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는 (TV, 가전, IT, 음향)등 여러 전자 제품들에 알맞는 전용 드라이버를 공식 홈페이지 "공식지원"에서 무료로 내려받기 할 수가 있습니다. 어떤 제품이든지 필수적으로 설치해야하는 Driver가 있습니다. 마우스의 경우에도 usb 동굴을 pc에 연결해 작동을 시킬 수는 있지만 본 제품의 모든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용 드라이버 또는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설치를 완료해야지만 모든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복합기 역시 팩스, 블루투스, 네트워크 기능이 있는 모델의 경우는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먼저, N포털 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을 합니다.



N포털 사이트에서 "삼성 고객지원" 이라고 검색을 하면 '고객지원 I Samsung 대한민국 고객지원- 삼성전자' 공식 사이트가 결과로 나올 것인데요~ 이곳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그러면 화면에 여러 항목들이 보이지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에 모델명 또는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입력란에 지금 현재 사용하고 계신 삼성 복합기 모델명을 적어주셔야 합니다. 모델명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제품 뒷면을 보시면 모델명과 제품의 제조번호(시리얼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검색을 하시는데 필요한 정보는? 제품의 제조번호(시리얼번호)는 필요가 없고요, 모델명만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확인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형태가 될 것입니다. 앞에는 한글로 삼성전자는 생략해주시고요



위와 같은식으로 모델명만 입력을 합니다. SL-C483FW만 입력을 하더라도 컬러 레이저복합기 18ppm SL-C483FW (SL-C483FW) 제품이 보기에 나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제품과 동일하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세요. 아래에 보이는 [매뉴얼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항목에 들어가지 마시고- 위에 검색란에 모델명을 입력하시고 검색을 해야합니다.



해당 제품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컬러 레이저복합기 18ppm SL-C483FW 사진이 나오는데요~ 아래에 보시면 

1. 사용 가이드

2. 최신 업데이트

3. 프린터 소프트웨어 

- Wireless Setup

- Easy Printer Manager


에서 1번은 초기 제품을 구입하셨을때 안에 들어있는 사용 설명서를 분실하셨거나, 창고에 박스를 보관중이시라면 인터넷에서 사용가이드 pdf 파일을 내려받아 사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2번은 매번 업데이트가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1~3년에 한두번 정도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고요, 3번은 Wireless Setup 무선 블루투스 설치 및 Easy Printer Manager는 꼭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초기 구성품에 들어있는 사용설명서 (매뉴얼)을 분실하셨다면? 사용자 매뉴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법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 내려받을 수 있는 전용 Driver가 다를수 있는데요~ 기본으로 설치하셔야 하는 Driver인 Easy Printer Manager 와 Easy Wireless Setup은 동일합니다. 사용자 매뉴얼을 한번 내려받기 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사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내용을 인쇄하시거나 pc에 저장 후  pdf 리더기, 뷰어 등으로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항목중 [최신 업데이트]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 펌웨어, 드라이버 중에 선택하신 알맞는 항목만 자료를 볼수도 있습니다. 



드라이버를 클릭했더니

Easy Wireless Setup 은 보이지 않고, Patch, Fax Driver 와 Print Driver 만 결과에 나옵니다. 아래는 다른 모델을 검색해보겠습니다.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컬러 레이저복합기 14ppm SL-C1453FW 모델입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니 내려받을 수 있는 전체 Driver가 결과로 나오는데요~



아까 처음에 소개드린 모델과는 Driver가 훨씬 많고, 복잡해 보입니다.

여기서 보셔야 할 것으로는? 아래에 Mac (맥킨토시) 운영체제, Win XP/2003/2008/2012/Vista/Win 7/Win 8/Win 8.1/ Win 10 (32,64bit) 운영체제 정보를 먼저 보셔야 하고요, 그다음은 최신 날짜별로 필요하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fax 기능이 필요 하시다면? PC fax Utility, 스캔이 필요하시다면 Scan Driver , 그밖에 OCR 등 항목에서 해당 기능을 필요로 하는 Driver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Driver인 Universal Print Driver 3을 내려받기 하면? 위와 같이 CD-ROM 모양의 설치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보일 것인데요~ 더블클릭하면 Printer Software 창에 안내에 따라 설치를 마쳐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