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블리자드 Blizzard 하면 여러분은 어떤 게임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Starcraft 가 떠오르는데요~ 지금은 게임을 일절 하지 않지만 예전에는 게임중독이 될정도로 game을 하루종일 했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당시 했었던 게임이 모두 Blizzard 의 (스타크래프트 1, 디아블로 2, 3) 입니다. 게임을 어떻게 이렇게 잘만들었을까 싶을 정도로 지금 플레이를 한다면? 옛날 기억이 떠오를 것 같습니다. 추억의 게임인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가 최근에 리마스터 RTS 가 출시됐습니다. 새로나온 리마스터 버전은 유료이지만 본 글에서는 유료가 아닌 무료로 즐길 수 있는"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예전 추억도 떠올릴 수 있고, 간간히 자투리 시간에 즐길 수 있는 Starcraft 무료버전! 

 

아래에 이어서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N포털 사이트에서 블리자드를 검색해야 합니다. 

 

 

한글로 "블리자드" 또는 영문으로 "Blizzard" 라고 입력 후 검색을 누르면 결과가 나오는데요~?

왼쪽에 홈페이지 이름을 클릭하지 마시고 바로갈 수 있는 하단에 하위메뉴 '모든 게임' 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Blizzard 의 여러 Game 게임들이 나오는데요~

StarCraft game은 우측 하단에 위치해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실시간 전략]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끝 없는 적, 끝없는 전투 아래에 [구매하기]가 있지만 클릭하지 마시고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마우스 휠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무료 VS 리마스터 

차이점이 초록색 체크표시로 구분을 해놨는데요~

 

이번에 새로나온 StarCraft 리마스터 버전은? (예약 구매 특전: 코랄 커맨드 센터, 아이어 넥서스, 차 하이브, 클라우드 저장, 13개 언어 지원) 의 차별화된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그밖에는 옵저버 모드, 최신 OS 지원, 블리자드 앱 연동, 오프라인 LAN 멀티플레이어와 캠페인, 전설적인 게임성 유지 는 리마스터나 무료버전이나 동일하다고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특징 아래에 보시면 초록색 "무료 플레이"가 보일 것입니다. 이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웹의 좌측 하단에 StarCraft-Setup.exe 파일을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뜨면서 이 파일을 실행하시겠습니까? 묻는 창이 뜹니다.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다음 단계에서는?

언어 선택을 해줘야 하는데요~ 당연 [한국어]로 선택 해주시면 좋겠죠? 한국어 선택을 하셨다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블리자드 프로그램 업데이트 중. 이라는 파란색 게이지? 바가 보입니다. 1~2분 정도 기다리면?

 

 

본격적으로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를 할 수가 있는데요~

설 치 위치를 변경할 수가 있고, 저장공간은? 340MB가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기본 설 치 위치는? C드라이브 프로그램 파일즈 Program Files 에 Battle.net 에 저장된다고 합니다. 아래에 컴퓨터를 시작할 때 Battle.net 실행에는 체크를 해제 해주시고요~ [계속] 파란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약 1~2분 정도 소요되더라고요~

 

 

 

1차 install을 마치면?

위와 같이 블리자드 Blizzard 계정에 로그인하는 창이 뜹니다.

페이스북 또는 구글 계정을 연동해서 로그인 할수도 있고요~ 기존의 블리자드 회원이시라면?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하면 베틀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그냥 싱글로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우측에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이 보이죠?

 

 

환결설정 아이콘 (톱니바퀴) 모양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로그인하지 않고 계속] 메뉴가 있습니다. 그러면 블리자드 계정에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플레이 할 수가 있습니다. 싱글만 되겠죠?

 

 

1차 install에 이어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2차가 메인이고, 1차는 배틀넷 install 이었습니다. 그래서 용량을 봤더니 6.95GB 용량이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기본 저장되는 파일 위치는 C드라이브 프로그램 파일즈 동일합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설 치 시작]을 클릭합니다. 

 

 

인스톨하는 과정에서 이렇게 게임 찾기 '이 컴퓨터에서 블리자드 게임을 찾지 못했습니다.' 창이 뜰 수 있는데요~ 그냥 X를 눌러 꺼주시면 됩니다. 인스톨 중 오류가 난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좌측에 스타크래프트, 우측에 빨간색 게이지 바로 남은 다운로드 용량 GB 이 나옵니다.

필수 파일 설 치 중이라고 빨간글씨로 문구가 보일 것입니다. 지금 현재는 스타크래프트 1.16.1 이 아니라 1.23.1로 최근에 패치를 했다고 합니다. 

 

 

2차 StarCraft install 을 모두 마치셨다면?

우측에는 [스 타 크 래 프 트] 지금 실행 가능 이라고 나오고, 게임 실행 파란색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본 게임물은 두 가지 등급 [12세 이용가] 및 [15세 이용가]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용자의 연령은 게임 접속 시 자동으로 확인됩니다. 만 12세 이상 만 15세 미만은 청소년은 '12세 이용가' 콘텐츠만 이용할 수 있으며, 만 12세 미만의 어린이나 청소년이 이용하기에 부적절합니다.'

 

옛날에 StarCraft는 아니고 디아블로에서 성인, 미성년자 버전에서 피의 색깔이 (빨강, 초록)으로 성인버전과 미성년자 버전의 피의 색깔이 달랐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StarCraft에서는 미성년자가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만 이용을 할 수 있는 제한을 둔 것 같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보는 스타크래프트 1.16.1 

우측에는 유료버전인 REMASTERED [지금구매]가 보이네요^^;

배틀넷 플레이를 원하시면 블리자드 계정에 로그인 후 연결해서 하실 수 있고요~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싱글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49) 2023.03.23
토스 계좌삭제  (25) 2023.03.13
배틀그라운드 다운로드  (49) 2023.02.28
피망뉴맞고 탈퇴  (26) 2023.02.19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38) 2023.02.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