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아이튠즈 사진 옮기기

아이튠즈 사진 옮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튠즈 사진 옮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아이튠즈 사진 옮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iPhone을 처음 구입하시고 PC에서 혹은 모바일에서 이미지를 PC로 이동을 시킬때는 기본적으로는 "iTunes 앱" 또는 "사진 앱"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본문에서 소개를 드리는 방법은 가장 쉬운 방법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겠습니다. 저는 iPhone을 사용하면서 아이튠즈를 평상시 잘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이미지를 이동시키다 오류가 나거나 하면 초기화를 해야하고, 동기화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날 수 있는 일이 적지 않더라고요, 이런 이유로 N사 메일을 이용하거나, 무선기능인 "AirDrop" 등을 주로 이용합니다. 아이클라우드 또한 잘 이용을 하지 않게되더라고요, 기본 무료로 제공하는 용량이 너무나 적기 때문에 공간을 늘리려면 유료 비용을 지불하라는 알림 등이 계속 뜨는것이 보기 싫어서, iCloud 역시 잘 사용을 안합니다. 그리고 속도가 느려요, 아이클라우드는 일정, 메모 등에만 사용을 합니다. 저처럼 iCloud 서비스를 최소한으로 이용하시고, image 등을 가끔 pc 또는 모바일로 옮기기 하셔야 하는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아이튠즈 사진 옮기기"


이미지를 모바일 to PC 또는 PC to 모바일로 이동시 정말 여러 방법들이 있지만, iTunes 라는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백업 등을 해서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일단 백업 등을 할 수 있는 점은 장점이라 할 수 있지만, 여러 과정들이 있고,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아이튠즈 사진 옮기기 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해 모바일 아이폰에 꽂고, PC USB 포트에 연결을 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USB 액세서리, iPhone(을)를 잠금 해제하여 액세서리 사용을 하라고 나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해 잠금을 해제 합니다. 동시에 iTunes 프로그램이 실행이 될 것입니다.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 후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이 컴퓨터가 사용자 이름'에 있는 정보에 연결하는 것을 허용하겠습니까? 물음에 계속을 클릭합니다. 모바일 아이폰 환경에서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 무선으로 또는 케이블을 사용하여 연결하면, '사용자 이름'에서 사용자의 설정 및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신뢰]에 터치를 합니다. 이때 뜸을 들이게 되면 다시 처음부터 연결을 해제 후 다시 연결을 하셔야 합니다. [신뢰]를 빠르게 터치를 하시고, 이어지는 화면은? 이 컴퓨터를 신뢰하려면 기기 암호 입력을 하라고 나옵니다. 화면잠금을 해제할때 입력해야하는 6자리 숫자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이 완료됬다면? 아래와 같이 다시 PC 환경으로 이동합니다. 



아이튠즈 프로그램이 실행이 될 것입니다. 

윈도우즈 사용자이시라면? 실행부터 위 화면이 나오기 까지 조금 시간이 소요될 수 있고요, 맥킨토시 MacOS 사용자시라면? 조금더 접속이 빠를 것입니다. 처음에는 위와 같이 iTunes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노래, 음악 관련된 화면이 나오고 photo 관련된 항목이 보이지 않는데요~ 위에 사진과 같이 [음악] , [보관함] 옆에 보시면 조그만 휴대폰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이 아이콘이 본인의 아이폰 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두번째 이미지 화면이 나옵니다. 제 이름은 No Signal로 설정을 해둿기 때문에 이렇게 나옵니다. 현재 아이폰 7+ 제품을 사용중이고요~ 운영체제 iOS 12.3.1 버전을 사용중이고, 연락처, 시리얼 번호 등 정보가 나옵니다. 백업에서 [자동 백업] 아래에 iCloud에 체크를 하지 마시고, 아래에 이 컴퓨터 항목에 체크를 합니다. 여기서 보셔야 할 부분은? 왼쪽에 (요약, 음악, 동영상, TV 프로그램, 사진, 파일 공유) 중에서 [사 진]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아이튠즈 사진 옮기기 를 하기 위해서는?

[사 진] 항목에 들어가셨다면? [사진 동기화]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런다음 기본은 [그림] 폴더로 설정이 되어있을 것인데요~ [폴더 선택..]을 클릭합니다. 



PC to 모바일, 모바일 to PC 로 이미지를 옮기기 할때 편하게 [공유 폴더]를 만들어주는 작업을 할 것인데요~ 위와 같이 저는 보기 쉽게 [다운로드] 폴더안에 [아이폰사진]이라는 이름의 폴더를 생성해줄 것입니다. 이렇게 만들고 나서 [아이폰사진] 폴더에 들어가신다음 [열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지금 공유폴더 파일 위치가?

[다운로드] - [아이폰사진] 이 되겠습니다.  폴더 위치는 사용하시는 분이 편하신 위치로 지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다음 모든 폴더, 비디오 포함에 체크를 하시고, 적용을 클릭 후 잠시 기다리면? 동기화 중 이라고 나옵니다. 총 4단계 중에서 어쩌구 정보가 나옵니다. 4단계 모두 완료하셨다면? 완료를 클릭 합니다.



이어서 iTunes 에는 저장된 image가 없기 때문에 [사진] App에 들어가셔서 이미지를 가져와야 합니다. 



사 진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기기에 iPhone 이 인식이 되면서 iPhone에 들어가면? 이렇게 모바일에 저장되어 있는 image들이 보일 것입니다. 가져오기 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모두 가져오기 하셔도 되고, 일부분만 선택 항목 가져오기를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임의의 image 두장을 가져오기 했습니다. 이렇게 가져오기한 이미지는 왼쪽에 [보관함] - [가져오기] 에서 확인할 수 있고, 필요시에 바탕화면에 저장을 할때는? 개채를 선택하시고 바탕화면으로 드래그 앤드 드롭 끌어다 넣기 이동을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조금전에 만들어놓은 공유 폴더 이름이 "아이폰사진" 이었죠?

이곳에 들어가셔서 모바일로 이동하고 싶은 image를 붙여넣기 하신 후에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실행 후 [사진] - [사진 동기화]에 체크 후 동기화를 시켜주시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 아이폰 환경에서 [ 사 진] 앨범에 들어가거나, 사 진 항목을 클릭하면? 이렇게 방금 공유한 폴더의 자료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꾹 눌러서 저장을 할 수가 있고요, 단 모바일 아이폰에서는 삭제를 할 수 없고 PC에서 불필요시에 삭제를 하시고 아이튠즈에 가서 동기화를 시켜주시면 이곳에 자료가 모두 사라집니다. 이런식으로 이미지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그냥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사진 옮기는 정말 쉬운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100) 2019.06.19
에어팟 정품등록  (52) 2019.06.14
다음카페 탈퇴방법  (86) 2019.06.09
URL 단축  (72) 2019.06.04
Touchen nxkey with e2e for 32bit 삭제해도 될까?  (76) 2019.06.0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