 다는 보장은 없기 때문에 분실되지 않게 사용자가 SmartPhone을 잘 보관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행복 따뜻한 5월 가정의달 보내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림판 사진자르기  (86) 2019.05.12
구글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60) 2019.05.11
티머니 청소년등록  (98) 2019.04.25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72) 2019.04.20
신창역 전철시간표  (92) 2019.04.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