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kakaostory는 티스토리에서 글을 발행 후 공유를 통해 기대효과로는? 외뷰유입으로 tistory blog의 방문자 수를 올릴 수 있는데요~ 현재 운영하시는 kakaostory에 하루에 몇명이 들어올까? 궁금해 하시는 분이 계실탠데요~ 일단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PC 환경에서는 되지 않는것 같고요~ 모바일에서 kakaostory 전용 앱을 이용하시거나 인터넷 브라우저를 켜서 kakaostory 계정에 로그인을 하시면 바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예전에 초창기부터 kakaostory가 나오자 마자 가입을 하고 티스계정에 연결을 해뒀는데요~ 매번 글을 티스토리에서 발행할때 마다 공유를 하고 있지만 제가 운영을 잘 못하는지 방문자 숫자가 늘어나지 않더라고요^^; 가장 많이 접속했을때가 100분 정도? 들어오셨더라고요~ 그 이후에는 보통 30명 정도? 들어옵니다. 물론 kakaostory에서 직접 글을 쓴것이 아니고 링크를 통해 티스토리에서 쓴 글을 공유하는 것이라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아마 제가 운영을 잘 못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 여튼 중요한 것은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을 하는 것인데요~

먼저, kakaostory 사이트에 접속 하신 다음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겠죠? 아 그리고 kakaostory와 스토리채널은 별개입니다. 스토리채널의 방문자 수는 더 보기가 쉽습니다. 



이렇게 해서 계정에 로그인을 하시면? PC환경에서는 별로 할 수 있는 것이 많지 않습니다.

위와 같이 (친구, 신청, 쪽지, 프로필 설정, 일반 설정), (관심글, UP한 글, 함께한 글, 프로필, 친구, 소식받는) 등 정보를 볼 수 있고, 방문자 확인은 PC에서는 할 수가 없더라고요..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을 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모바일 환경에서 kakaostory 전용 앱을 실행 하면 쉽게 확 인이 가능한데요~



카카오스토리에 접속히 기본 화면입니다. 하단에 보시면 가운데에 글쓰기 버튼 (연필모양)아이콘 옆에 보시면 사람모양 아이콘이 있을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운영중인 내스토리 기본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사람 둘이 있는 프로필 사진 오른쪽에 보시면 사람에 막대기 표시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것입니다. (관심글, UP한 글, 함께한 글)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을 하기 위해서는?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줘야 합니다. 쭉쭉 내려주시면



자, 이렇게 Today 오늘이라고 표시가 되고, 아래에는 최근 일주일 7일 동안의 kakaostory 방문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17일에는 29명, 오늘은 더 저조한 13명이 들어오셨네요? 그래프 위에 [설정]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방문수 공개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구독 수를 숨기기, 공개 하기와 비슷한 설정이라고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많은 방 문 수가 있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하는 것이 뿌듯하고 좋을수도 있는데요~ 물론 공개하는 것이 다 좋은일만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공개범위] 항목에서 [전체공개]를 터치하면?



유튜브 구독수 공개/비공개 처럼 카카오스토리 방문수 공개범위를 

1. 전체공개

2. 친구공개

3. 나만보기 (비공개)

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3번 나만보기 (비공개)가 좋을것 같더라고요~ 방 문 수 등을 친구에게도 공개할 이유가 별루 없는것 같습니다^^ 많이 들어온다면 모를까요.. 하루 13 분이 들어오시는데.. 공개하기 조금 민망하더라고요^^; 그러면 지금까지 내용을 정리하면?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은 PC에서는 할 수 없고 모바일 전용앱에서 쉽게 할 수가 있는데요~ 또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꼭 전용 앱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에 들어가셔서 안드로이드는 인터넷 , 크롬 등 브라우저를 이용해 모바일 웹에서 kakaostory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면? 바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이 만든 카스 이름아래에 Today 옆에 숫자가 방문자 수 입니다. 정말 쉽게 볼 수 있죠? kakaostory 전용 앱보다 더 보기가 쉽더라고요~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 to jpg 변환 프로그램 없이 하는법  (80) 2019.06.25
아이폰 짱구 배경화면 고화질  (91) 2019.06.24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100) 2019.06.19
에어팟 정품등록  (52) 2019.06.14
아이튠즈 사진 옮기기  (75) 2019.06.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