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URL 단축

URL 단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URL 단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URL 단축" 하는 괜찮은 사이트 네곳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예전에 구글 URL 단축 사이트를 이용을 했었는데요~ 서비스를 종료해서 새로운 Site를 찾다가 괜찮은 곳 몇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본문에서는 "Bitly", "호이", "TUNEY", "URL단축기" 네곳 사이트를 간단 소개하겠습니다. 그전에 유알엘 줄이기는 왜 하는 것일까요? 간단히 말씀을 드리면 다른 사이트, SNS 등 외부로 공유를 할때 주소의 이름이 너무 길면 SNS에서 제한한 텍스트 크기를 초과해서 공유를 할 수 없게되는데요~ 너무너무 유알엘 주소가 길다면? 공유시에도 어렵고, 사용자가 주소를 클릭 할때도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짧고, 간결하게 줄여주는 (단축)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에서 괜찮은 사이트 네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URL 단축"


이전에 저는 Google 유알엘 단 축 사이트를 이용했었는데요~ 어느날 사용을 하려고 접속을 하니 오류가 나고, 더이상 서비스를 하지 않아 다른 곳으로 갈아탄 곳이 아래의 Site 입니다. 



bitly 라는 곳입니다. (바로가기)

이곳의 특징이라면? 다른곳과 다르게 회원가입을 하셔야지만 본격적인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부가서비스로는? URL 단축 을 만드는 일이고, 또 이것을 만든 주소를 다른 사용자가 얼마나 클릭을 했는지, 어디에서 조회를 했는지를 분석도구로 그래프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을 하실 수 있지만, 무료 FREE 계정은? 한 사용자당 1,000개의 링크와 50개의 개인 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매달 유료로 지불해야하는 (BASIC, PRO, COMPANY, ENTERPRISE) 는 이용 할 수 있는 부가 기능이 더많은 것이 무료버전과 차이가 있습니다. 



bitly 사이트에서 URL 단축 을 하기 위해서는?

위에 바로가기 링크에 접속 하신 후 우측 상단에 있는 [Sign up] 가입하기를 눌러 위와 같이 Username, Email Address(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입력란에 입력하신후 CREATE ACCOUNT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계정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UPGRADE를 하신 후에 매달 위에 요금을 지불하셔야 하는데요~ 달러가격으로 적용이 됩니다. 베이직, 프로, 컴퍼니, 엔터프라이즈 가 있습니다. 기본은 FREE 무료입니다. 



BITLY URL 단축 을 하려면? 가입후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후 우측 상단에 [CREATE] 생성하기를 클릭합니다. 위 사진에 TOTAL CLICKS 총 클릭 수가 841이고 Other Websites 다른 사이트 668, 한국 위치 833 분석 정보가 뜹니다. 과거에 이용을 했던 총 토탈 수치 입니다.



우측 상단에 [CREATE]를 클릭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PASTE LONG URL (긴 유알엘 주소를 붙여넣기) 그런다음 CREATE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맨 위에 bit라고 주황색으로 주소가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주소가 바로 URL 단축이된 주소 입니다. TITLE 제목을 넣는 입력창이 보이죠? 본인만 확인할 수 있게 한글로, 영문 등으로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SAVE를 누르면 저장이됩니다. 이렇게 하면 식별이 잘되기 때문에 본인이 지정한 제목으로 몇 명이 방문해서 클릭을 햇는지 분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제 블로그 Site 이름을 적고 url 단축 을 만들어봤습니다.

Address는 위와 같습니다. 다른 곳으로 공유시에는? COPY를 클릭하신 후에 SNS 등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ADDRESS를 클릭하면? 이렇게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사이트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2달전인 4월 21일 오후 2시 23분에 만든 '글로벌 소프트웨어 리더, 한글과컴퓨터' 사이트 분석도구를 보니 위와 같이 총 클릭은 85 횟수이고, 언제 들어왔는지, REFERRERS 등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더라고요~ 지금까지는 bitly Site 관련 내용이었고요~ 



다음 소개드리는 사이트 이름은 "TUNEY" 튜니 입니다. (바로가기) 이곳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셔도 바로 이용을 할 수가 있고, 개인이 아닌 다른 사용자가 생성한 sholt Site (랜딩페이지 주소)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완성된 URL 단축 주 소 와 함께 QR코드도 함께 생성이 되기 때문에 SNS 등으로 공유시 편리하더라고요~



사이트 이용법은 Bitly와 다르지 않습니다. 줄이고자 하는 유알엘 ADDRESS를 입력창에 붙여넣고 [튜니]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단 축된 주 소와 함께 아래에는 QR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다음 소개드리는 사이트의 이름은? "HOY 호이" 입니다. (바로가기

이곳에 특징이라면? 회원가입을 하시면 좀더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료일 설정, 비밀번호 설정, 타켓팅 설정, 커스텀 유알엘, 픽셀 추적, 개발용 API)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비회원으로 생성된 유알엘은 30일까지만 보존 됩니다. Bitly와 같이 간단한 분석도구를 제공해서 비즈니스 업무 등에 이용시에 괜찮은 사이트 입니다. 이용법은 위의 Site와 동일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리는 사이트는? "URl단축기" 입니다. (바로가기

이곳의 특징이라면? 가볍고, 간단하고, 속도와 안정성 입니다. 별도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가 있고, 광고 등이 없고 속도가 빠른편입니다. 



이용법은 위와같이 주소창에 줄이고자 하는 URL ADDRESS를 붙여넣기 후 [단축하기!]를 클릭 하면 됩니다. 위에서 소개드린 Site와 이용법은 같습니다. 지금까지 "URL 단축"할 수 있는 Site 네곳을 소개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튠즈 사진 옮기기  (75) 2019.06.13
다음카페 탈퇴방법  (86) 2019.06.09
Touchen nxkey with e2e for 32bit 삭제해도 될까?  (76) 2019.06.03
영어 단어수 세기  (49) 2019.05.31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68) 2019.05.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