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에어팟 정품등록

에어팟 정품등록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에어팟 정품등록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제품을 초기 구입을 하게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있는데요~ 바로 정품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작업 입니다. 인기가 있는 제품일 수록 '짝퉁' 제품 또는 유사한 제품이 있을 수 있는데요~ 짝퉁 문제도 있지만, 에어팟을 구입하기 전에 SNS에 올라온 사용후기, 개봉기 등을 읽었는데요~ 초기 불량인 제품이 정말 많더라고요, 한쪽 이어폰 소리가 들리지 않다는 등, 이상이 있는 제품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경우에는 새제품으로 교환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정품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 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초기에 제품을 구입하실때 꼭 모델명을 확인하시고, 국내정품인지, 해외에서 직구 제 품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애플 스토어에서 구입이 아닌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입한 제품은? 정품등록을 하게되면 '제품의 구입일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이 문구가 나왔다고해서 정품이 아닌 것은 아니고요, 구입일을 사용자분이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오히려 더 좋은 제품인 것이죠 ㅎㅎ 그 지정일로 무상수리기간이 1년을 줍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이번 내용과 함께 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2019/06/05 - [IT관련/리뷰] - 에어팟 2세대 개봉기

구성품, 모델명, 구입한 이유 등 내용이 담겨있으니 해당 제 품 구입을 고려중이신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을 하기전에 시리얼번호는 본제품에는 적혀 있지않을까? 하고 호기심이 생겨 위와 같이 사진을 촬영해서 확대를 해봤습니다. GK YYKER5 JJNV 인데요~ 곡 보면 시리얼 번호처럼 유사한 코드가 적혀있습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이것은 Serial No. 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그럼 어디서 시리얼 넘버를 확인할 수 있을까요?



초기에 에어팟을 보호하고 있는 하얀 케이스 상자입니다. 이 상자 밑면에는 굉장히 중요한 정보들이 적혀있는데요~ 먼저, 제가 구입한 Apple Airpods 2 무선 충전 모델 (MRXJ2KH/A) 의 모델명이 검정색 진한 글씨 (볼드체)로 보이고요, 그 옆에는 이름으로 무선충전케이스 에어팟이라고 영어로 적혀있습니다. 아래 모델 넘버도 있죠? 그리고 바코드 넘버가 있고, 그 밑에 보시면 이번 시간에 중요한 시리얼 넘버 Serial No:가 적혀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제조년월 MAY(5월) 2019년도에 제조되었다고 합니다. 잘나가는 모델이라 금방금방 새제품을 만들어 내는것 같습니다^^; 



에어팟 짝퉁을 피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면? 역시 공식 스토어에서 구입을 하는 것인데요~ 위와 같이 '애플코리아'에서 구입을 하면? 주문번호가 이메일로 발송되며 이 주문번호가 곧 영수증을 대신하게 되기 때문에 별도로 등록을 하지 않으셔도 자동으로 영수증 일자를 기준으로 "자동 등록"이 되어 별도로 등록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에는? 서비스센터에 접수 시 주문번호를 알려 주면 즉시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정리하면? 애플 공홈에서 구입한 제품은 정품등록을 별도로 하지않아도 된다 입니다. 저는 애플 공홈에서 구입한 제품이 아니라 일반 오픈마켓에서 주문한 제품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정품등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애플 관련 컴퓨터 (맥북, 아이맥) 휴대폰/태블릿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체크커버리지 애플 닷컴에서 하실 수 있고요~ 애플 관련 컴퓨터를 사용중이신 분들은? 위 사진과 같이 좌측 최상단에 사과 로고를 클릭 후 [이 Mac에 관하여]에 들어갑니다.



[서비스] - [나의 서비스 및 지원 보증 기간 상태 확인]순서대로 들어갑니다.



보증 확인하기 페이지가 열릴 것입니다.

우측 상단에 [로그인]을 먼저 하신 후에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애플 제품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PC)등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하시면 모바일/PC에서 바로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보안을 위해 애플 앱암호를 걸어놔서 이렇게 매번 애플 계정에 로그인을 하려면? 6자리 숫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아까 하얀 초기 상자에 적혀있는 시리얼 번호를 [일련 번호 입력하기] 입력란에 올바르게 입력을 하신 후 아래에 그림문자를 입력 하신 후 [계속]을 클릭해주세요.



에어팟 정품등록 을 할때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한 제품이 아닌 경우에는? 이렇게 '제 품의 구입일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Apple 에서는 고객님의 서비스 보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품의 구입일을 업데이트하려면 Apple 지원에 문의해 주십시오.' 라고 나옵니다. [계속]을 클릭해주세요. 공홈이 아닌 오픈마켓 등에서 구입을 하셔도 이렇게 나옵니다. 짝퉁이 아니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그 다음 화면은? 구입하신 날짜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입력하는 날짜를 그대로 입력 하시면 아래와 같이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에 Airpods with Wireless Charging Case , 일련 번호, 유효한 구입일, 전화 기술 지원은 유효함 예상 만료일은 2019년 9월 3일이고, 수리 및 서비스 보증은 유효함 예상 만료일은 구입일로부터 1년이니까 2020년 6월 4일로 나옵니다. 2019년 6월 4일에 구입한 것으로 등록을 했기 때문에 이렇게 나옵니다. 공홈에서 구입하신 분들은 자동등록이 되지만 기타 다른 판매처에서 구입을 하신 분들은? 바로 하시는 것보다는 1개월 정도 있다가 등록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너무 늦어도 좋지 않고, 1~3개월정도가 적당한 것 같더라고요^^; 여기 항목중 전화 기술 지원은 사실상 유선으로 사용법 등을 물어보시는 분들은 드물꺼라 생각을 하기에 중요한 것은 [수리 및 서비스 보증 기간]입니다. 1년 동안 잘 사용을 하시고, 고장 등이 나면 새것으로 교체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고객 부주의) 등이 아니라면요. [수리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이렇게 (수리 및 물리적 손상, AirPods 분실 또는 유실, 설정 및 사용, 오디오 품질, 배터리, 전원 및 충전, 쌍으로 연결 및 연결)에서 해당되는 항목을 클릭 하시면 친절한 Apple 상담사의 제 품 서비스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전화, 채팅, 이메일)등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100) 2019.06.19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이용시간 가족관계증명서 발급해보기  (90) 2019.06.17
아이튠즈 사진 옮기기  (75) 2019.06.13
다음카페 탈퇴방법  (86) 2019.06.09
URL 단축  (72) 2019.06.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