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다음카페 탈퇴방법

다음카페 탈퇴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다음카페 탈퇴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다음카페 탈퇴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6~7년전에 그당시에는 'daum cafe'가 인기가 있었습니다, 동영상 콘텐츠를 보기 위해서 각종 정보를 얻기 위해서 다양한 테마의 Cafe에 가입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일정시간이 지나니까 더이상 다음카페를 이용하지 않아도 더 유용하고 좋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로는 이용을 하지 않아, 카페내에 내가 작성했었던 게시물, 댓글 등이 남는 것을 꺼려 "탈퇴"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 적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사이트든지 가입은 쉬우나 탈퇴를 하려고 봤더니 문구를 작게 만들어 회원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거나, 이메일을 보내어 수신을 해줘야지만 탈 퇴가 가능한 곳도 있더라고요^^; 상당히 난감했던 적이 있습니다. daum은 꼭꼭 숨어라를 해놓지 않고, 바로 서비스 탈 퇴 를 할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다만, 저처럼 장기간 이용을 하지 않으신분들은? 휴면 계정이 되어 '간단한 인증'을 마치고 탈  퇴를 진행할 수가 있더라고요~


아래에 이어서 

"다음카페 탈퇴방법"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N포털 사이트에서 "다음카페" 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위와 같이 N포털 사이트에서 키워드를 "다음카페"로 검색을 하면? DAUM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고, 바로 연결이 됩니다.



위의 방법대로 이용을 해주셔도 좋고요, 아니면 DAUM 포털에서 계정에 로그인을 하시고 [카 페] - [내 카페] 순서대로 접속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편하신대로 해주세요^^



위와 같은 목록이 나오는데요~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가 뜨고, 로그인 상태가 아니시라면?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 후 아래와 같이



다음카페 탈퇴방법 으로 로그인을 먼저 해주셔야 하는데요~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또는 Daum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신 후에 아래에 로그인 상태 유지에 체크를 해주셔도 되고, 체크를 해제 해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로그인]을 클릭하면?



총 가입한 DAUM CAFE 목록이 나옵니다. (북마크, 내 카페 목록, 탈퇴 카 페 관리)를 할 수가 있는데요~ 저는 장기간 DAUM CAFE에 접속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휴면]이라고 CAFE 아래에 보이죠? 모든 CAFE가 이렇게 나오더라고요~ 탈.퇴를 원하시는 곳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저처럼 장기간 DAUM CAFE 이용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장기 미접속 안내 라고 해서 '간단한 인증'을 통과 해주셔야 다음카페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진행을 위해서는?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카페에 접속한지 오래되어 간단한 인증이 필요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인증으로는? 보안 문자 입력을 하는것으로 통과를 할 수가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조금더 불편한 전화, 휴대폰 인증이 아니라는 점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림문자 5자리를 "위에 보이는 문자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입력란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올바르게 입력을 하셨다면? [확인]은 눌러주세요. 이때 대소문자 상관이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가입하신 CAFE에 접속을 할수 있는데요~ 다음카페 탈퇴를 하기 위해서는? 왼쪽 카테고리에서 마우스 휠을 이용해 아래로 내리면?



자주가는cafe추가 아래에 보시면 [카페 탈퇴]라고 조그만 글씨로 적혀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카페를 탈퇴하셔도 작성하신 게시물이 자동으로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정말로 탈퇴 하시겠습니까? 에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승인]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에 안내 문구에도 적혀있듯이 이전에 작성하신 게시물을 별도로 삭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cafe 접속 후 왼쪽 [내 정보]에서 [내가 쓴 글], [댓글]등을 모두 전체 선택 하셔서 삭제를 해주시고 탈  퇴를 진행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순서는? 내 정보에서 내가 쓴 글 목록에서 [전체 삭제]를 진행해주시고, 위의 단계대로 다음카페 탈퇴를 해주셔야 온라인상에 정보가 남지 않고 깔끔하게 탈 . 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팟 정품등록  (52) 2019.06.14
아이튠즈 사진 옮기기  (75) 2019.06.13
URL 단축  (72) 2019.06.04
Touchen nxkey with e2e for 32bit 삭제해도 될까?  (76) 2019.06.03
영어 단어수 세기  (49) 2019.05.3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